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이야기 / / 2018. 11. 7. 21:43

죽어도 좋아 줄거리, 원작, 등장인물 소개

반응형


KBS 새 수목드라마 죽어도 좋아가 오늘 첫 방송을 하는 날이네요. 새 드라마 죽어도 좋아는 직장인들의 회사 생활을 배경으로 하는 로맨틱코메디물로 이전에 방송되었던 오늘의 탐정 후속 드라마인데요. 오늘의 탐정의 시청률이 그동안 부진했었는데 죽어도 좋아는 가볍게 볼 수 있는 로코물에다가 직장인들에게 대리만족을 해 줄 사이다 같은 내용을 다룰 예정이라 피곤에 지친 하루를 재미있게 마무리 할 수 있을 것 같은 분위기일 것 같아요.



죽어도 좋아 줄거리

죽어도 좋아는 평범한 직장인이 시간을 되돌리는 타임루프의 능력을 갖게 되는데요. 타임루프의 능력을 갖게 되지만 같은 하루를 계속해서 무한루프로 돌게 되어 지쳐가는 와중에, 안하무인의 팀장을 개과천선 시켜야 계속되는 타임루프를 빠져 나갈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팀장을 개과천선 시키는 과정에서 오는 재미있는 에피소드들이 다뤄질 예정이라고 해요. 주인공 이루다는 물론, 우리 주변에서 볼 수 있는 평범한 직장인들의 모습을 다룬다고 하니 그 속에서도 직장인들의 공감이 일어나지 않을까 싶네요.


죽어도 좋아 줄거리


악덕상사의 막말에 대항하고 싶지만 앞으로의 회사생활을 위해 어쩔 수 없이 참을 수 밖에 없는 현실의 직장인들이 죽어도 좋아 드라마를 보고 대리만족을 느낄 수 있는 사이다 같은 내용을 기대해 봅니다. 최악의 막말 상사로 나오는 백진상 역에는 강지환이, 타임루프를 빠져 나가기 위해 팀장을 교화시키는 이루다 역에는 백진희가, 금수저 대리 강준호 역에는 공명이 출연을 한다고 해요. 그리고 가정을 지키기 위해 일하는 가장, 집과 회사에서 이중으로 힘이 드는 워킹맘, 계약직 사원의 이야기까지 다양한 형태의 직장인들의 고충도 다룬다고 하네요.




죽어도 좋아 등장인물 

백진상 (강지환)

죽어도 좋아 등장인물

악덕상사 백진상 팀장 역에는 강지환이 출연을 하네요. 명문K대학에서 장학금을 받고 다닌 수재로 치킨 업계의 최고인 MW치킨에 수석으로 입사하여 항상 1등만 하는 인생을 살아온 인물이라고 하는데요. 항상 1등만 하다 보니 팀원들도 마음에 들지 않아 막말을 하기 일쑤라고 해요. 자신은 원리 원칙을 지키고자 하는 의도라고 하지만 같이 일하는 팀원들은 팀장을 너무너무 싫어하는 상황이라고 하네요.


이루다 (백진희)

MW치킨 마케팅팀 대리인 이루다 역에는 백진희가 출연을 하는데요. 이름이 이루다 라서 뜻은 좋은 이름이지만 주위 사람들에게 놀림을 받으며 자랐다고 해요. 평범한 직장인으로 백진상 팀장의 구박을 받으며 힘든 회사 생활을 하던 중, 갑자기 알 수 없는 이유로 매일 똑같은 하루가 반복되는 상황에 갇히게 된다고 하는데요. 여러 시도를 통해 백팀장을 갱생시켜야 내일로 변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팀장갱생 프로젝트를 해 나가게 된다고 하네요.


