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이야기 / / 2019. 9. 20. 18:51

배가본드 줄거리, 인물관계도, 등장인물, 원작, 몇부작, 배가본드 뜻

반응형


SBS 하반기 기대작 배가본드가 드디어 오늘 첫 방송을 하는 날이네요. 드라마 배가본드는 첩보액션맬로를 다룬 스케일이 큰 블록버스터로 이승기와 수지가 주연을 맡아 구가의서 이후로 두번째 만나 드라마를 하게 되었구요. 제작진도 화려해서 히트작 제조기인 유인식 감독과 장영철 정경순 작각 의기투합하여 화제를 모으는 드라마예요. 모로코에서의 해외로케 장면으로 볼거리도 풍부하여 많은 사람들이 일찍부터 기대를 한 것으로 알고 있어요.



배가본드 뜻

배가본드 뜻을 먼저 알아보면 배가본드는 영어로 Vagabond란 방랑자 또는 유랑자를 뜻하는 말이에요. 이 드라마는 민항 여객기 추락 사건 속에 은폐된 진실을 밝히기 위해 가족도, 소속도, 이름도 잃은 방랑자들의 이야기를 다루면서 드라마의 제목도 방랑자를 뜻하는 영어 단어인 배가본드로 정했다고 해요.


배가본드 줄거리


배가본드 줄거리

스턴트맨인 차달건은 부모 없이 고아원에서 형과 함께 자랐는데요. 형이 아들만 남기고 죽게 되자, 하나뿐인 혈육인 조카 훈이를 키우며 스턴트맨으로서 승승장구하고 있던 중에, 조카 훈이가 어린이 태권도 시범단으로 모로코에 가는 비행기를 탔다가 비행기 추락사고를 당해 조카를 잃게 되어요. 비행기는 테러사건으로 추락을 한 것이지만, 현직 대통령과 연관된 커넥션으로 인해 기체결함으로 결론이 나게 되고, 차달건은 진실을 밝히기 위해 외로운 투쟁을 하게 됩니다.




그 와중에 국정원 블랙요원인 고해리를 만나게 되고, 차달건은 고해리에게 비행기 추락사고가 단순 기체결함이 아닌 테러사건이라고 말하고, 고해리는 그 이야기를 믿지 않았지만 차달건의 조카인 훈이가 마지막 남긴 동영상을 보고는 양심과 현실 사이에서 갈등을 하게 된다고 하네요.


배가본드 인물관계도

비행기 추락사고 후 유가족들이 등장하게 되고, 추락사고의 원인을 찾고자 국정원팀들이 활약을 하게 되구요. 대통령을 비롯한 청와대 고위간부들이 등장하게 되네요. 또 무기 브로커인 존앤마크사의 인원들과 다이나믹KP 사람들이 등장하게 됩니다.


배가본드 인물관계도배가본드 인물관계도


배가본드 등장인물

차달건 (이승기)

스턴트맨으로 잘 나가던 차달건은 형이 죽고 형의 아들인 조카 훈이를 키우며 지내다가 조카 훈이가 어린이 태권도 시범단으로 모로코에 가다가 비행기추락사고로 죽게 되어요. 조카의 죽음에 대한 진실을 알기 위해 사건을 혼자 파헤치다가 비행기 추락사고의 원인이 테러에 의한 것임을 알게 되는데요. 국가에서는 대통령과 관련된 커넥션을 숨기기 위해 비행기 기체결함으로 사고 원인을 발표하게 되고, 진실을 밝히기 위해 차달건이 외로운 투쟁을 하게 된다고 해요.


고해리 (배수지)

배가본드 등장인물

국정원 블랙요원인 고해리는 아버지가 훈련 중 부하들을 구하다가 돌아가시게 되고, 엄마와 동생을 부양하기 위해 소녀가장으로 가정을 지키며 일도 열심히 하고 있었는데요. 모로코 한국대사관 계약직 직원으로 신분을 변장하며 일하고 있던 중에 비행기 추락사고가 발생하게 되고, 비행기 추락사고 유가족들에게 시달리게 되는데요. 특히 차달건이라는 사람이 비행기 추락사고의 원인이 테러에 의한 것이라고 하며 증거를 보여주게 되어요. 차달건과 엮이면서 양심과 현실 사이에서 고민하게 된다고 하네요.


