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이야기 / / 2018. 10. 1. 16:44

뷰티인사이드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줄거리 소개

반응형


지난 주가 추석이라 명절을 한 주 지내고 오늘부터 새로 시작하는 월화드라마들이 있는데 오늘 첫 방송을 하는 드라마가 세 개나 되네요. 그 중 JTBC 월화드라마는 라이프 후속으로 같은 제목의 영화가 원작인 뷰티인사이드가 드라마로 만들어져 오늘 첫 방송을 한다고 해요. 뷰티인사이드는 영화로 만들어졌을때 참 독특한 이야기라고 생각을 했었는데, 자고 일어나면 매일 얼굴이 바뀌는 남자 주인공이 사랑하는 여자를 만나 자신의 한계를 딛고 서로 사랑에 빠지는 이야기를 정말 신비롭고 매력적으로 그려서 인상에 남았던 기억이 나네요. 



드라마 뷰티인사이드는 영화와는 설정이 비슷하지만 다른 부분도 꽤 있더라구요. 영화에서는 남자 주인공이 매일 매일 바뀌게 되는데, 드라마에서는 여자 주인공이 바뀌는 설정으로 만들어졌구요. 또 매일 다른 사람이 되는 것이 아니라 한달에 한번, 일주일동안 다른 사람으로 변한 다음, 다시 원래의 모습으로 돌아오는 것이 차이점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그리고 드라마에서는 남자주인공이 안면인식장애를 가지고 있다고 해요. 안면인식장애는 사람의 얼굴을 알아보지 못하는 증상을 가지고 있어서 어쩌면 드라마의 여주인공처럼 모습이 바뀌는 사람에게는 딱 맞는 천생연분의 인연이 아닐까 싶네요.


뷰티인사이드 줄거리

뷰티인사이드 줄거리


드라마 뷰티인사이드는 한달에 일주일 동안 다른 사람의 모습으로 살아갈 수 밖에 없는 여자와 안면인식장애를 가진 남자가 만나 결국 서로를 사랑하게 되는 이야기가 줄거리인데요. 모습이 바뀌는 여자 주인공 한세계는 유명한 배우라 자신이 모습이 바뀐다는 사실을 더욱 숨겨야 하는 상황이에요. 남자 주인공 서도재는 원래는 안면인식장애가 아니었는데 어느날 사고를 당한 이후 사람의 얼굴을 알아보지 못하는 병을 앓게 되었는데요. 가족의 얼굴까지도 못 알아본다고 해요. 




서도재는 재벌 3세항공사 본부장이라 그룹을 물려받을 후계자이기 때문에 뭔가 흠이 있다면 그룹 승계를 받지 못하는 위기에 처한 상황인데요. 여자 주인공 한세계의 모습이 바뀌어 다른 사람들은 아무도 알아보지 못하게 되지만, 안면인식장애를 가지고 있는 서도재는 얼굴이 바뀐 것은 어차피 알지 못하고, 한세계의 눈빛을 보고, 모습이 변한 한세계를 혼자서 알아보게 된다고 하네요.


뷰티인사이드 등장인물

한세계 (서현진)

뷰티인사이드 등장인물

배우 한세계는 한달에 한번씩 일주일동안 다른 사람의 모습으로 바뀌는 비밀을 가지고 있어요. 스무살부터 얼굴이 바뀌게 되는 병이 시작되어 지금까지 10년동안 그 일이 계속되어 왔는데요. 배우를 하면서 처음에는 그 문제가 일종의 도피처와도 같았지만 배우생활을 계속하기 위한 한계점도 되게 된다고 해요.  한세계는 신비주의와는 거리가 먼 스캔들 메이커이기도 한데요. 한세계 앞에 자신의 바뀐 모습까지도 알아보는 유일한 사람 서도재가 나타나게 된다고 하네요.


서도재 (이민기)

뷰티인사이드 등장인물

선호그룹 티로드항공 본부장인 서도재는 재벌3세로 창업자가 외할아버지, 엄마가 선호그룹 경영자인 금수저 출신인데요. 아버지가 죽자 엄마는 재혼을 하여 새 아버지와 새 여동생이 생기게 되었다고 해요. 스물 다섯살 미국에 유학을 가 있다가 한국으로 돌아오던 날 차에 치이려는 할머니를 구하려다가 자신이 사고를 당하게 되었는데, 그 후유증으로 사람의 얼굴을 알아보지 못하는 안면인식장애가 생기게 되었다고 하네요. 어느날 처음 보는데도 굉장히 익숙한 사람 한세계를 만나 서로 엮이게 된다고 해요.


