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이야기 / / 2021. 7. 5. 19:55

너는 나의 봄 줄거리,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몇부작

반응형

오늘 tvN에서 새 월화드라마 너는 나의 봄이 첫 방송을 하는 날이네요. 그동안 방영되었던 멸망 (어느날 우리집 현관으로 멸망이 들어왔다)가 종영하고 후속작으로 너는 나의 봄이라는 드라마가 새로 시작하는데요. 너는 나의 봄은 김동욱과 서현진이 나온다고 해서 화제가 된 힐링 로맨스 드라마라고 해요.

출처 : 너는 나의 봄 공식 홈페이지

제목이 어디선가 많이 들어 본 듯한 느낌이라 왜일까 생각했는데 성시경의 "너는 나의 봄이다" 라는 노래와 굉장히 비슷해서였던 것 같아요. 그런데 이 드라마 작가가 성시경의 너는 나의 봄이다 라는 노래의 작사가이기도 했다고 하네요. 그 노래 외에도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 도 작사를 한 유명 작사가인 이미나 작가가 이 드라마의 대본을 맡았다고 해요. 연출은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와 더 킹 영원의 군주를 연출한 정지현 감독이 담당을 했다고 하네요.

 

너는 나의 봄 줄거리

너는 나의 봄은 어른이 된 지금도 가슴 속에는 일곱 살 시절을 품고 있는 사람들의 이야기라고 하는데요. 이 사람들이 살인 사건이 일어난 건물에 모여 살면서 일어나는 일들을 극복하며 만들어 가는 내용의 드라마라고 하네요. 다 큰 성인들도 어릴 적 트라우마 때문에 커서도 상처를 받는 일들이 꽤 많은 것 같은데 이들을 위한 힐링 드라마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서현진이 맡은 강다정이라는 인물은 호텔 컨시어지 매니저인데요. 어린 시절 가정폭력으로 인해 상처를 받았지만 엄마가 동생과 자신을 데리고 집을 나온 뒤 마음 편하게 살 수 있었던 인물이예요. 그동안 만나왔던 남자들이 모두 쓰레기 같은 남자들이었고, 새 마음 새출발을 하려고 이사를 한 구구빌딩이 이사 직전 살인사건이 난 곳이라고 소식을 듣는다고 해요. 하지만 망설임 없이 이사를 했고, 그 구구빌딩 3층에서 정신과 병원을 하는 정신과 전문의 주영도를 만나게 된다고 하네요. 김동욱이 맡은 주영도는 다정이 쓰레기 같은 남자들만 만났던 것을 쪽집게처럼 알아 맞추고 도움을 주면서 점점 가까워지게 된다고 해요.

 

저는 김동욱 배우가 출연한 그 남자의 기억법이라는 드라마를 재미있게 봤던 기억이 있어서 그런지 이 드라마도 뭔가 모르게 그 남자의 기억법이랑 좀 비슷한 느낌을 받았어요. 그 남녀의 사랑과 또 스토커로 인한 살인예고 등이 주된 내용이었고, 결국 두 사람이 과거의 상처를 치유하고 힐링하는데 도움을 주는 내용이었는데요. 너는 나의 봄 이라는 드라마에서도 살인사건이 일어나게 되고 정신과 의사인 남자 주인공이 자신의 어린 시절 상처를 가지고 있었고, 또 다른 상저를 가진 여자 주인공의 상처를 서로 치유해 주면서 사랑이 싹트게 되는 것이 비슷한 느낌이라 그 남자의 기억법을 재미있게 본 저는 이 드라마도 기대 중입니다. 

 

너는 나의 봄 등장인물

강다정 (서현진)

강다정 역은 로코 퀸으로 유명한 서현진이 출연을 하는데요. 어린 시절 아빠의 가정폭력 때문에 힘들어 하지만 엄마와 함께 집을 나온 뒤 몸은 힘들지만 마음은 편하게 지내게 되었다고 해요. 집을 나와 여관에서 지내게 되었는데 대학 졸업 후 호텔에 취업하게 되었고 컨시어지팀에서 능력을 인정 받아 동기 중 가장 빨리 매니저가 되었다고 하네요. 항상 아빠와 같이 쓰레기 같은 남자만 만나왔고 새출발을 위해 구구빌딩으로 이사를 하게 되었지만 이사 직전 그 곳에서 살인사건이 일어났다는 소식을 듣게 되었는데요. 신경 쓰지 않고 이사를 하게 되었고 그 곳에서 신경정신과 원장인 주영도를 만나게 된다고 해요. 그 후 자신에게 다가오는 멋진 남자가 있었고, 이 남자는 그동안 만나왔던 쓰레기와 다른 인간이라고 생각했지만 주영도는 이 남자도 아니라고 경고를 하네요.

