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이야기 / / 2018. 5. 21. 22:56

미스 함무라비 줄거리,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원작 알아보기

반응형


오늘 JTBC에서도 새 월화 드라마가 시작하는 날인데요. tvN에서도 야심차게 준비한 새 월화드라마 멈추고 싶은 순간, 어바웃타임이라는 드라마가 첫 방송을 하는데, JTBC에서도 법정드라마 미스 함무라비가 같은 날 첫 방송을 시작하게 되었어요.




미스 함무라비는 판사가 주인공인 법정드라마인데요. 그동안 법정드라마가 많이 방송이 되었고 참신한 소재라고 할 수는 없을텐데, 이 드라마는 현직 부장판사가 쓴 대본으로 만든 드라마라고 해요. 미스 함무라비 작가는 문유석 판사로 현직에 있으면서 겪었던 여러 민사사건을 바탕으로 평범한 우리들이 겪게 될 수 있는 이야기를 그려내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겠다고 하네요. 현직 판사가 같은 제목의 원작 소설을 썼고, 또 대본을 직접 썼다고 하니 리얼리티는 최고일 것으로 생각되네요. 미스 함무라비 원작은 같은 제목의 소설이라고 할 수 있어요.


미스 함무라비 줄거리


미스 함무라비 줄거리

미스 함무라비에서 함무라비는 고대 바빌로니아 왕조의 6대왕이라도 하는데 함무라비 법전으로도 유명한 왕이죠. 함무라비 법전은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성문법으로 알려져 있었던 법전으로 특히 눈에는 눈 이라는 말은 함무라비 법전을 모르는 사람도 들어보았을 정도로 유명한 말인데요. 미스 함무라비는 이상주의 초임 여성 판사가 주인공으로, 또 원리원칙을 최우선으로 여기는 초엘리트판사와, 세상의 무게를 아는 현실주의 부장 판사가 나와 재판을 하는 이야기라고 해요.




민사사건을 다루다 보니 강력범죄를 소탕하거나 하는 거창한 이야기는 아니지만, 우리들 인간 사이에서 벌어지는 소소하지만 가까이에서 볼 수 있는 사건들을 다루어 더욱 친근하게 느껴질 것 같아요. 재판 때문에 울고 웃는 사람들의 이야기와 공정한 재판을 하기 위해 노력하고 고뇌하는 판사들의 이야기로 감동을 주겠다고 하네요.


미스 함무라비 등장인물


임바른 (김명수)

미스 함무라비 줄거리

엘리트 중에 엘리트인 임바른 판사 역에는 김명수가 출연하네요. 인피니트의 엘로 알려진 김명수는 배우로는 본명인 김명수로 활동을 하더라구요. 원칙주의자인 임바른 판사는 새로 업무를 담당하는 박차오름 판사와 입장이 달라 사사건건 대립하게 되는데요. 입장차로 대립은 하게 되지만 시간이 갈수록 신경이 쓰이고 안타까워 남몰래 박차오름을 돕게 된다고 해요.


박차오름 (고아라)

미스 함무라비 줄거리

남다른 공감능력을 가진 이상주의 초임판사 박차오름 역에는 고아라가 출연을 하는데요. 고등학교 시절 독서교실에서 보았던 오빠가 바로 같이 일하게 된 원칙주의자 임바른 이라는 사실을 알고 재수 없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고 해요. 하지만 같이 일하면서 임바른이라는 판사를 겪게 되니 그가 결코 무정한 원칙주의자 만은 아니라는 사실을 느끼게 된다고 하네요.


한세상 (성동일)

미스 함무라비 줄거리

현실적인 부장판사 한세상 판사 역에는 성동일이 출연하게 되었는데요. 고아라와는 응답하라 1994에서 부녀사이로 출연한 이후 두 번째로 만나게 되었네요. 고시 준비를 오래 하여 동기들보다 나이가 많고 엘리트 코스를 밟기에 부족한 비주류로 출세를 포기한 판사 역할이라고 해요. 


정보왕 (류덕환)

미스 함무라비 줄거리

중앙지법 정보통인 정보왕 판사 역에는 류덕환이 출연하네요. 오지랖 대마왕이며 걸어다니는 찌라시인 뒷얘기 전문가인 정보왕은 판사이지만 공대 출신으로 음주가무에도 능하고 스포츠나 게임 등 못하는 것이 없는 인물이에요. 동네 비뇨기과 원장 집에서 태어나 아쉬움 없이 컸고 여자들에게 인기도 많았지만 현재 옆 부서 속기사 이도연은 속내를 읽을 수가 없어서 더욱 궁금해지게 된다고 하네요.


이도연 (이엘리야)

미스 함무라비 줄거리

법원 속기사 이도연 역에는 이엘리야가 출연을 하는데요. 일 잘하기로 소문이 자자한 속기사로 비서 업무까지 같이 수행하는 인물이에요. 유능한 것으로는 유명하지만 사생활은 비밀로 가득차 있는데요. 정보왕이 궁금해 여러 가지 질문을 하지만 아무 것도 대답하지 않고 일에만 열중한다고 하네요.


민용준 (이태성)

NJ 그룹 후계자 민용준 역에는 이태성이 출연하는데요. 박차오름 아버지의 절친인 NJ그룹 회장의 아들로 박차오름과는 어린 시절부터 친하게 지낸 오빠라고 해요. 똑똑하고 매너있는 매력남으로 나온다고 하네요.


수석부장 (안내상)

최고의 성적으로 서울 중앙지법에 발령을 받은 후 현재 서울중앙지법 민사 수석부장판사로 나오는 안내상은 깔끔하고 매너 있는 인물로 침착하고 여유로운 세련된 엘리트라고 해요. 후배들의 동경의 대상이라고 하네요.


미스 함무라비 인물관계도

민사 44부의 세명의 판사 한세상, 임바른, 박차오름 판사가 주인공이고, 박차오름의 외할머니 역으로는 김영옥이 출연을 하구요. 임바른의 부모님이 출연을 하는데 임바른 어머니 역으로 박순천이 나오네요.

미스 함무라비 줄거리

미스 함무라비 줄거리


서울중앙지법 수뇌부로는 수석부장 외에 성공충 부장판사 역에는 차순배, 배곤대 부장판사 역에 이원종, 법원장 역에는 악역으로 많이 나오던 김홍파가 출연하네요.

민사 44부 직원들로 맹사성 참여관으로 이철민, 윤지영 실무관으로 염지영, 이단디 법원경위로 이예은이 출연을 한다고 해요.




오늘 시작하는 미스 함무라비는 100% 사전제작된 드라마로 이미 모두 촬영을 마치고 방송이 시작되는 드라마라 쪽대본이나 시간 부족으로 생길 수 있는 차질이 생기는 등의 문제는 전혀 없이 완성도 높은 작품으로 선보일 수 있다고 해요. 배우들이 완벽한 판사 역을 소화하기 위해 고아라와 김명수는 법원을 견학하고 공부하는 등 판사 연기를 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했다고 하니 더욱 기대가 되네요. 기존의 법정물과 달리 사람사이의 이야기로 감동을 주겠다는 미스 함무라비, 화려하지는 않지만 소소한 감동으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드라마가 되길 기대해 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