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이야기 / / 2019. 7. 17. 20:10

신입사관 구해령 줄거리,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소개

반응형


오늘 새로 시작하는 드라마가 정말 많네요. 지상파 방송국 3군데 모두에서 새로운 드라마를 시작하는데다가, OCN에서도 새로운 드라마를 시작하게 되어 4개의 새로운 드라마가 시작하는 날이라 어떤 드라마를 볼지 즐거운 고민에 빠져 있는데요. 그중 제 마음을 끄는 드라마가 바로 신입사관 구해령이라는 드라마네요.



드라마 신입사관 구해령 은 MBC 수목드라마로 드라마 봄밤 후속 드라마예요. MBC는 드라마 시간을 기존 10시에서 9시대로 바꿔서 다른 방송국의 드라마와도 함께 볼 수 있는 점도 좋아 보이네요. 신입사관 구해령은 신세경과 차은우의 조합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두 사람의 모습이 정말 상큼하니 잘 어울리고 두 사람이 함께 있는 장면은 마치 광고 화면처럼 예뻐 보이더라구요. 신세경의 오랜만에 드라마에서 보는 것도 기대가 되구요. 차은우의 지상파 첫 주연도 얼굴천재 보는 맛이 있을 것 같아 두 사람의 비주얼 케미를 기대 해 보려고 해요.



신입사관 구해령 줄거리

신입사관 구해령은 역사를 기록하는 사관이라는 직업이 주인공인 드라마인데요. 사관이 주인공인 드라마는 신입사관 구해령이 처음이라고 해요. 조선시대에는 사관이라는 직업은 남자만이 할 수 있었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중종 시절 여자 사관의 제안을 했던 적이 있다고 하네요. 하지만 임금의 반대로 실현되지는 못했다고 해요. 이 드라마는 그 시절 여사관의 제안이 받아들여져 여자 사관이 존재했다면이라는 가정에서 시작한 픽션 사극으로 구해령이라는 여인이 사관이 되어 벌어지는 사건들을 다룬 드라마라고 할 수 있어요.




구해령은 이 드라마에서 조선 최초의 여자사관으로 나와 수동적인 조선시대의 여인과는 정반대의 이미지를 보여준다고 하는데요. 가슴 속에 열정을 품고 사관이라는 일을 해 나가는 인물로 나오게 되구요. 또 다른 주인공인 이림 역에는 차은우가 등장하여 왕위 계승 서열 2위의 도평대군이자 조선 시대 인기 연애소설가로 이중 생활을 하는 인물로 나온다고 해요. 연애소설가로 인기를 누리고 있지만 사실은 모태솔로인 이림은 사관인 구해령과 엮이게 되면서 진짜 사랑을 하게 된다고 하네요.


신입사관 구해령 등장인물

구해령 (신세경)

어린 시절 청나라에서 지낸 구해령은 세상에 호기심이 많은 인물로 고국에 돌아오자 집안의 강요로 혼례를 하게 된다고 해요. 하지만 여자 사관을 뽑는다는 소식을 들은 구해령은 혼례날 도망쳐 여사 별시를 치르고 합격하여 관원으로 궁에 입궁을 하게 된다고 하네요.


이림 (차은우)

왕위 서열 2위는 도원대군 이림은 궁 속에 갇혀 사는 모태솔로 왕자인데요. 왕실의 평화를 깨뜨리는 문제적 왕자라 현왕의 미움을 받고 있다고 해요. 비밀리에 써 왔던 연애소설이 인기를 얻게 되어 장안의 인기 소설가로 이중 생활을 하고 있는 중 새로 사관이 된 구해령과 계속 엮이게 되며 진짜 사랑의 감정을 느끼게 된다고 하네요.


이진 (박기웅)

왕세자인 이진은 투지 넘치는 세자이지만 현실적으로 장인을 비롯한 신하들의 세력 때문에 하고 싶은 정치를 제대로 해 내지 못해 힘들어 하는 인물인데요. 유일한 기쁨은 바로 동생 이림 뿐이라고 해요.


민우원 (이지훈)

반정을 통해 현재 왕을 만든 민익평의 아들 민우원은 완벽 스펙을 가진 인물이지만 아버지와는 다르게 남들이 기피하는 예문관을 택하여 사관이 되었다고 해요. 여사관이 된 해령에게 사관의 모든 것을 알려주는 선배라고 하네요.


이태 (김민상)

현왕인 이태는 익평과의 반정으로 왕위에 오른 인물인데요. 왕이 되었지만 익평이 실질적인 세력을 가지게 되어 끊임없이 의심과 견제를 받게 된다고 해요. 그 결과 변덕스럽고 비판적인 인물로 변해 간다고 하네요.


허삼보 (성지루)

삼보는 이림을 보위하는 정5품 내관인데요. 잔소리와 말발로 이림을 이겨먹지만 마음 속으로는 이림을 무지하게 아끼는 인물이라고 하네요.


대비 임씨 (김여진)

대비 임씨는 세자에게 힘이 되어 주는 인자한 인물인데요. 속으로는 한과 독을 품고 있다고 하네요.


구재경 (공정환)

해령의 오라버니 구재경은 너그럽고 자애로운 성격을 가진 인물인데요. 동생바보라고 소문이 났다고 해요.


신입사관 구해령 인물관계도

구해령과 이림이 여자 사관과 왕자로 만나 서로 사랑에 빠지게 되구요. 민우원은 선배 사관으로 구해령에게 사관에 대한 모든 것을 알려주게 되고, 이진은 이림의 형이자 왕세자로 등장을 하게 되네요.


해령의 몸종 설금 역에는 양조아, 해령의 오빠인 재경의 절친의 동생인 각쇠 역에 이관훈이 출연을 하구요. 민우원의 아버지이자 조정의 실세 민익평 역에는 최덕문, 사관 양시행 역에 허정도, 현경묵 역에 강훈, 손길승 역에 남태우, 황장군 역에 윤정섭, 성서권 역에 지건우, 안홍익 역에 오희준, 김치국 역에 이정하가 출연하네요. 예문관에서 일하는 송사희 역에 박지현, 오은임 역에 이예림, 허아란 역에 장유빈이 나오고, 의문의 여인 모화 역에 전익령, 이조정랑 송씨 역에 류태오, 귀재 역에 김용운이 출연한다고 해요.



신입사관 구해령 몇부작

오늘 시작하는 신입사관 구해령은 40부작으로 기획되어 하루에 2부씩 방송이 되게 되구요. 9월까지 방영될 예정이라고 해요. 매주 수목 방송하는 MBC 드라마 신입사관 구해령은 8시 50분 시작해요.

만약 여사관이 존재한다면 어떤 일들이 벌어질까라는 재미있는 가정으로부터 시작한 드라마 신입사관 구해령, 볼거리 뿐 아니라 생각할 거리도 많은 재미있고 참신한 드라마가 되어주길 기대해 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