 

주영도 (김동욱)

어린 시절 아픈 형에게 매번 수혈을 해주고 골수를 나눠주느라 주영도는 자신도 힘든 시절을 보내고 있었는데요. 심각한 형의 병세때문에 엄마는 형만 신경을 쓰고 영도의 아픔은 보살펴 주지 않았다고 해요. 형에게 급성 신부전이 오게 되자 신장을 줄 수 있는 사람은 영도 뿐이라 열살의 나이에 신장을 떼어 내게 될 상황이 되었는데요. 아빠는 영도를 더 이상 희생시킬 수 없어 엄마가 모르는 곳에 영도를 숨겼고, 그 사이 형의 상태는 너무 나빠져 결국 죽게 되었다고 해요. 엄마는 영도 때문에 형이 죽게 되었다면서 영도를 원망하게 되었고 영도는 상처를 받게 되었지만 그것에 힘을 얻어 정신과 의사가 되었다고 하네요.

 

채준 (윤박)

투자사 대표인 채준은 호텔에서 다정을 만난 후 첫눈에 반해 다정을 따라다니게 되는데요. 이전에 다정이 만났던 남자와는 다르게 번듯한 직업에 말끔한 외모, 또 선을 넘지 않는 예의 등 사귀지 않을 이유가 하나도 없는 멋진 남자 모습이예요. 하지만 주영도는 뭔가 이상한 느낌을 받게 된다고 하네요.

 

안가영 (남규리)

배우인 안가영은 주영도가 드라마의 자문을 맡게 된 후 주영도와 알게 되었고, 불안한 마음을 안정시켜 주는 영도가 곁에 있어 주어 자살할 마음을 접고 살고자 하는 마음을 갖게 되었다고 해요. 주영도와 갑자기 결혼하고 1년만에 이혼을 했다고 하네요. 

 

너는 나의 봄 인물관계도

강다정의 가족으로 다정의 엄마 문미란 역에는 오현경이 출연하네요. 과거 명문대생이었던 남편이 결혼 후 나약하게 변하고 결국 폭력을 행사하자 아이들을 보호하기 위해 다정과 태정을 데리고 나와 현재는 피자가게를 운영하며 씩씩하게 살고 있는 역할이네요. 강다정의 동생 강태정역에는 강훈이 출연을 하는데 바텐더로 일하며 누나와는 지극히 현실적인 남매 사이를 유지한다고 해요. 다정의 호텔 컨시어지 후배 허유경 역에는 박예니가 출연하여 다정을 롤모델로 삼고 따르는 인물로 나온다고 하네요.

주영도의 친구 천승원 역에는 김서경이 출연을 하는데요. TV 예능국 피디이며 친구 하늘과 함께 영도와 삼총사로 지내는 절친이라고 해요. 영도 병원의 간호사 오미경 역에는 백현주가 출연하여 영도를 의사로 존경하며 옆에서 동생처럼 살뜰히 챙겨주는 인물이라고 하네요. 또 간호조무사 나민재 역에는 김명준이 출연한다고 해요.

안가영 주변에는 가영 전담 트레이너인 한진호 역에 황승언, 아이돌 가수 패트릭 역에 박상남이 출연을 하구요. 

구구빌딩에 있는 구구카페 사장 박은하 역에 김예원, 박철도 역에 한민, 수의사 서하늘 역에 지승현, 구구카페 알바 민아리 역에 윤상정이 나온다고 하네요.

살인사건으로 풍지경찰서 인물들이 등장하는데 강력3팀장 고진복 역에 이해영, 막내형사 박호 역에 윤지온, 그리고 미제 사건 수사 중 피습을 당해 순직한 이정범 형사가 등장한다고 해요.

 

너는 나의 봄 몇부작

멸망 후속작 tvN 새 월화드라마 너는 나의 봄은 16부작으로 예정되어 있고, 월요일과 화요일 저녁 9시에 tvN에서 방송됩니다. 

새로 시작하는 드라마 너는 나의 봄 재미와 힐링을 모두 잡을 수 있는 드라마로 시청자들의 마음까지 힐링되는 드라마가 되길 기대해 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