강사라 (이다희)

뷰티인사이드 등장인물

선호그룹 원에어 대표인 강사라는 서도재의 엄마와 재혼한 아버지를 따라 선호그룹 집안에 발을 들이게 되었는데요. 똑똑하고 야무진 성격이라 할아버지의 눈에 들게 되어 저가항공사 원에어의 대표 자리까지 가게 된다고 해요. 하지만 강사라의 목표는 원에어에서 끝이 아니라 새 오빠인 서도재를 쓰러뜨려 선호그룹을 손에 넣는 것이라 하네요.


류은호 (안재현)

뷰티인사이드 등장인물

한세계의 절친 중 하나인 류은호는 유치원 시절부터 세계와 친구지간인데요. 맑고 고요한 성격의 소유자인데요. 외모도 성격도 사람의 마음을 치유해 줄 수 있는 인물로 성직자인 신부가 되고자 하는 신부지망생이라고 해요. 자신은 신부가 되고 싶지만 엄마의 반대 때문에 아직 신학교 입학을 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인데요. 자신의 절친인 세계의 비밀을 캐내려고 하는 강사라가 나타나게 되자 삶에 풍랑이 일게 된다고 하네요.


정주환 (이태리)

뷰티인사이드 등장인물

서도재의 비서인 정주환은 고등학교 때 선호그룹에서 장학생으로 장학금을 받고 다닌 엘리트인데요. 서도재가 안면인식장애를 갖게 되자 정주환이 옆에서 다른 사람들이 눈치 채지 못하게 사람들의 이름을 알려주는 중요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고 해요. 도재의 비밀을 쥐고 있는 인물이기 때문에 최고연봉을 받고 일을 하고 있는 상황이 매우 만족스러운 상황이라고 하네요.


유우미 (문지인)

뷰티인사이드 등장인물

세계의 절친이자 현재 매니저인 유우미는 사실 성이 유씨이고, 이름이 우미이지만 세계와 은호 덕분에 사람들은 유미가 이름인 줄 안다고 해요. 세계의 비밀을 알고 지켜주는 빛나는 우정을 보여주는 친구라고 하네요.


임정연 (나영희)

뷰티인사이드 등장인물

선호 홀딩스 대표이자 선호의 어머니인 임정연은 선호그룹 임회장의 하나 뿐인 외동딸로 능력까지도 아버지를 닮아 여성으로 선호그룹 대표가 된 인물인데요. 조각가였던 남편이 아들 하나를 남기고 세상을 떠나고 난 후 슬픔에 빠졌지만 다시 강교수와 만나 사랑을 하고 결혼을 하게 된다고 해요.



뷰티인사이드 인물관계도

드라마 뷰티인사이드 인물관계도를 살펴 보면 한세계와 서도재가 각각의 단점을 보완해 줄 수 있는 역할을 해 주며 사랑에 빠지게 되구요. 한세계의 절친인 류은호와 서도재의 새 여동생 강사라가 또 다른 커플이 된다고 해요. 서도재와 강사라는 서로 견재하는 경쟁관계이구요. 정주환은 서도재의 충직한 비서의 역할을 하게 되어요. 서도재의 외할아버지인 임회장 역에는 이문수가 출연을 하고, 사라의 아버지인 강대식 교수 역에는 강남길이 출연을 하네요.


뷰티인사이드 인물관계도


한세계의 엄마 한숙희 역에는 김희정이 출연을 하고, 한세계의 라이벌인 여배우 채유리 역은 류화영이 맡았다고 해요. 한세계를 배우로 발탁한 영화감독 이희섭 역에는 김승욱이 출연하며, 류은호의 아버지는 이한위가, 은호의 어머니는 김혜령이 맡았구요. 티로드 항공 이사인 김이사 역에는 이철민이 출연을 하네요.

그리고 한세계가 한달에 일주일씩 얼굴이 바뀌는 설정이라 바뀌는 인물로 카메오가 등장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예고를 보니 미스코리아 출신 배우인 김성령도 카메오로 나오더라구요. 특별출연이 120명이나 된다고 하니 특별출연하는 카메오 기대하는 맛도 쏠쏠할 것 같아요.

로코여신이자 남신인 서현진과 이민기의 만남으로도 화제가 되고 있는 뷰티인사이드, 영화 뷰티인사이드를 본 분들은 영화와 비교하면서 보는 맛도 있을텐데요. 오늘 시작하는 JTBC 월화드라마 뷰티인사이드 유쾌한 웃음을 줄 수 있는 설레이는 로맨틱 코미디가 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