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이야기 / / 2019. 11. 4. 19:05

우아한 모녀 줄거리, 인물관계도, 몇부작, 등장인물 소개

반응형


KBS 새 일일드라마 우아한 모녀가 오늘 첫 방송을 시작하는데요. 우아한 모녀는 그동안 방송되었던 태양의 계절 후속 드라마로 복수를 하기 위해 원수의 아이를 유괴한 여인의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라고 해요. 복수가 이 드라마의 주된 내용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복수가 이 드라마의 메인 이야기이지만 뻔한 복수와는 다르게 제목에서처럼 우아하게 진행이 되는 복수극이라고 하네요.



우아한 모녀에서 엄마 역은 최명길이 맡았고, 유괴된 원수의 아이가 이제 자라 복수에 이용을 하려고 하는데 그 딸 역할은 차예련이 맡아서 엄마의 복수를 위해 자신의 인생을 거는 역할을 하게 된다고 해요.  최명길, 차예련 이외에도 김흥수와 이훈 등 오랜만에 보는 반가운 얼굴들이 많이 등장하게 되어 드라마를 더욱 빛내줄 예정이라고 하네요.


우아한 모녀 줄거리


우아한 모녀 줄거리

정미애는 남편과 결혼하여 뱃속의 아이와 함께 미래를 꿈꾸며 행복하게 살던 중에, 남편이 개발한 특허기술을 노린 구재명에게 남편을 잃게 되어요. 뱃속의 아이까지 죽은 줄 알았던 정미애는 신생아 사망사건을 은폐하기 위해 아이를 바꿔치기했던 산부인과 의사인 서은하의 아이를 유괴하고 자신의 원수인 구재명과 서은하에게 복수를 계획하게 되지요.




실제로는 서은하의 딸이지만 정미애에게 유괴되어 정미애의 딸인 줄 알고 살아왔던 한유진은 엄마를 위해 복수를 하려고 다짐하고, 구재명의 아들인 구해준에게 접근하게 되구요. 구해준이 사랑을 위해 자신의 미래를 포기하자 해준을 배신하고 말아요. 하지만 사랑앞에, 그리고 진실 앞에 무너지게 된다고 하네요.


우아한 모녀 인물관계도

우아한 모녀 인물관계도



우아한 모녀는 한유진은 홍인철, 서은하 부부의 친딸이지만 이 부부에게 복수하기 위해 정미애에게 유괴되고 정미애를 친엄마로 알고 자라면서 정미애를 위한 복수에 이용되게 되구요. 구해준은 한유진을 사랑하게 되지만 유진은 복수를 위해 해준을 배신하게 되지만 새로운 진실을 알게 되어 혼란스러워 한다고 해요.



구해준의 가족으로는 엄마 조윤경과 아버지 구재명이 있는데, 엄마는 친엄마이지만 아빠는 친아빠가 아니라고 하구요. 홍인철, 서은하 부부는 잃어버린 큰 딸을 찾느라 둘째인 세라는 질투심과 욕구불만을 가진 채 자라게 된다고 하네요.


우아한 모녀 등장인물

정미애/캐리정 (최명길)

우아한 모녀 등장인물

정미애는 남편이 특허권때문에 죽음을 당하고 뱃속의 아이까지 죽게 되자 복수를 위해 살아온 인물인데요. 지금은 캐리정이라는 이름의 거물급 투자자로 베일에 쌓인 인물이기도 해요. 원수의 딸을 복수를 위해 유괴하여 딸을 복수에 이용하여 자신의 원수인 서은하 부부와 구재명을 몰락하게 만드려고 해요.


한유진 (차예련)

우아한 모녀 등장인물

한유진은 홍인철, 서은하의 친딸이지만 캐리정에 의해 유괴가 되어 캐리정의 복수를 위해 키워진 딸인데요. 외모와 실력을 갖춘 유진은 엄마의 복수를 위해 자신을 희생하겠다는 생각으로 엄마를 돕게 된다고 해요.


