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이야기 / / 2019. 1. 9. 18:51

왜그래 풍상씨 줄거리, 등장인물, 몇부작 알아보기

반응형


KBS 새 수목드라마 왜그래 풍상씨가 오늘 첫 방송을 시작하는 날인데요. 그동안 방송되었던 죽어도 좋아가 끝나고 후속 드라마로 가족을 소재로 하는 새 드라마 왜그래 풍상씨가 새로 시작하네요. 현재 월화에 방송되는 드라마 붉은 달 푸른 해와 황후의 품격이 이미 자리를 잡고 있는 상태라 새로 시작하는 드라마로 시청자들의 관심을 모으기가 쉽지 않을 것 같은데요. 시청률이 잘 나왔던 제작진이 뭉쳐서 만든 드라마라 이미 자리 잡은 드라마 사이에서도 경쟁력이 있을 것 같네요.



왜그래 풍상씨 줄거리

왜그래 풍상씨에서 풍상씨는 주인공 남자인 이풍상의 이름에서 따온 것인데요. 중년 남성인 이풍상의 가족 이야기를 다룬 드라마라고 해요. 5남매의 장남인 풍상은 동생들을 위해 자신의 인생을 희생하는 동생 바보인 인물인데요. 등골 브레이커인 동생들의 제각각 개성 넘치는 이야기들이 펼쳐질 예정이라고 하구요. 가족의 의미를 다시 한 번 생각하게 하는 기회를 주게 할 드라마가 될 거라고 하네요.



등장인물의 이름은 성격에 딱 맞게 지어져서 이름만 들어도 그 인물이 어떤 캐릭터인지 예상할 수 있을 정도로 딱 떨어지게 지었는데요. 가족들 때문에 풍상을 겪은 장남 이풍상 역에는 유준상이 출연을 하구요. 진상을 피우는 둘째 이진상 역에는 오지호가 출연을 한다고 해요. 오남매 중 가장 정상인 인물이라 이름도 이정상인 셋째 이정상 역에는 전혜빈이, 정상이와 쌍둥이지만 화상짓을 하는 이화상 역에는 이시영이 출연을 한다고 하네요. 막내 이외상 역에는 이창엽이 드라마 첫 주연을 맡게 되었다고 해요.




왜그래 풍상씨는 막장 드라마의 대가인 문영남 작가가 대본을 맡았는데요. 문영남 작가는 장밋빛 내인생, 왕가네 식구들, 수상한 삼형제, 소문난 칠공주 등 항상 높은 시청률과 화제성을 기록하는 작가라 이번 드라마도 기대가 되네요. 또 연출인 진형욱 감독도 문작가와 함께 수상한 삼형제와 왕가네 식구들을 연출한 감독이라 두 사람의 호흡도 잘 맞아 떨어져 이 드라마 왜그래 풍상씨도 환상적인 호흡을 보여줄 것 같아요.


왜그래 풍상씨 등장인물

이풍상 (유준상)

왜그래 풍상씨 등장인물

오남매의 장남 이풍상은 공고 졸업 후 카센터에 취직하여 동생들을 뒷바라지 한 인물인데요. 열심히 노력해서 지금은 작은 카센터를 운영하며 살고 있는 성실한 성격이에요. 동생들을 위해 살고 있지만 뜻대로 되지 않는 현실에 힘들어한다고 하네요.



이진상 (오지호)

왜그래 풍상씨 등장인물

둘째 진상은 인생 한방을 꿈꾸지만 뜻대로 되지 않아 현재 형에게 얹혀 사는 인물인데요. 형의 카센터에서 세차일을 도우며 지내는 뺀질이라고 하네요.



이정상 (전혜빈)

왜그래 풍상씨 등장인물

셋째이자 화상이와 이란성 쌍둥이인 이정상은 가족중에 가장 정상이자 팩트폭력을 자주 하는 팩트폭격기인데요. 대학병원 의사로 논리적이고 냉정한 성격이지만 경우 바르고 자신의 일을 똑소리 나게 처리해 내어 풍상이 항상 자랑스러워하는 동생이라고 해요.



