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레시피 / / 2017. 2. 1. 18:30

냉장고를 부탁해 케이밥스타 이재훈셰프

반응형


냉장고를 부탁해에 가족특집으로 악동뮤지션과 

자우림 김윤아 김형규 부부가 출연했는데요.


악동뮤지션 냉장고가 먼저 이번 주에 공개되었어요.

현실남매의 투닥거리는 모습이 정말 귀여워 보였는데요.


먼저 오빠인 이찬혁이 부탁한 요리

어디서 작곡학과라도 전공하셨나 싶은 요리를 주제로

이재훈 셰프의 케이밥스타라는 요리를 선보였는데요.


이재훈 셰프는 냉장고를 부탁해에 나온지 

얼마 되지 않았어도 차분히 요리대결을 펼쳐보이네요.


악동뮤지션 이찬혁을 위한 이재훈 셰프의

케이밥스타 레시피 알아볼께요.




냉장고를 부탁해 이재훈 셰프 케이밥스타



케이밥스타의 재료로는 명이나물장아찌, 발사믹소스, 새우살,

오징어, 파르메산치즈, 딸기주스, 크림치즈, 믹스견과, 

수제양념장, 콘스프 분말을 사용했어요.




어머니가 만들어 놓은 수제양념장을 사용하여

최대한 어머니의 손맛이 느껴지게끔 요리를 하겠다고 하더라구요.



먼저 오징어와 새우살을 잘게 다진 다음, 기름을 두른 팬에 볶아요.



밥에 수제양념장과 볶은 해산물을 넣고 섞어요.



양념한 밥으로 주먹밥을 만든 다음 명이나물장아찌로 감싸요.

악동뮤지션 여동생 이수현 양이 명이나물을 좋아해도

홈쇼핑에서 다량 구매한 명이나물이라고 하네요.



전분, 식용유, 물을 섞어서 튀김옷을 만들어요.

전분으로 튀김옷을 만드는 것은 중국식이라고 하네요.



명이나물 주먹밥에 튀김옷을 입혀 기름에 튀겨요.

튀김옷을 골고루 잘 묻혀주어야 튀기는 동안 터지지 않는다고 해요.

여기서는 시간이 부족해 대충 묻혔다가 몇 개는 

주먹밥 튀김이 터지는 불상사가 발생했어요.



견과류를 잘게 부순 뒤 크림치즈와 섞어요.



팬에 발사믹소스와 딸기주스, 물을 넣고 끓여 딸기발사믹소스를 만들어요.

발사믹소스는 산도가 강해서 딸기주스의 달콤한 맛과 잘 어울린다고 하더라구요.



끓는 물에 콘스프분말을 녹여요.



콘수프에 후추와 파르메산치즈, 달걀노른자를 넣고 섞어서

콘수프소스를 만들어요.



접시에 콘수프소스를 올리고 튀긴 명이나물주먹밥을 올려요.



명이나물주먹밥 위에 견과류와 섞은 크림치즈를 올려줘요.



딸기발사믹소스와 콘수프소스를 뿌려 마무리해요.



명이나물로 감싸 튀긴 한입 거리 주먹밥 완성!



밥에 양념을 해서 명이나물로 감싸고

그 위에 튀김 옷을 입혀 튀긴 명이나물 주먹밥이 만들어졌어요.


한입 거리 주먹밥이라 소풍갈때 도시락으로 싸가도 좋을 듯 하네요.

케이밥스타 시식 후 음악이 바로 떠올라 기타 연주하며 

노래 부르는 모습도 재미있었네요.


명이나물 주먹밥 케이밥스타 레시피였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