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이야기 / / 2019. 9. 25. 17:51

청일전자 미쓰리 줄거리, 원작, 등장인물, 몇부작

반응형


tvN 새 수목드라마 청일전자 미쓰리가 오늘 첫 방송을 시작하네요. 청일전자 미쓰리는 그동안 방송되었던 악마가 너의 이름을 부를 때 후속 드라마로 위기의 중소기업 직원들이 회사를 구하기 위해 애쓰며 함께 노력해 나가는 이야기를 그린 내용을 담고 있는데요. 주인공 미쓰리 역에는 혜리가 출연하여 특유의 밝고 건강한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라고 해요.



청일전자 미쓰리는 한동화 감독과 박정화 작가가 함께 만든 드라마인데요. 한동화 감독은 제가 재미있게 봤던 38사기동대와 나쁜 녀석들 - 악의 도시를 연출한 감독이라 연출이 기대가 되구요. 주연으로 출연하는 김상경도 왕이 된 남자 이후에 tvN 드라마에 또 출연하게 되었는데, 왕이 된 남자에서도 주인공의 멘토 역을 맡았었고, 이번에도 미쓰리의 멘토로 회사를 살려가는데 큰 힘이 되는 역할을 맡았다고 하네요.


청일전자 미쓰리 줄거리


청일전자 미쓰리 줄거리

청일전자는 전자제품 부품을 만들어 대기업에 납품하는 회사로 하청 업체로 갑질을 당하는 것에 지쳐 자체 브랜드의 청소기를 개발하여 수출하려던 날 갑자기 사장 오만복이 사라져 버려요. 청일전자에서 근무하던 직원들은 사장의 실종으로 회사가 부도가 나게 되자 떠날 능력이 있는 사람들은 회사를 떠나가 버리고, 남은 사람들은 회사를 살리기 위해 노력을 하게 되어요. 우선 회사의 사장을 새로 정해야 하는데 미쓰리가 당첨이 되었고, 어리버리 미쓰리가 사장이 되어 회사를 지키기 위해 좌충우돌하며 노력을 하게 되는데요.




말단경리에서 갑자기 사장이 된 미쓰리는 마음만 절박하지 능력은 없는 인물이라 혼자 회사를 되살리기 쉽지가 않은데요. 청일전자 영업부장인 유진욱이 미쓰리의 츤데레 멘토가 되어 회사를 살리는데 뒤에서 돕게 된다고 하구요. 다른 청일전자의 사원들도 점점 힘을 합해 자신들의 방법으로 회사를 살리기 위해 노력하게 된다는 휴먼 오피스 코미디 드라마예요.


청일전자 미쓰리 원작

요즘 웹툰이 드라마로 많이 만들어지고 있어서 청일전자 미쓰리도 웹툰 원작이 있는 건가 싶어서 찾아 보았더니 청일전자 미쓰리는 웹툰을 드라마화 한 것이 아니라 박정화 작가의 자체 극본으로 만들어진 것이라고 하네요.


청일전자 미쓰리 등장인물

이선심 (이혜리)

청일전자 미쓰리 등장인물

청일전자 말단 경리 이선심은 회사 사장이 갑자기 사라지고 회사가 부도가 나게 되자 갑자기 사장이 되어 버리는데요. 회사에서 심부름만 하던 선심은 문제를 해결할 능력은 없지만 무한긍정 에너지로 굳세게 버티며 영업부장 유진욱을 멘토로 삼아 회사를 위기에서 구해내는 역할을 하게 된다고 해요. 응답하라 1988에서 덕선이로 사랑받았던 혜리는 이번 드라마에서도 어리버리하지만 긍정적인 인물을 연기하게 되었는데요. 제가 보기에는 고등학생이었던 덕선이가 커서 회사에 다니게 되면 이선심이 된 것 같이 비슷하고 연결된 모습을 보여주는 것 같아요. 그 모습이 혜리에게도 잘 어울려 보이네요.


유진욱 (김상경)

청일전자 미쓰리 등장인물

청일전자 영업부장인 유진욱은 까칠한 성격의 현실주의자인데요. 열정보다는 현실적인 방법으로 자신의 역할을 다 하는 인물이에요. 하지만 회사가 위기에 처하고 말단 경리인 미쓰리가 회사를 살리겠다고 애쓰자 현실적인 충고로 선심을 뒤에서 돕게 되고, 결국은 선심의 멘토가 되어 선심의 성장을 이끌게 된다고 해요.


구지나 (엄현경)

청일전자 미쓰리 등장인물

청일전자 경리팀장인 구지나는 회사에 위기가 닥칠 것을 알아채고, 선심에게 주식을 팔아 넘긴 후 회사를 떠나 버리게 되는데요. 주식으로 번 돈을 모두 잃게 되자 다시 선심 앞에 나타나게 된다고 하네요.


