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이야기 / / 2019. 9. 16. 20:17

조선혼담공작소 꽃파당 줄거리, 인물관계도, 등장인물, 원작, 몇부작?

반응형


조선혼담공작소 꽃파당이라는 드라마가 이번 주 JTBC 새 월화드라마로 첫 방송을 하게 되었네요. 그동안 방송되었던 열여덟의 순간이 끝나고 후속드라마로 조선혼담공작소 꽃파당 이라는 긴 제목의 드라마가 시작하는데요. 열여덟의 순간은 현재를 사는 열여덟 고등학교 학생들의 청춘드라마였다면 후속드라마인 조선혼담공작소는 조선시대를 사는 청춘들의 이야기를 다룬 드라마예요.



조선시대에는 남녀칠세부동석이라는 유교사상 때문에 남자와 여자가 자유롭게 연애를 하지 못하고 중매를 통해서 결혼을 하게 되었는데, 매파라고 하는 중매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이번 드라마에서 다룬다고 해요. 일반적으로 매파는 여자들이 맡아서 하게 되었었는데 이 드라마 조선혼담공작소 꽃파당에서는 젊은 남자가, 그것도 양반가의 자제가 매파라는 직업을 맡았다는 점도 파격적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조선혼담공작소 꽃파당


조선혼담공작소 꽃파당 원작

조선혼담공작소 꽃파당은 같은 제목의 소설을 원작으로 하고 있어요. 김이랑 작가의 조선혼담공작소 꽃파당이라는 소설이 이 드라마의 원작입니다.




조선혼담공작소 꽃파당 줄거리

조선의 세도가 한성판윤 집안의 둘째 아들인 마훈은 형을 잃고 난 후, 사랑을 믿지 않게 되었고 모든 것을 버린 채 다른 사람의 혼인을 중매하는 꽃파당을 만들게 되었어요. 꽃파당은 다른 중매쟁이들과 차별화를 두어 사업이 점점 잘 되어 가고 있었는데요. 어느날 대장장이인 이수가 개똥이와의 혼사를 맡아달라고 하루가 멀다시피 찾아 와 겨우 그 일을 맡게 되었지만 이수는 혼례식날 갑자기 사라져 버리게 되었구요. 꽃파당의 마훈은 홀로 남은 신부 개똥이가 안쓰러워 자꾸만 마음을 쓰게 된다고 하네요.


조선혼담공작소 꽃파당


사라진 이수는 사실 임금의 숨겨진 아들이었고, 현재 임금이 갑자기 운명하게 되자 이수를 임금으로 만들고자 하는 사람들에 의해 갑자기 납치되어 궁에 들어가게 된 것이라고 해요. 하지만 아무 것도 모르는 개똥이는 이수를 기다리며 혼자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꽃파당에 들어가 견습생으로 일을 시작하게 되고 꽃파당 사람들과 어울리며 꽃파당의 유일한 홍일점으로 점점 자리를 잡아간다고 하네요.


조선혼담공작소 꽃파당 인물관계도

개똥이와 이수는 혼인을 하기로 하였고 결혼하려던 날 갑작스런 사정에 의해 헤어지게 되었구요. 꽃파당 마훈은 홀로 남은 신부 개똥이에게 신경이 쓰이다가 사랑으로 그 마음이 변하게 된다고 해요.


조선혼담공작소 꽃파당조선혼담공작소 꽃파당


조선혼담공작소 꽃파당 등장인물

마훈 (김민재)

조선혼담공작소 꽃파당

한성판윤 집안의 귀한 도련님인 마훈은 사랑때문에 형이 죽게 되자, 사랑을 더이상 믿지 않으며 조건으로 남녀를 매칭시키는 중매일에 몰입하게 되었고, 조선혼담공작소 꽃파당이라는 중매업체를 만들어 성공리에 일을 하고 있었는데요. 대장장이 이수가 자신의 혼례를 맡아달라며 매일 찾아오자 일을 맡아주기로 하였지만, 혼례식날 신랑인 이수가 사라져 버리고 홀로 남은 신부 개똥이를 안쓰럽게 생각하다가 꽃파당의 견습생으로 들이게 되었다고 해요. 개똥이에 대한 안쓰러운 마음이 점점 사랑으로 변해간다고 하네요.


