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이야기 / / 2019. 1. 30. 21:46

진심이 닿다 줄거리,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몇부작, 원작 알아보기

반응형


2월6일 tvN 새 수목드라마 진심이 닿다가 첫 방송을 하는 날이네요. 진심이 닿다는 드라마 도깨비에서 애절한 사랑을 보여준 저승사자 커플인 이동욱과 유인나가 다시 만나 커플 연기를 하게 되어 화제가 되었는데요. 도깨비에서도 환상적인 케미를 보여준 만큼 이번 드라마도 기대가 되는 건 사실이네요. 화려한 캐스팅으로 화제를 모았던 드라마 남자친구가 생각보다 아쉬운 성적을 냈는데요. 그 후속 드라마로 진심이 닿다가 새로운 수목드라마로 시작하게 되었어요. 남자친구 끝나고 다음 주에 바로 시작하는 줄 알고 있었는데 한 주 쉬고 2월 6일에 첫방을 시작하네요.



드라마 진심이 닿다는 전형적인 로맨틱 코메디 물인데요. 대한민국 대표 여배우가 로펌에 들어와 비서일을 하게 되어 담당 변호사와 사랑에 빠지게 되는 과정을 그린 드라마에요. 알콩달콩한 로코를 보고 싶어하는 시청자들에게 딱 맞는 드라마가 아닐까 싶은데요. 이 드라마의 연출을 맡은 박준화 감독이 로코 최적화 연출력을 가지고 있어 보는 이들을 더욱 설레게 할 듯 하네요. 박준화 감독은 김비서가 왜 그럴까를 비롯하여 이번 생은 처음이라와 싸우자 귀신아를 연출한 감독이에요.


진심이 닿다 줄거리

진심이 닿다 줄거리

드라마 진심이 닿다는 대한민국 최고의 여배우인 오윤서가 스캔들로 인해 더 이상 배우로 일하기 어려운 상황이 되자, 마지막으로 배역을 따기 위해 로펌에서 실습을 하자는 제안을 받아 들이게 되구요. 로펌에 위장취업을 하여 비서로 일을 하게 된다고 해요. 오윤서에게 비서를 맡기고 일을 하게된 변호사 권정록은 공부는 잘하고 머리가 뛰어나지만 연애를 해 본 적이 없는 인물로 일에만 빠져 있는 워커홀릭인데요. 할 줄 아는 것 없는 한류여신 배우를 비서로 받게 되어 골치 아프고 어이 없는 상황들을 겪게 되지만 점점 오윤서에게 마음이 가게 된다고 하네요.




진심이 닿다 원작

요즘 웹툰이나 웹소설을 드라마로 만드는 경우가 많은데요. 진심이 닿다는 같은 제목의 웹소설을 원작으로 하여 드라마로 각색이 되었다고 해요.


진심이 닿다 등장인물

오진심 (유인나)

진심이 닿다 등장인물

본명은 오진심이지만 연예인이 되어 오윤서로 활동을 하게 되어 이제는 오진심이라는 이름이 어색하게 느껴지는 이 드라마의 여주인공은 유인나가 맡게 되었는데요. 고1 겨울방학 때 길거리 캐스팅으로 초콜릿 CF모델로 데뷔하여 계속 톱클래스를 유지해 온 여배우라고 해요. 자신을 스토킹 해 왔던 재벌 3세와 지저분한 스캔들에 휘말려 이미지가 순식간에 추락하게 되고 잠정은퇴를 할 수 밖에 없는 상황에 놓이게 되는데요. 잠정은퇴 2년 후 새 드라마에 배역을 따기 위해 로펌에 비서로 위장취업을 하게 된다고 하네요.


권정록 (이동욱)

진심이 닿다 등장인물

올웨이즈 로펌의 에이스 변호사인 권정록은 머리가 좋고 공부를 잘 한 인재인데요. 성실하고 모범적인 범생이 스타일이라고 해요. 대학 다닐 때 삼총사인 여름과 세원이 유일한 친구인데요. 대학시절 여름을 좋아했지만, 세원과 여름이 연인이 되자 마음을 접고 그 후 여자 보기를 돌같이 하고 있다고 하네요. 오윤서가 비서로 들어오자 답답하고 어이없는 상황들이 계속해서 생기게 되지만 같이 지내다 보니 점점 가까워지게 된다고 해요. 권정록 역할은 이동욱이 출연을 하네요.


김세원 (이상우)

진심이 닿다 등장인물

정록과 법대 동기이자 사법원수원 동기인 세원은 공부도 잘하고 집안도 좋은 금수저 출신인데요. 연애도 잘하고 놀기도 잘하는 능력자라고 해요. 여름과 사귀었지만, 여름의 아버지 일을 봐준 이후 헤어지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여름을 여전히 잊지 못하고 있다고 하네요. 김세원 역은 이상우가 출연을 하게 되었어요.