강준호 (공명)

죽어도 좋아 등장인물

MW치킨 개발팀 대리인 강준호 역에는 공명이 출연하네요. 잘생긴 외모에 다정한 성격으로 회사에서 인기 많은 사원인데요. 사실은 MW치킨의 모회사인 MW푸드 창업자의 손자로 딱 1년만 회사에서 평사원으로 출근을 하면 어떤 소원도 들어준다는 할어버지의 제안으로 직장인 코스프레를 하게 된 것이라고 해요. 일에 욕심도 없고 1년만 버티자는 생각으로 회사에 들어왔는데 이루다를 만나 이루다가 궁금해지고 지켜주고 싶은 마음이 들게 된다고 하네요.


최민주 (류현경)

죽어도 좋아 등장인물

마케팅 팀 대리 최민주 역에는 류현경이 출연을 하는데요. 대학시절 CC였던 남편과 속도위반을 하는 바람에 결혼을 먼저 하고 회사에 취직을 하게 되어 지금은 첫째 아이를 낳고, 둘째를 임신한 워킹맘이네요. 막말하는 백팀장과 일하며 얼마남지 않은 출산휴가를 무사히 들어가는 것이 목표라고 해요.


유시백 (박솔미)

죽어도 좋아 등장인물

MW치킨 전략기획 본부장 유시백 역에는 박솔미가 나오네요. 대학졸업 후 대기업 인턴에 합격했지만 백진상과 엮이면서 정규직이 되지 못하게 되고, 진상에 대한 분노를 품은 채 유학길에 올라서 결국 최고의 구조조정 전문가가 되어 MW치킨 본부장으로 컴백을 하게 되었다고 해요. 친화력 있는 화술에 부드러운 미소, 상냥한 말투를 가진 업무능력가로서의 면모를 발휘하게 된다고 하네요.


강인한 (인교진)

죽어도 좋아 등장인물

MW치킨 사장 강인한 역에는 인교진이 출연을 하는데요. MW푸드 창업자의 둘째 아들이자, 강준호의 삼촌이기도 한 강인한은 둘째로 태어나 형에게 모든 부분에서 치이며 둘째의 설움을 느끼며 자라왔다고 해요. 하지만 형이 세상을 떠나게 되자 인한에게 기회가 오게 되었다고 하네요. 형의 아들인 준호가 사내 개발팀에 있지만 일에는 관심이 없는 조카로 인해 걱정없이 후계자 자리에 오를 것이라고 예상을 했었는데 갑자기 준호가 변하기 시작해서 눈에 거슬리게 된다고 해요.


나철수 (이병준)

죽어도 좋아 등장인물

MW치킨 상무 나철수 역에는 이병준이 출연을 하네요. 25년 전 평사원으로 입사하여 상무까지 올라온 인물로 강회장의 지시로 강인한 사장을 보필하고 있는 중인데요. 인한이 수상한 행적을 보일 때마다 강회장에게 보고를 하는 강회장 라인의 인물이라고 해요.


박유덕 (김민재)

죽어도 좋아 등장인물

박유덕 과장 역에는 김민재가 출연을 하네요. 제 때 승진하고 제 때 월급받는 것이 목표인 평범한 가장으로 출근할 때 집에다 멘탈을 두고 나와야 팀장의 막말과 압박에서 버틸 수 있다고 생각하는 인물이네요.


이정화 (정민아)

계약직 사원인 이정화 역에는 정민아가 출연을 하는데요. 정규직으로의 전환이 목표인 평범한 계약직 사원이라고 해요.



죽어도 좋아 원작

드라마 죽어도 좋아는 웹툰이 원작으로 되어 있는 드라마인데요. 웹툰 원작의 제목도 똑같이 죽어도 좋아라고 해요. 이미 인기가 있었던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것이라 웹툰을 본 독자들은 더 기대를 하게 될 것 같아요. 

신개념 오피스 라이프를 그려낼 드라마 죽어도 좋아, 현실감 있는 이야기로 시청자들의 공감을 얻으며 사랑받는 드라마가 되길 기대해 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