개똥 (공승연)

조선혼담공작소 꽃파당

개똥이를 낳자마자 떠나버린 엄마 대신 오빠가 개똥이 곁에서 남의 집 종살이를 하면서 귀하게 키웠었는데요. 노비 문서를 태워버리고 밤 도망을 하려고 계획 중에 개똥이를 구하다가 추노꾼에게 잡혀가 개똥이와 오빠는 헤어지게 되었어요. 이수와 혼례를 하려던 날 이수가 사라져 버리게 되었고 이수와 오빠를 찾기 위해 꽃파당의 견습생으로 취업을 하게 된다고 하네요.


이수 (서지훈)

조선혼담공작소 꽃파당

23년 동안 시골 대장장이로 살던 이수는 사실 선대왕이 온양행궁을 나갔다가 연을 맺은 주막집 여식의 아들로 왕이 운명하자 납치되듯 궁으로 들어오게 되었는데요. 그날이 바로 자신의 혼례식 날이었어요. 궁에서도 개똥이를 잊지 못하여 꽃파당의 마훈을 다시 찾아와 개똥이를 중전으로 만들어 달라는 요청을 하게 된다고 하네요.


고영수 (박지훈)

조선혼담공작소 꽃파당

꽃파당에서 이미지 컨설턴트로 일하는 고영수는 여인보다 섬세한 화장과 맵시 나는 옷태로 가장 핫한 셀럽이기도 한데요. 꽃파당에서 짝을 찾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이미지메이킹을 시켜 변신을 시켜주는 일을 하고 있어요. 꽃파당의 신입으로 들어온 개똥이의 털털한 모습을 보고 처음에는 불편해 하지만 점점 도전의식이 생겨 개똥이를 중전으로 만드는데 열심이라고 하네요.


도준 (변우석)

조선혼담공작소 꽃파당

유유자적 천하태평 한량인 도준은 놀고 먹는 일이 직업인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잡학 다식한 천재에 최고급 정보를 모으며 꽃파당 마훈의 조력자이기도 한데요. 마훈의 개똥이에 대한 마음을 가장 먼저 알아차리게 된다고 해요.


강지화 (고원희)

조선혼담공작소 꽃파당

정승집 딸 강지화는 여인의 일도 능하지만 학식도 깊어서 어린 나이에 천자문을 떼고 맹자 춘추 예기 등 모든 책을 독파한 수재인데요. 남자 보는 눈도 높고 출세 지향형인 야망녀이기도 해요. 하지만 고르고 고른 남자가 한량인 도준이라고 하네요.


마봉덕 (박호산)

조선혼담공작소 꽃파당

마훈의 아버지 마봉덕은 선대왕이 총애하던 집안의 인물로 선대왕이 사망하자 이수를 왕으로 올려 임금까지 마음대로 움직이는 조선의 실세라고 할 수 있어요. 큰 아들을 자신의 실수로 잃게 되고 남은 하나 뿐인 아들 마훈이 중매쟁이 노릇을 하게 되자 수치스러움을 느끼게 되는데요. 개똥이를 중전으로 앉히려는 것을 알게 되고 더이상 그냥 두지 못한다고 하네요.

좌의정이자 강지화의 아버지 강몽구 역에는 정재성, 내금위장이자 이수의 양아버지 문석 역에 이윤건, 개똥의 오라비 강 역에 장유상, 대비 역에 권소현, 장내관 역에 하회정, 지화의 여종 춘심 역에 박보미가 출연을 한다고 해요.



조선혼담공작소 꽃파당 몇부작

조선혼담공작소 꽃파당은 JTBC 월화 9시 30분에 방송되구요. 16부작으로 기획되어 9월 16일 첫방송을 시작하여 11월 5일까지 방송될 예정이에요. 

오늘 시작하는 꽃파당, 그동안 열여덟의 순간을 재미있게 보았어서 끝나는 것이 아쉬웠는데, 그 아쉬운 마음을 잊게 할 정도로 재미있고 상큼발랄한 드라마가 되길 기대해 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