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이야기 / / 2019. 5. 6. 21:16

어비스 줄거리,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어비스 뜻, 몇부작?

반응형


tvN에서 새 월화드라마 어비스가 5월 6일 오늘 첫 방송을 하는 날이네요. 드라마 어비스 는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후속드라마로 박보영이 나와 화제를 모으고 있는데요. 안효섭은 첫 주연을 하는 드라마라고 해요. 박보영은 오 나의 귀신님에서 유제원 감독과 함께 했었는데요. 이 드라마에서도 유제원 감독과 함께 하게 되어 오 나의 귀신님을 재미있게 본 팬의 입장에서 이번의 만남도 참 기대가 되네요.



어비스 줄거리

어비스 줄거리는 영혼 소생 구슬인 어비스로 죽었던 주인공들이 외모가 완전히 딴 판으로 변해 부활하게 되어 자신을 죽인 살인자를 추적해 내는 드라마로 반전 비주얼 판타지 장르라고 하네요.


어비스 줄거리


여자 주인공 고세연은 어릴때부터 눈에 띄는 예쁜 외모를 가지고 있어서 공주 대접을 받으며 자랐고, 여신의 칭호를 받으며 살아왔는데요. 머리 또한 뛰어나 중앙지검 특수부 검사를 하며 중앙지검의 여신으로 칭송받으며 지내다가 살인사건으로 살해를 당하게 되어요. 고세연과 어릴 때부터 친하게 지내던 소꿉친구 차민은 고세연과는 정반대로 하위 0.1%의 외모를 가지고 있어서 차민도 어딜가나 못생긴 외모로 눈에 띄는 인물인데요. 못생긴 외모만 빼면 완벽한 차민은 사실 화장품 회사의 후계자이고 머리도 뛰어나 자존감은 높은 인격자라고 해요.




차민은 고세연을 어릴때부터 좋아했지만 고세연에게 매번 거절당하게 되고, 거절을 당하면서도 꾸준히 고세연을 따라다녔구요. 차민이 따라다니는 것이 너무도 지겨운 고세연은 장희진이라는 여자를 차민에게 소개해 준다고 해요. 고세연에게 여자를 소개받은 차민은 그 여자 장희진과 결혼을 약속하게 되는데요. 결혼식 전날 갑자기 사라져 버리고 그 사실에 충격을 받은 차민은 자살을 시도하고 죽은 상태에서 어비스라는 영혼 소생 구슬을 얻게 된다고 하네요. 자신은 완벽한 외모의 소유자로 부활을 하게 되고, 고세연의 살해 현장에 가게 된 차민은 고세연도 영혼 구슬을 이용해 부활을 시키게 된다고 해요.


부활 전후의 차민의 모습인데요. 하위 0.1% 못난이가 완벽한 외모의 남자로 부활하게 되구요. 보활 전 모습은 안세하가 특별출연을 하게 되고, 부활 후의 모습은 안효섭이 연기하게 되네요.

어비스 등장인물


부활전후의 고세연 모습으로 완벽한 여신이었던 고세연은 흔녀로 부활을 한다고 해요. 부활전 모습은 김사랑이 특별출연을 하구요. 부활 후 흔녀는 박보영이 출연을 하는데 러블리한 박보영이 그냥 흔녀는 아니지만 그렇게 나오는 걸로 한다고 하네요.

어비스 등장인물


흔녀로 부활한 고세연이 공주병을 버리지 못하는 모습과 약혼자에게 버림받은 차민이 완벽한 외모의 화장품 회사 후계자로 다시 태어나서 벌어지는 재미있는 에피소드들이 나올 예정이라고 하구요. 자신을 죽인 살인자를 쫒으면서 차민은 다시 살인자의 누명을 쓰고 곤란한 상황이 된다고 하는데 하이라이트 영상을 보니 통통 튀는 연기에 재미있을 것 같은 예감이 들더라구요.




어비스 뜻

Abyss 어비스라는 말은 무저갱 이라는 뜻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무저갱이란 여러 종교에서 등장하는 바닥이 없는 구덩이를 뜻하는 말로 지하세계나 지옥을 의미하는 말이라고 하네요. 이 드라마에서는 영혼소생구슬을 말하는 것으로 보면 될 것 같아요.


