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이야기 / / 2016. 12. 9. 18:00

드라마 도깨비 원작 도깨비 캐릭터 소개

반응형


요즘 드라마 도깨비 재미있어 즐겨보는데요.


오랜만에 드라마로 돌아온 공유와 이동욱의 남남케미는 

공유와 김고은의 케미보다 더 기대되는 것 같아요.


공유와 이동욱은 실제로도 친한 사이라 드라마에 그 둘 사이의 친밀한 감정이 

묻어나오는 것이 아닐까 싶어요.



드라마 도깨비 원작


즐겨보는 드라마다 보니 원작이 있는지 궁금해서 찾아봤는데요.

드라마 도깨비 제작발표회를 찾아보니 원작이 있는 건 아니네요.





김은숙 작가의 말을 들어보니 도깨비에 대해서는 연구하는 사람이

많지 않아 자료가 별로 없었다고 하더라구요.


상벌이 확실하고 화도 주고 복도 주는 존재라는 것과

제주도에서는 물고기를 몰아주는 바다의 신이기도 하다는 것

그런 요소들을 잘 각색하여 가져왔다고 하네요.




드라마 포스터에도 나와 있는 것처럼

불멸의 삶을 끝내기 위해 인간 신부가 필요한 도깨비와

그와 기묘한 동거를 시작한 저승사자,

그런 그들앞에 도깨비신부라고 주장하는 죽었어야 할 

운명의 소녀가 나타나며 벌어지는 낭만설화.


원작이 없이 김은숙 작가가 구성한 이야기였네요.




도깨비 캐릭터


도깨비 캐릭터에 대해 드라마 주인공들이 다섯글자로 캐릭터를 소개했는데요.





김신 역의 공유씨는 자신의 역할을 쓸쓸찬란한이라고 표현했네요.

쓸쓸하지만 찬란한 지금까지 나온 김신 역에 딱 맞는 설명인 것 같아요.



저승사자역의 이동욱씨는 자신의 역할을 온통까만색이라고 표현했는데요.

저승사자에 어울리는 말이네요. 그리고 복장도 항상 블랙을 입고 나와 

저승사자에 더 어울리는 것 같아요.



지은탁역의 도깨비 신부 김고은씨는 자신의 역할을 

긍정꽃고딩이라고 표현했더라구요.

상큼한 미소가 어울리는 은탁이는 긍정의 캐릭터 귀여운 꽃고딩이네요.



써니 역의 유인나씨는 쿨한 반전녀로 자신을 소개했는데요.

손님이 없는 치킨집 사장으로 쿨내를 풀풀 풍기는 반전녀로 

매력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네요.



유덕화역의 육성재는 도깨비를 모시는 가신 집안의 후손답게 

자신의 캐릭터를 주인님 더럽으로 표현했더라구요.

귀여운 허당 재벌3세 역에 정말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주말을 기다리게 하는 도깨비

계속 지금처럼 재미있게 기다려지는 드라마가 되길 기대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