유여름 (손성윤)

진심이 닿다 등장인물

정록과 세원의 법대 동기인 유여름은 똑똑한 검사로 욕심이 많은 인물인데요. 대학시절 정록과 세원이 둘다 자신을 좋아한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지만 세원을 선택하게 되었다고 해요. 하지만 아버지 일로 여름의 자격지심이 상처를 받게 되자 세원과 헤어지게 되었는데요. 2년 후 다시 보게 된 세원에게 아직도 사랑을 느끼고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된다고 하네요.


연준규 (오정세)

진심이 닿다 등장인물

올웨이즈 로펌의 대표인 연준규는 법조인답지 않게 화려한 정장을 입고 다니는 패셔니스타인데요. 사촌동생인 연기획 대표 연준석의 부탁을 받고 오윤서를 비서로 위장취업 시켜주게 되었다고 해요. 하지만 사실 오윤서의 열렬 팬이기도 한데요. 오윤서가 로펌에 들어 오자 너무나 기뻐하게 된다고 하네요.


최윤혁 (심형탁)

진심이 닿다 등장인물

올웨이즈 로펌의 이혼전문 변호사인 최윤혁은 최고의 실력으로 이혼전문변호사로 활약을 하고 있지만 사실을 모쏠이라고 하는데요. 그 이유는 지독한 마마보이이기 때문에 소개팅이나 선을 보면 더 이상 진전이 되지 않는다고 해요.


단문희 (박경혜)

진심이 닿다 등장인물

올웨이즈 로펌의 금사빠 변호사인 단문희는 소심한 성격이지만 가끔씩 속마음이 필터링 되지 않고 그대로 표현이 되는 인물인데요. 사람을 보면 금방 사랑에 빠져 너무나 많은 남자들에게 마음을 주는 타입이라고 하네요.


이두섭 (박지환)

진심이 닿다 등장인물

올웨이즈 로펌에서 사무장으로 일하는 이두섭은 얼굴은 험악한 깡패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수줍음 많은 노총각이라고 하는데요. 강력계 형사를 하다가 이제는 로펌 사무장으로 일을 하게 되었다고 해요. 같은 사무실에 있는 비서 양은지가 좋은 여자를 소개시켜준다고 오지랖을 부리는데, 두섭은 속으로 은지를 좋아하고 있다고 하네요.


양은지 (장소연)

진심이 닿다 등장인물

올웨이즈 로펌에서 10년차 비서로 일하고 있는 베테랑 비서 양은지는 로펌의 터줏대감이라고도 할 수 있는데요. 진심이 위장취업하여 진짜 비서가 되기 위해 노력하자 옆에서 많은 도움을 주게 된다고 해요. 중학생 딸이 사춘기라 고민이 많은 엄마이기도 한데요. 두섭이 좋은 사람이라는 것을 알아보고 마음이 가지만 자신의 마음이 들킬까 봐 일부러 두섭에게 소개팅을 주선하게 된다고 하네요.


김해영 (김희정)

진심이 닿다 등장인물

올웨이즈 로펌에서 비서보조로 일하는 김해영은 로펌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을 알고 있는 소문 수집가인데요. 또 자신이 알고 있는 가십을 퍼뜨리는 것도 취미라고 해요. 타인의 사생활에 관심이 많은 인물이라고 하네요.


연준석 (이준혁)

진심이 닿다 등장인물

연기획사 대표인 연준석은 될성부른 떡잎을 알아보는 매의 눈을 가지고 있어 기획사 대표로 성공한 인물인데요. 진심을 길거리 캐스팅하여 한류여신으로 만들어 준 사람이기도 해요. 진심을 위해 사촌형인 연준규에게 위장취업을 부탁하게 된다고 하는데 정록과 진심이 미묘한 사이가 되자 불안해 한다고 하네요.


공혁준 (오의식)

진심이 닿다 등장인물

진심의 매니저인 공혁준은 진심이 데뷔할 때부터 로드 매니저로 일하다가 현재는 부장까지 진급을 했지만 아직도 진심의 매니저로 일하고 있다고 해요. 진심을 막내 동생처럼 여겨 과잉보호를 할 정도로 열심인데요. 지금은 결혼 한지 얼마 되지 않은 신혼이라고 하네요.



진심이 닿다 인물관계도

오진심이 속하는 연기획사와 정록이 속해 있는 올웨이즈 로펌이 주 배경이구요. 세원과 여름이 정록과 대학시절부터 친구관계로 등장을 하게 되어요. 


진심이 닿다 인물관계도


진심이 닿다 몇부작

진심이 닿다는 16부작으로 구성이 되어 있어 일반적인 미니시리즈와 같은 회차로 방송이 될 예정이네요.


남자친구 후속으로 방송되는 새 수목드라마 진심이 닿다, 알콩달콩 설레는 로맨스물로 주인공들을 사랑이야기와 주변 인물들의 개성넘치는 이야기들로 재미있는 드라마가 될 것 같은데요. 예상한 것처럼 재미있는 드라마가 되어 힘든 하루의 마무리를 즐겁게 할 수 있게 해주는 드라마가 되어주길 기대해 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