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레시피 / / 2017. 2. 28. 20:00

냉장고를 부탁해 유현수 셰프의 솥태미나

반응형


근황의 아이콘 최민용이 오랜 기간동안 모습을 보이지 않더니

작년 복면가왕 이후로 여기저기에서 얼굴을 볼 수 있네요.


이번주 냉장고를 부탁해에는 최민용이 JTBC에 처음 방송 출연을 하게 되었다는데요.

오랜만에 보는 거지만 거침없이 하이킥 때와 똑같은 모습 그대로더라구요.


이번주 냉장고를 부탁해 방송하는 날이 어머니 생신이라며

어머니께 보양식을 해 드리고 싶다면서

보양식 먹고 하이킥이라는 주제로 보양식을 요청했는데요.


한식 전문 유현수 셰프가 드디어 이 요리로 첫 승을 거두게 되었어요.

돌솥밥으로 영양식을 도전한 유연수 셰프의 솥태미나 레시피 알아볼께요.




냉장고를 부탁해 최민용 냉장고 유현수 셰프 솥태미나



솥태미나는 돌솥에 전복과 문어를 넣어 밥을 만든 돌솥밥에

미역국과 수삼무침, 표고버섯 장아찌를 곁들인 요리인데요.




재료로는 겨우살이, 대추, 쌀, 데친 시레기, 생강청, 수삼, 참기름, 미역,

국간장, 장뇌삼, 전복, 삶은 문어, 상황버섯, 표고버섯, 연꽃씨앗,

솔잎올리고당, 고추장, 호박씨를 사용했어요.



먼저 끓는 물에 겨우살이와 상황버섯을 넣어 밥물을 우려내요.



우려낸 밥물을 돌솥에 넣고 불린 쌀, 데친 시레기, 불린 연꽃씨앗을 넣은 뒤

뚜껑을 닫고 끓여요.



그 다음 미역국을 끓일 건데요. 

냄비에 들기름을 두르고 잘게 다진 마늘과 미역을 넣고 볶아요.



볶던 미역에 물을 붓고 끓여요.



끓는 물에 우엉과 헛개를 우리다가 불린 표고버섯, 설탕, 솔잎올리고당,

국간장을 넣고 끓여 표소버섯장아찌를 만들어요.



전복은 손질해서 살만 적당한 크기로 썰어요.



삶은 문어를 적당한 크기로 썰구요.



돌솥밥에 문어, 전복살, 대추, 장뇌삼을 넣고 다시 뚜껑을 닫아 끓여요.



대파와 마늘을 잘게 다지구요.



잘게 다진 대파와 마늘에 생강청, 고추장, 식초, 고춧가루, 깨, 

불린 수삼을 넣어 무쳐요.



표고버섯장아찌 국물에 설탕과 참기름, 깨를 넣고 소스를 만들어

종지에 담아내요.



미역국에 참기름과 국간장을 넣어요.



미역국과 표고버섯장아찌, 수삼무침을 각각 따로 담아내면 완성.



건강이 가득 담긴 보양 돌솥밥 정식이 완성되었네요.



돌솥밥을 15분에 하면서 미역국과 다른 반찬들을 동시에 만드는 것이

정말 쉽지가 않을텐데 대단하더라구요.


미역국도 들기름과 국간장 만으로 뽀얀 국물을 가진

맛좋은 미역국을 만들 수 있다니 놀랍더라구요.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다니 일석이조네요.


유현수 셰프의 솥태미나 레시피였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