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이야기 / / 2019. 9. 18. 20:20

동백꽃 필 무렵 줄거리,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보기

반응형


KBS 새 수목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이 오늘 첫 방송을 하는 날이네요. 오늘 시작하는 드라마가 많아서 뭘 볼지 고민을 하다가 따뜻한 분위기의 동백꽃 필 무렵이 마음에 들어 이 드라마로 보려고 일단 마음의 결정을 했는데요.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은 제가 좋아하는 드라마인 고맙습니다랑 분위기가 비슷하여 더 마음이 가네요. 좀 오래되긴 했지만 아직도 기억에 남는 고맙습니다라는 드라마에서도 공효진이 미혼모로 아이를 키우며 혼자 사는 이야기였는데요. 동백꽃 필 무렵에서도 공효진이 동백이라는 이름을 가진 미혼모로 나와 세상의 편견을 깨부수며 세상에 당당하게 맞서며 사랑을 찾는 힐링 드라마라고 해요.



동백꽃 필 무렵 줄거리

미혼모인 동백은 옹산이라는 마을로 와서 까멜리아라는 술집을 차리게 되었는데요. 미모의 미혼모에게 동네 사람들은 관심이 보이게 되고, 사람들의 편견에도 꿋꿋이 아들을 키우며 살고 있다가, 동백을 보고 한눈에 반한 용식의 구애를 받게 되어요. 동백의 일이라면 나서서 변호하고, 대신 싸워주는 용식을 보면서 동백은 마음을 열게 되고, 용식의 응원에 힘 입어 세상의 편견에 맞서 싸우는 용감한 인간이 되어 간다고 하네요. 


동백꽃 필 무렵 줄거리


동백-용식 커플과 함께, 스타 야구선수인 종렬과 SNS스타인 아내 제시카 커플이 나와서 겉으로는 잉꼬부부지만 사실은 남보다 못한 사이인 부부 이야기를 보여주게 되구요. 안경사인 남편 노규태와 변호사 부인 홍자영 부부의 사짜부부 이야기도 나오게 된다고 해요. 그 중 스타 야구선수인 종렬은 동백과 과거 연인 관계로 나오는데요. 아마 동백의 아이인 필구의 아빠가 종렬인 것 같더라구요. 종렬도 결혼하여 아이를 키우며 슈퍼맨이 돌아왔다 프로그램에 육아하는 아빠로 출연을 하고 있는데 동백과 다시 마주치게 되고, 종렬의 마음은 흔들리게 된다고 하네요.




동백꽃 필 무렵 인물관계도

까멜리아 사장인 동백을 중심으로 동백에게 첫눈에 반한 용식이와 동백의 과거 연인 종렬, 종렬의 부인 제시카와 종렬의 딸인 레베카가 등장을 하게 되구요. 안경사 노규태는 까멜리아가 있는 건물의 건물주로 술집 까멜리에에 자주 가면서 서비스 안주인 땅콩을 자신에게는 주지 않는 동백에게 서운해 하게 되고, 노규태의 아내 홍자영은 까멜리아에 자주 드나드는 남편을 의심하게 된다고 해요.


동백꽃 필 무렵 인물관계도동백꽃 필 무렵 인물관계도동백꽃 필 무렵 인물관계도


용식이 근무하는 옹산 파출소에는 변소장과 중간순경, 막내순경이 있구요. 용식의 엄마인 백두게장의 사장 곽덕순과 옹산의 주민들이 등장을 하게 되네요.


동백꽃 필 무렵 등장인물

동백 (공효진)

옹산에서 까멜리아라는 술집을 새로 연 동백은 아이를 하나 키우며 혼자 살고 있는 미혼모인데요. 남들이 뭐라고 하든 담담하게 자신의 인생을 사는 인물이에요. 소심하지만 자신에게는 당당한 외유내강의 성격이었지만 용식을 만나 세상에 자신의 주장을 자신있게 펼치는 성격으로 거듭나게 된다고 해요.


황용식 (강하늘)

동백꽃 필 무렵 등장인물

옹산이라는 동네의 파출소 순경인 용식은 동백을 보고 첫눈에 반해버려 적극적인 구애를 하게 되어요. 단순하고 순박하며 솔직하고 우직한 정의로운 성격으로 동백에게 다가가 동백에게 용기를 불어 넣어주게 된다고 해요.