구해준 (김흥수)

우아한 모녀 등장인물

제이그룹 후계자이자 총괄본부장인 구해준은 구재명 회장과 조윤경의 아들이지만 사실은 병원에서 바뀐 캐리정의 친아들이예요. 솔직 당당한 매력에 능력을 갖춘 최연소 임원인데요. 사랑에 배신을 당하고 복수를 선택하게 된다고 해요.


서은하 (지수원)

우아한 모녀 등장인물

강남의 유명 피부과 원장인 서은하는 30년 전 산부인과 전문의였을 때 신생아 사망 사건을 은폐하기 위해 캐리정의 아들과 제이화장품의 아들을 바꿔치기한 과거가 있어요. 하지만 30년 전 자신의 딸을 잃어버리고 열심히 찾아다니지만 성과가 없자 하늘을 원망하고 잃어버린 딸에게만 집착을 하게 된다고 하네요.


홍인철 (이훈)

우아한 모녀 등장인물

기자 출신의 국회의원인 홍인철은 30년전 사건에서 소신있게 진실을 밝히려고 하지만 돈과 권력에 매수를 당하게 되고, 대학시절부터 서은하를 흠모하였던 인철은 사건을 은폐해 주고 서은하와 결혼을 하게 된다고 해요. 하지만 큰 딸 유진을 잃어버린 후 행복했던 가정이 사라지게 되게 되고, 둘째인 세라의 애정결핍을 해소해 주기 위해 노력하지만 쉽지 않다는 것을 느끼게 된다고 하네요.


구재명 (김명수)

우아한 모녀 등장인물

평사원에서 제이그룹 회장까지 오른 구재명은 냉정하고 탐욕적인 인물로 권모술수에 능하여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 무슨 일이든 하는 사람이예요. 30년전에도 자신의 이익을 위해 정미애의 남편인 인 한명호를 죽이고 특허기술을 빼앗은 적이 있어요.


조윤경 (조경숙)

우아한 모녀 등장인물

제이그룹 창립주의 무남독녀 외딸인 조윤경은 사랑하는 남자가 죽은 후에 뱃속에 그의 아이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요. 수술을 할 경우 더이상 임신이 불가능하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아이를 낳는 조건으로 구재명과 결혼을 하게 된다고 해요. 해준이 태어나면서 넓은 포용력으로 남편까지 품는 외유내강의 지혜로운 인물이라고 하네요.


데니 정 (이해우)

우아한 모녀 등장인물

일곱살 때 캐나다로 입양이 되었지만 파양이 되어 거리의 부랑자로 십대를 보내게 된 데니는 캐리정에게 양자로 입적되어서 유진과는 호적상 남동생이 되었어요. 유진과 캐리정을 지키는 호위무사로 모녀의 복수를 돕게 된다고 하네요.


홍세라 (오채이)

서은하와 홍인철의 딸이자 제이그룹 개발팀장인 홍세라는 자신이 태어나던 해에 언니를 잃어버린 가족 사이에서 결핍을 안고 자라게 된다고 해요. 질투심과 소유욕, 집착을 가지고 살게 된 세라는 해준의 약혼녀이기도 한데요. 빼앗긴 것을 되찾기 위해서는 언니도, 엄마도, 사랑하는 남자도 부숴버릴 수 있는 인물이라고 해요.


우아한 모녀 몇부작

오늘 시작하는 KBS 새 일일드라마 우아한 모녀는 평일 저녁 7시 50분에 방송이 되며 100부로 기획되어 내년 3월말까지 방송될 예정이라고 해요.


새로 시작하는 드라마 우아한 모녀, 우아한 복수를 통쾌하게 그려 시원한 재미를 주는 드라마가 되길 기대해 봅니다. 특히 첫회부터 5회까지는 몰아지는 전개로 큰 재미를 준다고 하니 놓치지 말고 봐야겠어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