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이야기 / / 2019. 1. 14. 17:46

용왕님 보우하사 줄거리,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원작 비교

반응형

 

MBC 새 일일드라마 용왕님 보우하사가 그동안 방송되었던 비밀과 거짓말 후속 드라마로 오늘 첫방송을 하네요. 용왕님 보우하사는 우리의 전래동화인 심청전을 현대에 맞게 각색한 드라마로 주인공 이름도 심청이예요. 용왕리에 사는 심청이 이야기라 제목도 용왕님 보우하사로 지어졌다고 해요.

 

용왕님 보우하사 줄거리

심청이가 아버지를 위한 효심으로 자신을 희생하며 인당수에 빠지게 되는 것처럼 드라마에서의 심청이도 가족을 위해서 최선을 다하는 효녀인데요. 심청전에서 심청이는 왕과 결혼을 하며 해피엔딩으로 마무리되지만 드라마에서는 세상을 흑백으로만 보는 피아니스트와 사랑에 빠지게 된다고 해요.

 

두 남녀 주인공의 알콩달콩한 사랑이야기로 드라마를 재미있게 꾸며갈 예정이라 일일드라마이지만 로맨틱 코미디 장르로 볼 수 있을 정도로 코믹하고 재미있는 장면들이 많이 나오게 된다고 하더라구요.

 

용왕님 보우하사 줄거리

 

심청전의 악역인 뺑덕 어멈과 비슷한 역할로는 심청이의 양모인 방덕희와 그 딸 여지나인데요. 방덕희는 뺑덕과 이름도 비슷하고 극에서의 역할도 비슷하다고 볼 수 있구요. 여지나는 성공을 위해 사랑하는 사람들을 배신하는 역할을 맡았다고 해요.

 

심청이 아버지는 고전의 심청전과 다르게 친아버지가 아니라 의붓아버지인 것은 원작과 다르고 심청이가 어린 시절 물에 빠져 죽은 줄 알았는데 다시 살아나 돌아오는 데서 이야기가 시작한다고 하네요.

 

용왕님 보우하사 등장인물

 

심청이 (이소연)

 

용왕님 보우하사 등장인물

심청이 역에는 이소연이 출연하는데요. 이소연은 죽어야 사는 남자 이후로 2년 만에 드라마에 복귀하네요. 항상 도도하고 시크한 캐릭터를 맡아 왔던 이소연이 이 드라마에서는 밝고 발랄한 모습으로 변신을 한다고 해요.

 

이소연이 맡은 심청이는 색에 대한 감각이 뛰어나고 예민해서 1억가지의 색을 볼 수 있는 테트라크로맷 능력을 가지고 있는데요. 친부모를 잃고 양부모 밑에서 자란 심청이는 가족을 위해 억척스럽게 돈을 버는 인물이에요. 착하고 발랄한 밝은 성격의 소유자로 수십 개의 아르바이트를 한꺼번에 하면서도 씩씩하게 지내는 효녀라고 해요.

 

 

마풍도 (재희)

용왕님 보우하사 등장인물

피아니스트 마풍도는 세상에서 보이는 색이 검은색 아니면 흰색 두가지 뿐이라고 해요. 과거 불의의 사고로 인해 흑백으로 밝기의 차이만 느끼는 세상을 살게 된 마풍도는 부유한 집안에서 태어나 천재 피아니스트이지만 공감능력이 부족한 인물인데요.

 

심청이를 만나면서 사랑과 인생의 아름다움을 알게 된다고 하네요. 마풍도 역은 재희가 출연을 하는데요. 천재 피아니스트 역을 맡게 되어 안정된 피아노 실력을 보여주기 위해 피아노 레슨을 4개월째 받으며 준비를 했다고 해요. 

 

 

여지나 (조안)

 

용왕님 보우하사 등장인물

 

심청이와 피는 섞이지 않았지만 자매로 살게 된 여지나는 이지적인 외모와 야무진 성격을 가진 인물인데요. 메이크업 아티스트로 성공하기 위해 서울로 왔지만 쉽지 않았고, 청이의 대학 등록금과 아버지 이름으로 사채를 빌려 외국에서 메이크업을 더 배우기 위해 떠나 버렸다고 해요.

 

하지만 그렇게까지 해서 유학을 하고 왔는데도 성공하기가 쉽지 않자 또 한 번 청이의 것을 훔치려고 한다고 하는데요. 욕심은 많지만 능력이 되지 않아 자신도 힘들어하고 주위 사람도 힘들게 하는 역할인 여지나 역에 조안이 출연하여 자신의 성공을 위해 사랑하는 사람들을 배신하는 악역으로 등장하여 3년만에 드라마로 복귀를 한다고 하네요.

