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이야기 / / 2019. 8. 30. 20:23

타인은 지옥이다 줄거리, 인물관계도, 등장인물 소개

반응형


인기웹툰 타인은 지옥이다를 원작으로 한 드라마가 OCN에서 새롭게 만들어져 이번주 첫방송을 시작한다고 해요. 드라마 타인은 지옥이다는 OCN 드라마틱 시네마 프로젝트 중 두번째로 올 초 방영되었던 트랩을 이어  영화보다 더 영화같은 드라마를 만드는 프로젝트로 제작이 되었구요. 임시완이 군 제대 후 처음으로 드라마에 출연한 복귀작이라 화제를 모으고 있네요.



그동안 방송되었던 왓쳐의 후속작인 드라마 타인은 지옥이다는 드라마 구해줘와 아이템을 집필한 정이도 작가가 극본은 맡았고, 영화 사라진 밤과 소굴을 연출한 이창희 감독이 연출을 맡아 영화같은 분위기가 풍기는 드라마를 만든다고 하는데요. 하이라이트 영상나 포스터만 봐도 오싹한 공포 스릴러 장르의 드라마예요. 



타인은 지옥이다 줄거리

임시완이 출연하는 윤종우는 작가 지망생으로 오래 글을 쓰면서 공모전을 준비해왔지만 성과가 없었는데요. 대학 선배가 서울에 있는 회사의 인턴을 제의하자 서울로 도피하듯 올라오게 되구요. 지낼 곳을 찾다가 서울 변두리 낡은 고시원에 입주를 하게 되는데 고시원 사람들의 수상한 행동에 점점 불안을 느끼게 된다고 해요.




고시원 주인 엄복순은 첫인상은 푸근해 보이지만 웃고 있어도 어딘가 수상한 모습을 보이구요. 302호 유기혁은 한여름에도 긴팔을 고집하는 모습이 어쩐지 이상하기도 해요. 306호 변득종은 말을 심하게 더듬으며 웃음소리가 기괴한 인물이고, 313호 홍남복은 등 뒤에 칼을 숨기고 불쾌한 시선을 보내곤 하는데요. 고시원에 함께 지내게 되는 사람들이 모두 불편한 관계인 종우는 새로 다니게 된 회사에서도 역시 불편한 상황이라 서울살이가 쉽지 않은 상황이라고 해요. 낯선 고시원에서 벌어지는 수상한 일들을 미스터리하게 다룬 드라마라고 하네요.


타인은 지옥이다 등장인물

윤종우 (임시완)

작가지망생 종우는 글을 쓰며 공모전을 준비하지만 쉽지 않은 상황에 지쳐가고 있다가 대학 선배의 제의로 서울에 올라와 한 회사의 인턴으로 일을 하게 되는데요. 서울의 낡은 고시원에서 지내게 되면서 수상한 고시원 사람들에 의해 점점 예민하게 변해가게 된다고 해요.


서문조 (이동욱)

치과의사인 서문조는 원작에는 없는 캐릭터인데요. 고시원 인근에서 치과를 운영하는 치과의사로 친절한 모습에 환자나 주변 사람들에게 평이 좋은 인물이에요. 종우에게도 친절하게 대하며 다가 오지만 좋은 사람인지, 아닌지는 알 수 없는 미스터리한 인물이라고 해요. 


엄복순 (이정은)

종우가 살게 된 에덴고시원 주인인 엄복순은 배우 이정은이 맡았는데요. 원작과의 싱크로율이 1등으로 원작인 웹툰의 이미지와 찰떡인 인물로 캐스팅이 되었다고 하네요. 언뜻 보기에는 친절하고 푸근한 인상이지만 어딘지 모르게 수상한 면이 보이게 된다고 하네요.


302호 유기혁 (이현욱)

한여름에도 긴 소매를 입는 특이한 인물인 유기혁은 종우의 옆방 302호에서 지내고 있는데요. 외향은 멀끔하지만 비정상적인 행동으로 종우에게 공포감을 느끼게 한다고 해요.


306호 변득종 (박종환)

306호에서 지내는 변득종은 말을 심하게 더듬과 웃음소리가 기괴해서 주위 사람들의 신경을 거슬리게 하고 있는데요. 모자란 말투와 허술한 웃음 뒤에 잔혹한 본성이 숨겨져 있다고 해요.


310호 안희중 (현봉식)

첫인상은 무섭지만 종우에게 진심어린 충고를 해 주는 인물로 종우가 고시원에 들어와 가장 처음 만난 고시원 주민이라고 해요.


313호 홍남복 (이중욱)

늘어난 러닝셔츠에 츄리닝 차림인 홍남복은 종우가 고시원에 들어온 첫날부터 종우를 빤히 쳐다보기도 하고 뒤에서 몰래 지켜보기도 하며 신경을 자극하는 인물이라고 해요.


타인은 지옥이다 인물관계도

주인공 303호 윤종우는 고시원 사람들과 모두 불편한 관계인데요. 치과의사인 서문조와는 처음에는 친절하게 다가와 잘 지내지만 어떻게 변할지 모르는 의문의 관계이네요.



종우의 회사 대표이자 종우의 대학 선배인 신재호 역에는 차래형이 출연을 하구요. 회사 실장 박병민 역에는 김한종이 출연하여 종우를 못마땅해 하면서 괴롭히게 된다고 해요. 디자이너 손유정 역에는 오혜원이 출연하여 종우에게 호감을 가지고 귀여워한다고 하구요. 과장 고상만 역에는 박지한이 출연한다고 해요.



종우의 여자친구인 민지은은 회사원으로 종우와 4년째 연애중이라고 하는데요. 서울로 올라온 후 종우가 점점 변해가지 불안해 한다고 하네요. 지구대 순경 소정화 역에는 안은진이 출연하여 종우를 돕게 된다고 하구요. 형사 차성렬 역에는 송욱경이 출연하는데 안희중이 조폭과 연루되어 안희중의 뒤를 쫓고 있다고 해요. 기자 조유철 역에는 이석이 출연을 하고, 소정화의 아버지이지 전직 형사였던 소재헌 역에는 허선행이 출연을 한다고 하네요.


타인은 지옥이다 몇부작

OCN 토일 밤 10시 20분 시작하는 드라마 타인은 지옥이다는 10부작으로 제작되어 8월 31일 시작하여 9월 29일까지 방송될 예정입니다.


원작이 누적 조회수 8억뷰를 기록한 인기 웹툰이라 구성이나 줄거리 등은 탄탄할 것이라 어떻게 그 내용을 드라마로 재탄생시킬 것인지 벌써부터 기대가 되네요. 영화 제작진이 대거 의기투합해 만든 드라마라 영상미도 빼어날 것 같아 정말 볼만한 드라마가 될 것 같아요. 드라마 타인은 지옥이다 원작을 넘는 드라마가 되어주길 기대해 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