강종렬 (김지석)

동백꽃 필 무렵 등장인물

스타 야구선수인 종렬은 9살 연하의 모델과 속도위반으로 결혼하였고 현재는 딸바보 아빠로 슈퍼맨이 돌아왔다 프로그램에 출연중이에요. 남들 보기에는 화목해 보이는 가정을 꾸려가며 행복하게 사는 것 같아 보이지만 엄마 노릇이나 아내 노릇을 하기 싫다는 제시카에게 지쳐가며 독박 육아를 하며 지내고 있었는데 우연히 첫사랑이었던 동백을 만나 혼란을 겪게 된다고 하네요.


제시카 (지이수)

동백꽃 필 무렵 등장인물

프리랜서 모델이자 강종렬의 부인인 제시카는 SNS스타이기도 한데요. 연예인보다도 팔로워가 많은 셀럽인 제시카는 SNS없이는 살 수 없는 인증샷 강박에 빠진 인물이에요. 남 보기에 행복한 인생을 살고 있지만 실상은 외로운 인생을 살고 있다고 하네요.


노규태 (오정세)

동백꽃 필 무렵 등장인물

안경사 노규태는 동네의 오만일에 모두 다 참견하고 다니는 인물인데요. 부인이 변호사이고 자신은 안경사라 사짜부부라며 자랑하기를 좋아하는 성격이라고 해요. 변호사인 부인에게 열등감이 있어 더 높은 군수가 되어 당당해지고 싶어하기도 한다고 하구요. 까멜리아가 있는 건물의 주인이기도 하며, 동네에서 유일하게 양주를 시켜 먹는 자신에게 서비스 안주 한 번 안 주는 동백에게 서운해 한다고 하네요.


홍자영 (염혜란)

동백꽃 필 무렵 등장인물

노규태의 아내이자 변호사인 홍자영은 동네에서 가장 고학력자인데요. 도도하고 똑똑한 인물로 동네의 모든 일에 자문을 구할 정도로 옹산에서는 권위있는 사람이에요. 남편 규태와는 재수학원 동기였는데 변호사가 된 이후 맞선을 보고 결혼을 하게 되었구요. 남편의 카드 명세서에 까멜리아가 계속 보이게 되자 자존심이 상하게 된다고 하네요.


필구 (김강훈)

동백꽃 필 무렵 등장인물

동백의 아들 필구는 오락을 좋아하는 8살 남자아이인데요. 엄마 동백에게 무슨일이 생기면 당장 달려가는 동백이지킴이 1호 인물이에요. 엄마를 지키기 위해 깡필구가 되어 출동하는 효자 아들이네요.



까멜리아 알바생 향미 역에 손담비가 출연하여 멍때리는 성격의 알바생으로 여러 사람의 비밀을 듣게 된다고 하구요. 용식의 엄마이자 백두게장 주인 곽덕순 역에는 고두심이 출연하여 자신도 과부도 아이들을 키운 고생을 떠올리며 동백의 편이 되어주는 역할을 한다고 해요. 하지만 아들이 동백을 좋아하게 되고, 곽덕순의 마음은 어떻게 될런지 모르겠네요. 용식이 근무하는 옹산파출소 소장 변소장 역에는 전배수가 출연을 하는데 느긋한 성격으로 용식을 많이 도와준다고 하네요. 

옹산 게장골 식구들로는 준기네 게장을 운영하는 준기엄마 박찬숙 역에 김선영이 출연을 하고, 준기아빠 송진배 역에 김동현이 출연하네요. 떡집사장 김재영 역에 김미화, 백반집 사장 정귀련 역에 이선희, 정육점 사장 조애정 역에 한예주가 출연을 하구요. 딸부잣집 게장 사장 양승희 역에 김모아, 딸부잣집 게장 집 사장의 남동생인 야구코치 양승엽 역에 이상이, 야채가게 사장 오지현 역에 백현주, 떡집 남편 한태희 역에 이중열, 백반집 남편 최종록 역에 진용욱, 철물점을 운영하는 박흥식 역에 이규성, 백두게장 직원 헬레나 역에 카슨이 출연하네요. 옹산파출소의 중간순경인 권오준 역에는 이재우, 막내 순경 박성민 역에 박연우가 출연하고 제시카엄마 이화자 역에 황영희, 노규태 엄마 홍은실 역에 전국향이 출연을 한다고 해요. 

오늘 첫방송하는 동백꽃 필 무렵 32부작으로 기획되어 1회 35분씩 2회가 연속으로 편성되어서 11월까지 방송될 예정인데요. 이제 아침저녁 선선한 바람이 부는 시기에 따뜻하게 위로 받을 수 있는 힐링 드라마가 되어 주길 기대해 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