드라마 이야기 / / 2019. 2. 8. 23:34

막돼먹은 영애씨17 줄거리,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몇부작 알아보기

반응형


tvN 드라마의 역사라고도 부를 수 있는 막돼먹은 영애씨가 시즌17로 오늘 돌아오네요. 막돼먹은 영애씨는 tvN 방송사의 초창기부터 함께 했던 최장수 프로그램으로 시작한지 벌써 10년이 넘어 시즌 16을 지나 이번에 막돼먹은 영애씨17로 다시 돌아오게 되었네요. 우리나라 드라마에서 시즌17이 나온 것은 정말 기록할 만한 역사가 아닐까 싶어요. 게다가 주인공인 영애씨도 같은 배우 그대로 계속 이어지다니 그것도 정말 대단하다고 봐야하지 않을까 싶네요.



막돼먹은 영애씨17은 시간대를 옮겨서 기존에 막영애16은 월화드라마였는데 이번 시즌에는 금요일로 요일을 옮겨서 금요일 밤 11시에 방송이 되어요. 막돼먹은 영애씨17은 엄마가 된 영애씨가 워킹맘으로 고군분투하는 내용을 다룬다고 하네요.


막돼먹은 영애씨17 줄거리


막돼먹은 영애씨17 줄거리

그동안 막돼먹은 영애씨는 평범하고 뚱뚱한 여주인공 영애씨의 노처녀 생활을 그린 내용이 줄거리였는데 지난 시즌인 막돼먹은 영애씨16에서 영애씨가 드디어 결혼을 하게 되었고, 이번 막영애17에서는 본격적으로 엄마가 된 영애씨의 이야기를 다룬다고 해요. 막돼먹은 영애씨17은 바로 맘이 되어버린 워킹맘 영애씨 시즌1과 같다고 소개가 되어 있더라구요.




오랜 시간동안 시청자들과 함께 한 영애씨가 엄마가 되어 돌아와서 인생 2라운드를 시작하게 되는데요. 노처녀 직장인으로서의 애환을 다뤄왔던 막영애가 이제는 한 단계 더욱 업그레이드 된 워킹맘의 애환을 다룬다니 현실적인 내용으로 공감을 받아 왔던 영애씨가 이번에도 한층 더 깊어진 공감을 이끌어 내지 않을까 기대가 됩니다. 승준과 결혼하여 아기를 낳은 영애씨가 다시 낙원사로 복귀를 하게 되고 파란만장 오피스 라이프를 이번 시즌에서 다루게 된다고 해요.


막돼먹은 영애씨 등장인물

이영애 (김현숙)

막돼먹은 영애씨17 등장인물

대한민국 대표 노처녀가 이제는 결혼도 하고 아이도 낳게 되는데요. 엄마가 된 영애씨는 자신을 잃게 된 것 같은 느낌이 든다고 해요. 다시 낙원사로 복귀하여 워킹맘으로 고군분투하는 모습을 보여준다고 하네요.


이승준 (이승준)

막돼먹은 영애씨17 등장인물

영애씨와 결혼하여 아빠가 된 이승준은 불안정한 오너 보다는 직장인이 낫다는 생각에 취직을 하게 되었는데요. 완벽한 아빠가 되기 위해 의욕은 넘치지만 실제로는 실수투성이인 딸바보 아빠가 되었다고 하네요.


이규한 (이규한)

막돼먹은 영애씨17 등장인물

승준의 사촌동생이자 성인 웹툰작가 역에는 이규한이 지난 시즌에 이어 계속 출연을 하구요. 새로운 어시스턴트를 받았다고 하네요.


이귀현 (송민형) / 김정하 (김정하)

막돼먹은 영애씨17 등장인물

영애씨 아빠와 엄마는 계속해서 송민형 김정하 배우가 출연하네요. 딸바보 원조인 아버지와 육아달인 어머니의 조합을 볼 수 있게 되겠군요.



정보석 (정보석)

막돼먹은 영애씨17 등장인물

새로운 낙원사 사장으로 정보석이 처음 막영애에 출연을 하게 되었는데요. 엄청 급한 성격으로 영애씨와 첫만남부터 악연으로 꼬이게 된다고 해요. 건설현장 출신으로 급한 성격때문에 낙원사에 예정보다 일찍 오게 된다고 하네요.


라미란 (라미란)

막돼먹은 영애씨17 등장인물

낙원사의 터줏대감이자 살아있는 역사라고 볼 수 있는 라미란은 새로운 사장이 오게 되자 숨겨둔 야심을 보여주게 된다고 하는데요. 집에서는 사춘기 아들을 둔 엄마의 역할이라고 하네요.


윤서현 / 정지순

막돼먹은 영애씨17 등장인물

윤서현 차장은 회사에서 영업 실적을 꼴등이지만 버티는 능력은 1등으로 영업 못하는 영업차장으로 나오게 되구요.

정지순은 과장으로 사연많은 인생으로 궁상을 맡는 인물이에요.


김혁규 (고세원) / 이영채 (

막돼먹은 영애씨17 등장인물

영채 남편이자 낙원사 대리인 김혁규는 낙원사 영업맨으로 나오게 되구요. 동생 영채는 이번 시즌에는 치킨집 사장이 되었다고 하네요.


나수아 (박수아)

막돼먹은 영애씨17 등장인물

낙원사의 신입사원 나수아는 씩씩하고 일도 잘하는 인싸력을 갖춘 부산 아가씨라고 하네요. 나수아 역에는 리지가 출연을 한다고 해요.


영애씨 딸인 아기 이헌의 모습도 정말 귀엽죠. 이름이 이헌이라 허니라고 불리더라구요.

막돼먹은 영애씨17 등장인물


연제형 (연제형)

막돼먹은 영애씨17 등장인물

이규한의 어시스턴트로 출연하는 연제형은 당돌하고 거침없는 성격으로 팩트폭력을 가하는 팩폭전문가라고 하네요.



막돼먹은 영애씨 인물관계도


막돼먹은 영애씨17 인물관계도

막돼먹은 영애씨17 인물관계도

막돼먹은 영애씨17 인물관계도


시즌17까지 같은 배우와 같은 제작진이 계속 해서 같이 만들어 나가는 드라마라 서로의 호흡은 말하지 않아도 알 수 있을 정도의 관계가 되어 보이는데요. 노처녀의 일상과 직장에서의 좌출우돌이야기에서 이제는 영애씨의 인생 2라운드가 시작되어 엄마로서의 모습을 보여주게 되는데요. 기존의 인물들의 호흡도 찰떡이겠지만 새로 등장할 낙원사 사장 정보석과 낙원사 직원들의 이야기 또한 기대가 되네요.


막돼먹은 영애씨17 몇부작

막돼먹은 영애씨는 시즌별로 편수가 약간씩 다르게 방송이 되었는데요. 시즌 1-4와 13, 16은 16편씩 방영이 되었구요. 5-10과 15는 시즌당 20편이 방송이 되었어요. 이번 시즌인 막돼먹은 영애씨17은 16부작으로 편성이 되었다고 하네요.



엄마가 된 영애씨의 시즌 17에서의 활약과 영애씨 가족, 낙원사 사람들의 이야기로 이번 시즌도 시청자들의 공감을 이끌러낼 재미있는 드라마가 되길 기대해 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