 

백시준 (김형민)

 

용왕님 보우하사 등장인물

 

백시준은 청이의 첫사랑이었고, 지나의 남자였는데요. 지나를 사랑했지만 배신당하고 감옥에 가게 되었다고 해요. 감옥에서 나온 후 지나에게 복수하는 것이 인생의 목표가 되었다고 하네요. 백시준 역은 선과 악을 넘나 드는 역이라고 하는데 김형민이 출연하게 되었다고 해요.

 

용왕님 보우하사 등장인물

 

심학규 (안내상) 젊은 시절 불꽃같은 사랑을 했지만 사랑을 잃게 되고 자포자기한 심정으로 덕희와 살림을 차리게 되었는데요. 덕희의 등쌀에 밖으로 돌다가 청이 아버지 덕에 목숨을 구하고 청이를 딸로 삼아 양아버지가 되었다고 하네요. 심학규 역에는 안내상이 출연하여 온순하고 따뜻한 심성을 가진 양아버지의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라고 해요.

 

방덕희 (금보라) 지나의 친모이자 청이의 양모인 방덕희는 이름처럼 뺑덕어멈과 비슷한 역할이에요. 친딸 지나와 양딸 청이를 대놓고 차별하는 인물이라고 하네요.

 

조헌정 (하은진) 청이의 친구이자 시준의 이종사촌 동생인 조헌정은 고3 때 친구 우양과 사고를 쳐서 임신을 하고 학교를 그만둔 후 아들 태양을 낳게 되는데요. 아들에게 부끄럽지 않은 부모가 되기 위해 남편 우양에게 대학에 들어가 공부를 하라며 내조를 한다고 하네요.

 

이우양 (전민준) 우양도 청이의 친구이며, 헌정의 남편이기도 한데요. 어린 나이에 사고를 쳐서 결혼을 하여 책임감이 부담스럽긴 하지만 아내와 아들을 진정으로 사랑하는 역할이라고 해요.

 

용왕님 보우하사 등장인물

 

마영인 (오미연) 주보그룹 회장인 마영인은 자신에게도 남에게도 까다로운 경영자라 남편이 외도를 하자 가차없이 내치고 자식들에게 자신의 성을 물려주게 된다고 해요. 하지만 선친이 남긴 고려의 미인도로 고려 프로젝트를 추진하던 중 아들을 잃고 좌절을 하게 된다고 하네요. 

 

마재란 (임지은) 마영은 회장의 딸인 마재란은 외도한 아버지를 단번에 내쳐버린 엄마에 대해 원망을 하고 있고, 천재인 오빠에게 질투를 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는데요. 첫사랑 학규에게 배신을 당하자 깊은 충격을 받게 된다고 해요. 불안한 마음을 무절제한 쇼핑으로 해소하게 된다고 하네요.

 

서필두 (박정학) 주보그룹의 가신인 서필두는 자신이 원하는 모든 것을 갖기 위해 집착하는 성격으로 주보그룹과 관련된 사람들의 불행에 관련이 있는 인물이라고 해요.

 

오귀녀 (이슬아) 재란이 첫번째 결혼해서 얻은 딸인 오귀녀는 엄마에 대한 반감은 있지만 겉으로 드러내지 않고 적당히 분위기 맞춰서 살고 있는데요. 하지만 마음 속에 외로움을 가지고 있다고 하네요.

 

용왕님 보우하사 등장인물

정무심 (윤복인) 시준의 엄마이자 방덕희의 고향 후배인 정무심은 속이 깊은 인물로 시준이 감옥에 가게 되어 삶의 의지를 잃게 되지만 갑자기 나타난 열매를 자신의 딸로 삼아 키우게 된다고 해요.

 

정열매 (김도혜) 무심의 양녀로 보육원에 버려졌다가 무심을 만나서 같이 살게 된다고 해요.

 

고요정 (백보람) 주보그룹 원료 개발원 소장인 고요정은 화공 집안에서 태어나 동양 미술에 대한 전문가인데요. 주보그룹 핵심 인재였다가 좌천이 되었다고 해요.

 

라이언 (민찬기) 풍도의 매니저 겸 비서로 풍도를 잘 조련하여 오랜 시간 인연을 이어가고 있다고 하네요.

 

 

용왕님 보우하사 인물관계도

 

용왕님 보우하사 인물관계도

 

오늘 시작하는 드라마 용왕님 보우하사, 기존 연속극 하면 떠오른 이미지와는 다른 드라마를 만들겠다고 하는데, 밝고 씩씩한 심청이 결국 사랑을 하고 행복해지는 따뜻한 드라마가 되길 기대해 봅니다.

 

다양한 색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여자와 두 가지 색으로만 세상을 보는 남자가 서로의 단점을 보완하며 아끼고 사랑하게 되는 결말을 기대해 보며 새로운 분위기의 일일드라마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