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이야기 / / 2019. 9. 20. 22:11

쌉니다 천리마마트 줄거리, 인물관계도, 등장인물, 원작 알아보기

반응형


쌉니다 천리마마트라는 tvN 새 드라마가 오늘 첫방송을 시작하는데요. 쌉니다 천리마마트는 같은 제목의 웹툰으로 이미 11억뷰를 기록한 인기 웹툰이라 웹툰을 본 독자들은 기대가 큰 드라마가 될 것 같아요. tvN 불금 드라마로 금요일 밤 11시에 방송하는 쌉니다 천리마마트 저도 기대중에 있습니다.



쌉니다 천리마마트 원작

드라마 쌉니다 천리마마트 원작으로는 김규삼 작가의 같은 제목인 쌉니다 천리마마트가 원작으로 김규삼 작가는 영상화를 고려하고 그린 웹툰이 아니라 어떻게 드라마로 만들어질지 자신도 기대가 된다고 하는데요. 원작 웹툰과 가장 싱크로가 맞는 인물로 박호산 배우가 연기하는 권영구 역할이 가장 비슷하다고 생각을 한다고 하네요. 다른 인물들은 원작과는 외모나 이미지가 똑같지는 않지만 원작의 캐릭터를 잘 살려낼 것으로 기대를 해 보려고 해요.


쌉니다 천리마마트 줄거리


쌉니다 천리마마트 줄거리

대마그룹 임원이자 창업멤버였던 정복동이 좌천되어 대마그룹의 계열인 천리마마트로 오게되는데요. 천리마마트는 경기도 봉황시에 있는 적자 투성이의 대형 상점으로 천리마마트로 보내진다는 것은 바로 좌천이자 권고사직의 의미가 되는 장소예요. 천리마마트로 오게돈 정복동은 대마그룹 창업자이자 헤드인 김대마에게 버림받았다는 느낌에 김대마에게 복수하고자 천리마마트를 망하게 만들 계획을 세우게 되어요.




하지만 천리마마트의 점장인 문석구는 천리마마트로 오게된 정복동을 만나게 된 후 DM그룹의 전설인 정복동에게 많은 것을 배우고 천리마마트를 다시 정상궤도로 오르도록 만들려고 노력을 하게 되는데요. 정복동의 의도와는 다르게 천리마마트의 실적이 점점 오르게 된다고 하네요. 천리마마트의 직원들도 각자 개성있는 인물들이 드라마의 재미를 더 할 것 같은데요. 특히 빠야족라는 빠야섬에서 온 소수민족이 한국에 와서 지내다가 천리마마트의 직원이 되어 재미있는 장면들이 많이 연출될 것 같아서 궁금해지기도 하네요.


쌉니다 천리마마트 인물관계도 

정복동 천리마마트 사장과 문복동 천리마마트 점장이 주인공으로 천리마마트의 직원들과 함께 등장을 하게 되구요. 천리마마트의 모그룹인 DM그룹의 창업자인 김대마 회장과 직원들이 나오게 되어요.


쌉니다 천리마마트 인물관계도


쌉니다 천리마마트 등장인물

정복동 (김병철)

쌉니다 천리마마트 등장인물

대마그룹 임원이었던 정복동은 천리마마트로 좌천되어 오게 되고, 대마그룹에 복수하기 위해 천리마마트를 망하게 하려는 목표를 세우게 되어요. 하지만 열혈 점장 문석구를 만나 계획대로 진행이 되지 않게 된다고 하네요.


문석구 (이동휘)

쌉니다 천리마마트 등장인물

천리마마트의 점장인 문석구는 대마그룹의 전설 정복동 사장이 천리마마트에 오게 되자 가슴이 떨려오기 시작하는데요. 천리마마트를 성공시키고 자신도 대마그룹 본사로 가기를 기대하게 된다고 해요.


권영구 (박호산)

쌉니다 천리마마트 등장인물

정복동과 함께 DM그룹 투톱이었던 권영구는 항상 정복동에게 밀리면서 만년 2순위였는데요. 어느날 기회가 찾아와 정복동이 좌천되어 천리마마트로 가게 되자 사장 1순위가 되었다고 기뻐하게 되었지만 오히려 천리마마트로 정복동이 가게 되자 천리마마트로 횡령과 탈세를 했던 일이 탄로날까 전전긍긍하게 된다고 하네요.


김대마 (이순재)

쌉니다 천리마마트 등장인물

DM그룹 창업자이자 회장인 김대마는 DM그룹 후계자로 정복동, 권영구, 김갑 세 사람을 염두에 두고 있었는데요. 손자인 김갑에게 마음이 점점 기울여지게 된다고 해요.


조미란 (정혜성)

쌉니다 천리마마트 등장인물

실력있는 본사 대리인 조미란은 권영구가 천리마마트로 정복동을 감시하기 위해 파견을 나가게 되었는데요. DM그룹 경영계략부 사원으로 쭉 지내고 싶었으나 별안간 천리마마트로 파견되어 당황하게 되지만 무사히 마치고 본사로 복귀하는 것이 목표라고 하네요.


쌉니다 천리마마트 등장인물


최일남 (정민성)

대한민국 평범한 50대 가장인 최일남은 은행에서 과장까지 올라갔지만 금융위기 여파로 구조조정을 당하게 되고 다시 취업을 하려고 했지만 번번히 실패를 하게 되어요. 대리기사로 일하다 손님에게 욱하는 바람에 대리기사도 그만두게 되었고 천리마마트 채용공고를 보고 지원했다가 정복동 사장이 받아주어 천리마마트의 직원이 되었어요.


오인배 (강홍석)

건달로 살아오다가 마트에 컴플레인을 걸러 왔다가 정직원으로 채용된 오인배는 마트에서 일하다가도 직원들과 투닥거리고 욱하는 성격이 나타나기도 하지만 최일남과 조민달 사이에서 삼형제 케미를 뽐내며 츤데레의 매력을 보여준다고 해요.


조민달 (김호영)

무당쓰의 메인 보컬인 조민달은 결혼을 하고서도 마이크를 놓지 못하는 웃픈 가장인데요. 생계를 위해 천리마마트에 지원하여 직원으로 열심히 일을 하게 된다고 해요.


쌉니다 천리마마트 줄거리


빠야족 족장 피엘레꾸 외 9명이 빠야섬에서 온 부족원으로 천리마마트에 취업하여 세상의 편견에 맞서게 되구요. 독서코너 마스코트인 고미주는 집나간 엄마와 교통사고로 백수 귀신이 된 아빠 때문에 소녀가장이 되어 천리마마트 중 독서코너에서 일을 하게 된다고 하네요.



쌉니다 천리마마트 몇부작

매주 금요일 밤 11시에 방송되는 쌉니다 천리마마트는 12부작이구요. 매주 금요일 한차례만 방송이 되어 12월까지 방송될 예정이에요.

병맛과 함께 삶의 애환이 웃프게 그려질 드라마 쌉니다 천리마마트, 웹툰에 이어 드라마로도 만들어지게 되는데요. 웹툰의 인기에 이어 드라마도 재미있고 감동적이면서 가슴 찡한 느낌을 줄 사랑받는 드라마가 되길 기대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