박도준 (차서원)

청일전자 미쓰리 등장인물

TM전자 동반성장팀장인 박도준은 좋은 스펙과 실력으로 대기업에 입사를 하게 되지만, 부당한 일에 맞서 내부고발을 하게 되고, 그 일로 부당해고를 당하게 되어요. 하지만 소송을 하여 승소를 하게 되었지만 복직이 쉽지 않고 대기발령 상태로 가혹한 시간을 보내게 되었는데요. 문상무가 손을 내밀었고, 문상무의 지시에 따라 청일전자에 파견되어 위기에 빠진 협력업체를 회생시키는 일을 하게 되어요. 하지만 유진욱 부장과는 사사건건 부딪치게 된다고 해요.


문형석 (김형묵)

청일전자 미쓰리 등장인물

TM전자 상무인 문형석은 자기관리가 철저하며 후배에게 존경받는 유능한 임원인데요. 라이벌을 교묘히 좌초시키며 올라간 인물이예요. 협력업체인 청일전자가 성가시게 하자 박도준을 청일전자로 보내게 된다고 하네요.


황지상 (정희태)

청일전자 미쓰리 등장인물

TM전자 생활가전부 구매팀 차장인 황지상은 라이타기의 귀재로 처세술에 뛰어난 인물인데요. 문상무의 신임을 받고 있기도 해요. 상황에 따라 입장이 달라지는 기회주의자예요.


최영자 (백지원)

청일전자 미쓰리 등장인물

청일전자 작업반장인 최영자는 회사의 부도 위기에 충격을 받지만 다시 회사를 살려 생산직 직원들을 구하기 위해 노력을 한다고 해요. 사장이 된 미쓰리를 인정하고 힘을 실어주며 돕는다고 하네요.


송영훈 (이화룡)

청일전자 미쓰리 등장인물

청일전자 품질관리부 차장인 송영훈은 모든 일을 남의 손을 거쳐야 하는 귀차니스트인데요. 하청업체로부터 뒷돈을 챙기며 사무실에서는 귀차니즘으로 손하나 까딱하지 않는 인물이에요. 하지만 이혼한 아내가 데려온 딸을 키우며 워킹 대디도 힘들게 살고 있는 반전 모습이 있어요.


하은우 (현봉식)

청일전자 미쓰리 등장인물

청일전자 영업부 과장 하은우는 근자감이 충만하여 실력은 없으면서 허세가 심한 인물인데요. TM 전자의 황차장의 사주를 받아서 움직이며 스파이 노릇을 한다고 하네요.


오만복 (김응수)

청일전자 미쓰리 등장인물

청일전자 사장인 오만복은 하청업체로서의 서러움을 극복하고자 자체 브랜드 청소기를 만들어 수출하려던 그날 회사를 빚더미에 올려 놓은 채 사라지게 되어요.


오필립 (김도연)

청일전자 미쓰리 등장인물

오만복의 아들인 오필립은 미국에서 의사 생활을 하다가 실패하고 한국으로 돌아오게 되었는데요. 아버지 오만복과 부딪치다가 청일전자 연구실로 들어가 청소기를 개발하고 돈을 벌어 아버지에게 진 빚을 다 갚으면 한국을 떠나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아버지가 갑자기 사라지게 된다고 하네요.


명인호 (김기남)

청일전자 영업부 대리인 명인호는 나보다 남을 더 걱정하는 착한 성격이지만, 남들에게는 호구로 보이는 인물인데요. 영업하며 거절당한 경험 때문에 거절에 대한 상처가 있다고 해요.


청일전자 미쓰리 등장인물


김하나 (박경혜)

청일전자 기획개발부 대리인 김하나는 예민하고 까칠한 개인주의자로 스펙은 괜찮은데 청일전자에 있는 것이 의문인 인물인데요. 아이돌 덕질에 열중이며 연애나 결혼은 관심이 없지만 명대리를 구박하다가 정이 들게 된다고 해요.



그리고 선심의 언니 이진심 역에는 정수영이 출연을 하구요. 선심의 형부이자 진심의 남편인 조용수 역에는 허재호, 선심의 조카이자 진심의 아들 하늘 역에 송지우, 딸 바다 역에 정시율이 출연하구요. 유진욱 부장의 아내 문은헤 역에는 고은민, 청일전자의 주방할머니 정할머니 역에 박혜진, 청일전자 생산부 사원 노재란 역에 이초아, 외국인 노동자 키산 역에 크리스찬이 출연하고, TM전자 조동진 전무 역에는 김홍파가 출연하네요.


청일전자 미쓰리 몇부작

오늘 시작하는 드라마 청일전자 미쓰리는 16부작으로 기획되어 9월 25일 첫방송 후 11월까지 방송될 예정이구요. 수목 밤 9시30분에 시작해요.

휴먼 오피스 코미디 드라마 청일전자 미쓰리, 어려운 위기에 빠진 회사를 구해내는 평범한 사람들의 특별한 이야기가 코 끝이 찡한 감동과 함께 재미도 주는 우리에게 대리만족을 줄 수 있는 신나는 드라마로 만들어졌으면 좋겠어요. 새로 시작하는 청일전자 미쓰리 잘 만들어 시청자들에게 사랑받는 드라마게 되길 기대해 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