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레시피 / / 2017. 5. 30. 22:30

레이먼 킴 셰프의 미트코리아 진 냉장고를 부탁해 오현경편

반응형


냉장고를 부탁해 프로그램에 이번 주 출연한 오현경은

늘씬한 몸매에는 상상도 못 할 식성을 가졌다고 하던데요.


기름진 고기를 좋아하고 빵과 떡도 즐겨먹는다고 하네요.


이번 요리 주제는 미스코리아 기름 진으로 정해서

기름진 요리를 좋아하는 미스코리아 오현경을 위해

레이먼 킴 셰프가 미트코리아 진이라는 요리를 만들었어요.






미트코리아 진 요리는 헤비한 요리에 강한 레이먼 킴이

자신있게 선보인 요리인데요.


미국과 캐나다 등 북미에서 즐겨먹는 미트로프라는 요리에서

컨셉을 가져왔다고 하네요.


미트로프는 다진 고기에 빵가루오 달걀, 채소 등을 섞어서

식빵 모양으로 구운 요리라고 해요.


레이먼 킴 셰프의 미트코리아 진 레시피 알아볼께요.






냉장고를 부탁해 레이먼 킴 셰프의 미트코리아 진



미트코리아 진 재료로는 크림소스, 모차렐라치즈, 삼겹살, 사과,

살치살, 토마토소스, 튀김과자, 식빵, 우유를 사용했어요.


먼저 마른 팬에 모차렐라치즈를 넓게 펴서 구워요.


모차렐라치즈 위에 청양고추를 올려서 함께 구워요.


핸드블렌더에 적당한 크기로 썬 삼겹살과 살치살을 곱게 갈아요.


적당한 크기로 썬 식빵에 우유를 부어 불려주고 고기반죽과 함께 섞어요.

식빵을 불려서 사용하면 고기모양을 잡는데 더 편하다고 하네요.


고기반죽에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해요.


고기반죽을 네모 모양으로 모양을 만들어 기름 두른 팬에 구워요.

원래 미트로프는 틀에 담아 구워주는 것이라고 하는데

시간이 없어서 손으로 모양을 잡아주면서 굽는 거라고 하네요.


기름을 두른 팬에 채 썬 양파와 으깬 마늘을 볶아요.


볶던 채소에 토마토소스와 물, 크림소스, 우유를 넣고 끓여요.


로제소스를 체에 받쳐 건더기를 걸러내고 다시 한 번 끓여요.


구운 모차렐라치즈 위에 미트로프를 올려 감싸주고

뚜껑을 덮어 구워요.


얇게 썬 사과에 설탕을 뿌리고 밀가루와 달걀물을 입혀요.


오현경이 과장을 좋아한다는데 맛동산이 재료에 있더라구요.

튀김과자는 맛동산이었는데 잘게 부서요.


밀가루와 달걀물을 묻힌 사과에 튀김과자가루를 입혀서 기름에 튀겨요.


접시에 로제소스를 깔고 치즈로 감싼 미트로프를 올려요.


접시에 사과튀김을 담아내요.


로제소스에 퐁당 빠진 기름진 미트로프가 완성되었어요.


양파를 싫어한다는 오현경을 위해 소스에 양파를 넣었다가

다시 빼서 소스를 만드는 센스도 보였는데요.






치즈 이불을 덮은 미트로프, 미트코리아 진,

로제소스와 잘 어울려서 더 맛있어 보이네요.

기름져 보이지만 별로 느끼하지 않다고 하더라구요.


튀김옷을 입혀 튀긴 사과도 디저트로 먹기에 정말 좋을 것 같이 보였는데요.


기름진 요리의 대가 레이먼 킴 셰프의 미트코리아 진 

로제소스와 미트로프의 조화 정말 잘 어울리는 것 같네요.


레이먼 킴 셰프의 미트코리아 진 레시피였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