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이야기 / / 2018. 5. 21. 19:42

멈추고 싶은 순간, 어바웃타임 줄거리, 인물관계도, 등장인물 소개

반응형


이번 주 tvN에서 새 월화드라마 멈추고 싶은 순간 어바웃타임이 첫 방송을 하네요. 멈추고 싶은 순간, 어바웃타임은 주인공이 다른 사람들의 남은 수명이 표시되는 수명시계를 볼 수 있다는 소재의 드라마로 이전에 볼 수 없었던 참신한 소재를 사용한 로맨스 드라마라고 해요.




어바웃타임 줄거리

어릴 적 할머니의 사고로 할머니가 죽는 순간을 목격한 이후로 여자 주인공 미카에게는 특별한 능력이 생기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바로 다른 사람의 수명시계를 볼 수 있는 능력이 생겼다고 해요. 어떻게 수명시계가 표시될 것인가 궁금했는데 사람들의 팔뚝에 남은 시간이 디지털 시계처럼 날짜와 시간으로 보이게 나타내었더라구요. 그런데 수명시계를 다른 사람에게서 보는 능력이 있던 미카가 어느날 자신의 팔뚝에도 100일이라는 수명시계가 나타난 것을 보고 자신의 수명이 백일밖에 남지 않았다는 것을 알게 된다고 하네요.


어바웃타임 줄거리


그리고 또 운명처럼 만난 사람을 사랑하게 된 이야기가 그려지는데 어바웃타임을 운명구원 로맨스라고 하던데요. 이 주인공커플로 구원커플이라고 벌써 불리우는 것 같아요. 자신에게 남은 수명시계를 보고 죽음을 받아들이고 살던 미카가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 행복해지고, 살고 싶어지는 순간을 함께하면서 운명을 뛰어넘는 사랑을 하게 된다고 해요.




어바웃타임은 tvN 월화드라마 시를 잊은 그대에게 후속드라마로 전작인 시를 잊은 그대에게가 1퍼센트 대의 시청류를 보이며 부진했었는데 그 다음 드라마로 들어가게 되어 불리한 조건인데요. 또한 출연 배우의 불미스러운 일로 드라마 방영을 얼마 남기지 않고 하차를 하게 되어 더욱 상황이 좋지 않은 것 같아요. 긴급하게 다른 배우로 촬영을 한다고 하지만 일정상으로도 고생이 많을텐데 이런 위기들을 잘 헤치고 좋은 드라마를 볼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어바웃타임 등장인물


이도하 (이상윤)

어바웃타임 줄거리

MK문화컴퍼니 대표 이도하는 MK그룹의 세번째 아들인데요. 어린 시절의 성장환경 때문에 의심병과 깔끔병은 물론 철벽을 치는 습관과 폐소 공포증등 여러 성격적으로 문제가 있는 인물이라고 해요. 또 첫사랑에게 상처를 받은 도하는 이제 사랑보다는 정략결혼으로 재벌후계를 이을 생각을 갖게 되었고, 언론 재벌가의 무남독녀인 수봉과의 결혼을 앞두고 있는 시기에 갑자기 최미카가 나타나 도하의 삶을 뒤흔들고 사랑에 빠지게 만든다고 하네요.


최미카엘라 (이성경)

어바웃타임 줄거리

앙상블 전문 뮤지컬 배우 최미카엘라는 7살에 할머니 사고 순간을 목격한 후 수명시계가 보이는 능력을 가지게 되었는데요. 어느 날 자신의 손목에도 수명시계가 새겨진 것을 보고 죽음을 인정하며 살게 되었는데 갑자기 이도하를 만나게 되고 사랑에 빠지게 된다고 해요. 


배수봉 (임세미)

어바웃타임 줄거리

매거진 MJ 이사 배수봉은 언론재벌 MJ의 무남독녀 외동딸로 태어났는데 이름이 수봉이라 어릴 적 놀림을 받은 이후, 미국 이름 베스로 살기로 하였고, 다른 사람들도 수봉을 수봉이라고 부르지 못하고 베스로 불러야만 한다고 하는데요. 3년전 한 파티에서 도하를 만나 첫눈에 반하게 되었고, 지금은 정략결혼 상대로 도하와 결혼을 앞두고 있다고 해요. 하지만 도하는 수봉을 사랑하지 않는다고 하자, 오기가 생긴 수봉은 도하의 마음을 얻게 위해 노력하게 된다고 하네요.


전성희 (한승연)

어바웃타임 줄거리

뮤지컬 조연출 전성희는 최미카의 대학 동기이자 오래된 절친이기도 한데요. 대학로에서 조연출로 일하다가 최피디의 조연출이 되었다고 해요. 미카의 동생 위진과는 썸을 타는 사이라고 하네요.


최위진 (김로운)

어바웃타임 줄거리

미카의 하나 뿐인 남동생 최위진은 군 제대 후 집에서 빈둥대는 백수인데요. 고민 없이 맑은 위진에게 갑자기 누나 친구 성희에게 묘한 감정이 생기게 되고, 그 사실이 혼란스러운 위진은 고민에 빠지게 된다고 해요.


어바웃타임 인물관계도


어바웃타임 줄거리

어바웃타임 줄거리


이도하의 아버지 이선문 역에는 정동환이 출연하는데 MK그룹 회장으로 세 아들 사이에 경쟁을 요구하는 비정한 아버지 모습을 보인다고 해요. 이도하의 큰 형 이도빈 역에는 민성욱이 출연하여 MK그룹의 장남으로 태어나 자신의 것을 지키기 위해 가족을 경쟁자로 여기는 인물을 보여준다고 하는데요. 자신의 사랑을 지키기 위해 아버지가 반대하는 결혼을 하지만 사랑은 식어버리고, 자신의 형제를 경쟁자로 생각하며 살아가는 인물이라고 하구요. 도빈의 아내 김혜영 역은 김사희가 출연한다고 해요.  도하의 둘째 형이자 MK그룹의 숨겨진 차남 윤도산 역에는 정문성이 출연하여 여행 작가로 살아가다가 가족이 그리워 한국으로 돌아오게 된다고 하네요.




미카네 가족으로는 미카 엄마 진라희 역에 나영희가 출연하여 철없고 귀여운 엄마로 나온다고 해요. 미카의 아버지 최태평은 횡령의 누명을 쓰고 현재 수감생활을 하는 중이라고 하네요.

도하의 친구이자 주치의 박성빈 역은 태인호가 맡아 차분하고 지적인 신경정신과 전문의로 나온다고 하구요. 박성빈의 동생 박우진 역에는 강기둥이 나오는데 형의 소개로 도하의 비서 역할을 하게 된다고 하네요. 

미카의 효도 대행 아르바이트 고객인 오소녀 역에는 김해숙이 출연하여 미카의 든든한 조력자로 활동을 하게 된다고 하구요. 오소녀 여사의 남자친구 박선생 역에는 장광이 출연을 한다고 해요. 성락그룹 장남 장치앙 역에는 우효광이 출연하게 되었다고 하는데 우효광이 드라마에 나오는 것은 처음 보게 되네요.

오늘 시작하는 드라마 멈추고 싶은 순간, 어바웃 타임, 시작 전 악재가 있었지만 참신한 소재로 달달한 로맨스를 보여주어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는 좋은 드라마가 되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