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이야기 / / 2019. 5. 15. 17:52

절대그이 줄거리, 원작, 몇부작,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반응형


인공지능 로봇인 휴머노이드가 소재인 드라마 절대그이가 오늘 첫 방송을 하네요. 드라마 절대그이 는 빅이슈의 후속드라마인 SBS 수목드라마인데요. 100% 사전제작된 드라마로 편성을 기다리다가 이번에 SBS 수목드라마로 방송이 되게 되었다고 해요.



절대그이 원작

드라마 절대그이는 일본 만화 절대그이를 원작으로 한 드라마인데요. 만화가 와타세 유우의 원작 만화는 2003년부터 2004년까지 일본만화잡지에 연재되었었다고 해요. 그후 2008년도에 일본에서 드라마로 만들어졌고, 2012년에는 대만에서 드라마로 만들어졌다고 하는데요. 인기 원작을 바탕으로 이미 두 차례나 드라마로 만들어졌다면 이번 드라마도 어느 정도의 재미는 일단 보장이 되지 않았을까 싶은 생각이 드네요.


절대그이 줄거리


절대그이 줄거리

특수 분장사인 엄다다는 톱스타 마왕준과 연인 사이였는데요. 톱스타의 인기 때문에 연애사실을 공개하지 못하고 비밀리에 연애를 하게 된다고 해요. 하지만 오랜 비밀연애에 지친 두 사람은 결국 결별을 하게 되구요. 결별 후 엄다다는 사랑을 믿지 않는 강철 심장으로 되어버린다고 하네요.




한편 재벌인 DIA 그룹의 지원을 받아 인공지능 로봇인 제로나인이 크로노스 헤븐이라는 곳에서 개발이 되게 되는데요. 다이아 그룹의 재벌녀인 다이애나가 워낙 괴팍한 성격이라 연구원인 보원이 새로 개발된 연인용 로봇인 제로나인의 미래를 위해 제로나인을 빼돌리게 되구요. 이 과정에서 제로나인은 다다를 주인으로 인식을 하게 된다고 해요. 다다와 만난 휴머노이드 제로나인의 달달한 행동때문에 강철심장이 되었던 다다의 심장이 다시 뛰게 된다고 하는데요. 예고 영상에서 보니 제로나인은 다다에게 "여자친구"라고 부르더라구요. 일반적으로 쓰지 않는 호칭으로 불러서일까 인간이 아닌 인공지능로봇의 느낌이 더 나는 듯하고 정말 귀여워보이더라구요. 저 같아도 사랑스러운 행동을 하는 귀여운 로봇이 졸졸 따라다니면 흐믓하고 기분 좋을 것 같은데 둘 사이는 어떻게 진행될지 궁금해지네요.


절대그이 등장인물

제로나인 (여진구)

절대그이 등장인물

휴머노이드 제로나인 0.9는 말끔한 외모에 순정파 성격을 가지고 있는데요. 미스터리 단체인 크로노스 헤븐에 의해 개발된 연인용 피규어로 주인인 재벌녀 다이애나의 괴팍한 성격 때문에 연구원인 보원에 의해 뒤로 빼돌려지게 되고, 엄다다를 주인으로 인식하게 된다고 해요. 엄다다를 여자친구로 알고 온갖 달달한 말과 행동으로 엄다다의 얼어붙은 마음을 녹이게 된다고 하네요.


엄다다 (방민아)

절대그이 등장인물

특수분장사인 엄다다는 톱스타 마왕준과 7년동안 사귀고 있었는데요. 갑자기 마왕준이 떠나버리자 강철심장이 되었다고 해요. 하지만 갑자기 제로나인이라는 연인용 피규어가 나타나서 여자친구라고 부르며 연인 역할을 해 주게 되구요. 제로나인에게 마음이 가게 되는데 마왕준이 다시 나타나 사랑 고백을 한다고 하여 두 남자 사이에서 마음이 흔들리게 된다고 하네요.