기태웅 (신성록)

배가본드 등장인물

국정원 감찰팀장인 기태웅은 병원장인 아버지와 대학교수 어머니를 둔 금수저 출신인데요. 정권이 바뀌면서 국정원이 파벌싸움으로 갈라지게 되고, 진짜 요원들은 한직으로 밀려난채 정치꾼들이 조직을 장악하게 되자 자신의 위치도 불안하게 바뀌게 되었는데요. 그 때 비행기 추락사고로 인해 모로코로 급하게 파견이 된다고 해요. 모로코 파견 중 유가족 대표인 차달건과 만나게 되고, 작전 중 갑자기 끼어드는 달건이 불편하기도 하지만, 깜짝 놀라게 하는 무언가 때문에 불편하면서도 묘한 관계로 만들어진다고 하네요.


제시카 리 (문정희)

배가본드 등장인물

대학교 졸업하던 해 세계무기박람회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다가 세계적인 무기중계상인 아드난 카쇼기 눈에 띄어 무기로비스트가 된 제시카 리는 남다른 재능으로 무기거래 활동을 하고 있는 인물로 11조원에 이르는 대한민국 차세대 전투기 사업을 위해 국방부를 상대로 로비를 벌이는 중이라고 해요.



정국표 (백윤식)

대한민국 현직 대통령인 정국표는 겉과 속이 완전히 다른 인물로, 대중적 이미지는 인자하고 사려 깊은 모습이지만 그것은 모두 계산된 연기라고 해요. 퇴임을 일년 앞두고 차세대 전투기 사업을 주도하다가 비행기 추락사고가 나게 되자 사실을 감추고 비행기 결함이 원인이라고 발표를 하게 되는데요. 유가족 중 한 명인 차달건이 비행기 추락사고가 테러 때문에 일어났다고 주장하고 대통령의 자리가 위태로워지게 된다고 하네요.


홍순조 (문성근)

국무총리인 홍순조는 대통령의 선거 전략본부장을 맡았던 인물로 현재도 대통령 정국표에게 멘토와 같은 인물인데요. 겉으로 보기에는 무색무취의 조용한 인물이지만 권력의 핵심으로 대통령과 궁합이 잘 맞는 성격이라고 하네요.


윤한기 (김민종)

청와대 민정수석실 비서관인 윤한기는 대통령 정국표가 여당 국회의원 시절때부터 보좌관을 지낸 인물로 정국표의 의중을 정확히 판단하여 먼저 움직이며 주인을 위한 일이라면 불법도 마다하지 않으며 일을 하는 스타일이라고 해요. 정권의 강력한 실세이기도 하네요.


배가본드 등장인물


국정원 인물로 국정원 심리정보국장 강주철 역에는 이기영이 출연하여 진실에 대한 결정적인 단서를 찾아내고 의욕적으로 수사를 하다가 결국은 파면을 당하게 되구요. 강주철과 라이벌인 국정원 7국장 민재식 역에는 정만식이 출연하여 뛰어난 처세술로 승승장구하는 역할을 맡았다고 해요. 해리와 국정원 동기이자 국정원 7국 직원인 공화숙 역에는 황보라가 출연을 하여 해리의 부탁을 들어주며 옆에서 도와주게 된다고 하네요. 무기거래상으로는 다이나믹 KP의 수장인 에드워드 박 역에 이경영이 출연을 한다고 해요.

배가본드와 같은 제목의 만화가 있긴 한데, 이 만화를 원작으로 하여 드라마가 만들어진 것은 아닌 것 같아요. 제목만 같지, 내용은 완전히 다른 만화네요.


배가본드 몇부작

배가본드는 16부작으로 기획되어 오늘 9월 20일에 첫방송을 하여 11월초까지 방송될 예정이구요. 금토 10시에 방송되는 드라마로 의사 요한 후속으로 방송되어요.

오늘 시작하는 드라마 배가본드 SBS 기대작이다 보니 화면에도 공을 들이고, 해외 로케이션까지 하여 드라마의 때깔이 상당히 좋을 것으로 예상되구요. 스턴트 장면이나 다양한 액션장면이 나와서 볼거리가 풍부할 것 같아요. 주인공들도 멋지고 연기도 좋은 재미있는 드라마가 되길 기대해 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