이화상 (이시영)

왜그래 풍상씨 등장인물

정상과 쌍둥이지만 정상이와는 정반대의 성격을 가진 화상이는 노는 거 좋아하고 돈은 있는대로 막 써대는 인물이에요. 공부에 관심이 없어 학교도 제대로 다니지 못했는데 정상이가 성공한 이유가 자신이 희생을 해서라고 생각하는 열등감과 자격지심을 가지고 있다고 하네요.


이외상 (이창엽)

왜그래 풍상씨 등장인물

막내 외상이는 야구선수로 프로구단을 입단하려고 했으나 입단 직전에 조직싸움에 휘말려 어깨 부상을 당하게 되어 야구를 그만두게 된다고 해요. 꿈꾸던 프로 야구선수가 되지 못하게 되어 방황을 하게 되는데, 마음을 잡고 카센터에서 차수리를 배우게 되지만 계속해서 조직으로부터 유혹을 받게 된다고 하네요.


간분실 (신동미)

왜그래 풍상씨 등장인물

풍상의 부인인 간분실은 시동생이 넷인 집에 시집와서 시동생을 자식처럼 키우며 헌신한 인물인데요. 딸 아이가 시동생 때문에 탈선을 하게 되자 충격을 받는다고 하네요.


노양심 (이보희)

왜그래 풍상씨 등장인물

풍상이 형제들의 엄마인 노양심은 이름 그대로 양심이 없는 인물인데요. 자기 멋대로 살며 모성애라는 단어는 전혀 알지 못하는 나쁜 엄마 캐릭터라고 해요.


간보구 (박인환)

왜그래 풍상씨 등장인물

풍상의 장인이자 간분실의 아버지인 간보구는 세탁소일을 하며 아직도 열심히 살고 있는 인물인데요. 짠돌이면서 꼬장꼬장한 성격으로 먹는 것을 좋아하는 성격이라고 해요.


이중이 (김지영)

왜그래 풍상씨 등장인물

풍상의 딸인 이중이는 풍상의 동생들 때문에 힘들어하게 되는데요. 아빠와 엄마의 갈등과 가족들과의 상처로 인해 탈선을 하게 된다고 해요.


전달자 (이상숙)

왜그래 풍상씨 등장인물

동네 슈퍼 아줌마인 전달자는 풍상 가족에 대해 많은 것을 알고 있는 오지라퍼로 여러 가지 일들을 풍상에게 전달하는 역할을 한다고 하네요.


전칠복 (최대철)

왜그래 풍상씨 등장인물

슈퍼집 아들이자 진상이와 어릴때부터 친구인 칠복이는 엄마와 둘이 살며 지내고 있는데요. 일곱가지 복을 받으라고 이름을 칠복이라 지었지만 복은 맞을 복 밖에 없는 불운한 인생을 살고 있다고 하네요.

그밖에 조영필 역에는 기은세가 출연하여 겉으로는 부유한 노처녀이지만 남다른 상처를 안고 살아가는 애정결핍인물을 연기한다고 하구요. 정상과 같은 병원에서 근무하는 선배의사 진지함 역에는 송종호가 출연하여 정상과 사랑을 하게 된다고 해요. 정상이와 의대동기이자 예전에 사귀었던 강열한 역에는 최성재가 출연을 한다고 하네요.



왜그래 풍상씨 몇부작

보통 가족드라마하면 주말 연속극을 떠올리게 되는데요. 미니시리즈가 위주인 수목에 가족을 소재로 하는 드라마는 참 새로운 느낌이 드는데요. 역시 5남매의 이야기들을 다루다 보니 장편으로 넘어가게 되는가 봐요. 왜그래 풍상씨는 40부작으로 구성이 되어 있고, 스페셜 1부작이 별도로 편성이 되었다고 하네요.

오늘 시작하는 왜그래 풍상씨, 처음에는 가슴 답답한 고구마가 예상이 되지만 유쾌하고 따뜻하게 가족들의 이야기를 그린 재미있는 드라마가 되었으면 합니다. 재미있고 유쾌한 드라마가 되길 기대해 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