마왕준 (홍종현)

절대그이 등장인물

잘 나가는 톱스타 마왕준은 잘생긴 외모에 연기력까지 더해져 한국에서 가장 잘 나가는 톱스타인데요. 7년동안 사귄 연인 다다를 소속사의 사생활 관리로 공개하지 못하고 바쁜 일정에 사이가 멀어지게 되어 이별을 하게 된다고 해요. 하지만 헤어진 다다가 꽃미남과 연애를 시작했다는 소식을 듣고는 질투를 하게 되고 다시 다다에게 가서 마음을 고백한다고 하네요.


다이애나 (홍서영)

절대그이 등장인물

재벌그룹 DIA의 외동딸인 다이애나는 8살때 부모님이 사고로 돌아가신 후 막대한 유산을 받은 채 홀로 남겨지게 된다고 해요. 사돈의 팔촌까지 다가와 대접을 해주는 환경에서 자란 다이애나는 성질이 고약한 공주님이 되어 버렸는데요. 자기 물건에 손대는 걸 싫어하며 갖고 싶은 것은 무조건 가져야 되는 돈이면 뭐든 가질 수 있다고 생각하는 인물이라고 하네요.


남보원 (최성원)

절대그이 등장인물

크로노스 헤븐의 연구원인 남보원은 제로나인을 만든 인물인데요. 머리는 똑똑하고 마음은 순수하고 따뜻한 성격이라고 해요. 연인용 피규어인 제로나인에게 다양한 정보를 입력하고 교육을 시키면서 오랜 시간 함께 한 이후 제로나인을 친동생처럼 생각하며 아껴준다고 하네요. 제로나인을 주문제작한 주인인 다이애나가 제로나인의 주인이 될 거라는 사실을 알고 제로나인을 빼돌리게 된다고 해요.


절대그이 인물관계도

제로나인과 엄다다, 마왕준이 삼각관계가 되구요. 다이애나가 제로나인의 원래주인이고 엄다다와는 라이벌관계가 된다고 해요.


절대그이 인물관계도


인공지능로봇 제로나인을 만든 크로노스 헤븐에는 연구원 남보원과 함께 고지석 부장 역에 공정환이 출연하여 고용인의 의견에 철처히 따르며 제로나인이라는 연인용 피규어를 만들어 낸다고 해요. 남보원과 동료인 황인혁 연구원 역에는 권현상이 출연한다고 하네요.




엄다다가 일하는 특수분장팀 리얼에는 맏언니이자 다다의 동료로 친구 같은 언니 역할을 하는 백규리 역에 차정원이 출연을 하구요. 리얼팀 막내이자 자유로운 영혼의 소유자인 유진 역에 김도훈이 출연하네요. 마왕준의 소속사인 킨 엔터테인먼트의 대표 금은동 역에는 홍석천, 왕준의 매니저인 여웅 역에 하재숙, 킨 엔터테인먼트의 신인배우 화니 역에 최주원이 출연을 하고, 다이애나의 집사 란 역에는 고정민이 출연을 한다고 해요.


절대그이 몇부작

오늘 새로 시작하는 SBS 수목드라마 절대그인 는 40부작으로 예정이 되어 있는데요. 하루에 2부씩 방송이 되니 일주일에 4부 방송되어 10주간 방송이 되게 되어 있어 7월까지 방송되겠네요.

이번 드라마처럼 인공지능 로봇이 소재로 한 드라마들이 최근에 조금씩 만들어지고 있는데요. 로봇이 아니야 나 너도 인간이니가 이미 방송이 되었구요. 하지만 이 드라마는 인공지능 로봇 중 연인용 피규어라는 좀 더 세부적인 기능에 초점을 맞춘 로맨틱 코메디 장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나중에 인공지능로봇이 실용화 되었을 때 이런 드라마들을 보면 어떤 느낌이 들지도 한편 궁금해지기도 한데요. 재미있고 신선한 소재를 어떻게 공감이 가게 풀어나갈지 기대를 해보려고 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