어비스 등장인물

고세연 (박보영)

어비스 등장인물

중앙지검 특수부 평검사인 고세연은 타고난 미모로 주위의 시선을 사로잡는 인물로 중앙지검의 여신으로도 불리우는데요. 살인 사건으로 인해 살해를 당하게 되고, 초등학교 동창이자 세연을 좋아하는 차민에 의해 어비스라는 영혼소생구슬로 다시 살아나게 되어요. 하지만 여신 외모 대신 흔녀로 부활하여 자신을 살해한 살인범을 쫒게 된다고 하네요.


차민 (안효섭)

어비스 등장인물

란코스메틱 이사인 차민은 외모로는 하위 0.1%의 못생남이지만 국내 화장품 업계 1위인 란 코스메틱의 후계자이고, 똑똑한 머리로 학창시절 전교 1등을 놓친 적이 없는 수재인데요. 초등학교 시절부터 고세연을 좋아해 쫓아다니지만 고세연에게 거절당하고, 초미녀 희진과 연애 후 결혼식을 하기로 한 바로 전날 희진이 사라져 버리게 되어요. 이를 비관하여 자살을 결심하였고 자살 중 사고로 인해 죽게 되는데요. 외계인이 가지고 있던 구슬 어비스로 부활을 하게 되고, 이 구슬로 친구인 고세연도 부활을 시키게 된다고 해요. 부활 후 외모는 완벽한 피지컬의 꽃미남이 된다고 하는데요. 어느새 자신이 살인 용의자로 도망자 신세가 된다고 하네요.


오영철 (이성재)

어비스 등장인물

천재 외과의사인 오영철은 의학계의 전설이라고도 불리우는 실력자인데요. 어비스를 통해 이중성이 드러나게 된다고 해요.


장희진 (한소희)

어비스 등장인물

장희진은 차민의 약혼녀로 차민과 결혼식을 앞두고 신혼집을 팔아 먹고 잠적한 인물인데요. 청순한 외모와 착한 척 행동으로 민의 호감을 산 후 사라지게 된다고 해요. 하지만 원래 나쁜 인물이었던 것은 아니며 살아온 인생이 힘들어 돈 때문에 사람을 속이게 된다고 하네요.


어비스 인물관계도

초등학교 동창이자 첫사랑인 고세연과 차민이 죽고 다시 부활을 하게 된 인물이구요. 부활 후 고세연의 얼굴은 이미도라는 선배 검사와 완전 비슷하다고 해요. 이미도는 중앙지검 특수부 검사였다가 현재는 박앤장 로펌 변호사로 일하고 있다고 하는데 송상은이 이 역을 맡았네요. 이미도를 사랑했지만 차인 동부서 형사과 강력1팀 형사 박동철 역에는 이시언이 출연을 하는데요. 고세연이 부활 후 이미도와 비슷한 모습을 보이자 흔들리게 된다고 하네요.


어비스 인물관계도

어비스 인물관계도

어비스 인물관계도


중앙지검 특수부 수석검사인 서지욱 역에는 권수현이 출연을 하는데요. 판사인 서천식의 외아들로 미국에서 공부를 마치고 한국에 돌아와 사법고시에 합격하여 검사를 하게 된다고 해요. 지욱의 아버지 서천식 판사 역에는 이대연이 출연을 하네요. 차민의 엄마이자 란 코스메틱 회장인 엄애란 역에는 윤유선이 출연을 하구요. 차민의 유모이자 란 코스메틱 일가의 집사인 박미순 역에는 박성연이 출연을 하네요. 세연의 아버지 역에 하성광이 출연하여 치킨가게를 운영하는 딸 바보 역으로 나온다고 하구요. 세연의 엄마는 딸의 죽음으로 슬픔에 빠져있다가 부활한 고세연이 나타나 딸의 친구라고 하자 반가워한다고 하네요. 엄산동 살인사건의 유가족인 박기만 역에는 이철민이 출연한다고 해요.


어비스 몇부작

오늘 시작하는 tvN 월화드라마 어비스는 16부작으로 매주 월화 밤 9시 30분에 방송이 되어요.

새로 시작하는 드라마 어비스 판타지와 버무러진 로맨틱 코미디로 보여지는데요. 여러가지 흥미로운 요소들이 잘 어우러져 재미있는 드라마가 되어주길 기대해 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