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이야기 / / 2019. 7. 22. 15:33

열여덟의 순간 줄거리,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몇부작?

반응형


JTBC 새 월화드라마 열여덟의 순간이 오늘 첫방송을 하는 날이네요. 그동안 방송되었던 바람이 분다 후속 드라마로 시작되는 드라마 열여덟의 순간은 제목에서부터 열여덟 청춘의 이야기를 다룬다는 내용이 확실이 느껴지는데요. 열여덟 고등학생들의 싱그러운 청춘물로 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을 청량한 느낌의 드라마인 것 같더라구요.



이 드라마는 옹성우가 주연을 맡았다는 사실로도 굉장히 화제가 되었는데요. 워너원 출신의 인기 가수 옹성우가 처음으로 드라마에 주연을 맡았다고 하는데 새로운 도전이 좋은 결과를 냈으면 하는 바램을 해 봅니다. 옹성우와 함께 김향기가 이 드라마의 주연을 맡았는데요. 나이는 어리지만 연기경력이 후덜덜한 김향기와의 조합이 어떨지 궁금해지네요.


열여덟의 순간 줄거리


신승호는 웹드라마 에이틴에 출연하여 인기를 끌었는데요. 또 다시 고등학생 역할을 맡아 이전과 다른 매력을 보여줄 예정이라고 하네요. 또 강기영, 심이영, 김선영, 정영주 등 이름만으로도 믿기 보는 연기 고수들이 등장해 드라마의 리얼리티를 더욱 높힐 거라고 해요.




열여덟의 순간 줄거리

옹성우가 맡은 최준우는 다섯 살 때 부모님이 이혼한 후 엄마와 둘이 살고 있었는데요. 지금은 엄마가 지방의 식당에서 일하느라 혼자 지내게 되었다고 해요. 18살 준우는 학교 폭력으로 학교 생활이 꼬여 버리게 되고, 새로운 학교인 천봉고로 전학을 하게 된 최준우는 아무에게도 정을 주지 않으려 하지만 수빈이에게는 다른 느낌이 들게 된다고 하네요. 


열여덟의 순간 줄거리


김향기가 맡은 유수빈은 열혈맘의 극성 때문에 힘들어지기도 하지만 자신은 여유를 가지며 자신의 인생을 살기로 마음 먹은 어른스럽고 속 깊은 아이인데요. 준우를 만나게 되면서 다른 친구들과는 다른 준우의 모습과 관심을 가지게 된다고 해요. 준우나 수빈이 이외에 여러 유형의 친구들의 이야기로 학생들의 공감을 받는 드라마가 될 것으로 기대가 되네요.


열여덟의 순간 등장인물

최준우 (옹성우)

열여덟의 순간 등장인물

다섯 살 때 부모가 이혼하고 엄마와 살다가 현재 엄마는 빚을 갚기 위해 지방의 식당에서 지내기 때문에 혼자 지내게 된 준우는 고독이 습관이 되어 버린 인물인데요. 그 습관으로 인해 다른 사람에게 정을 주지 않는 편이라고 해요. 학교폭력 사건에 연루되어 천봉고로 전학 오게 되고 수빈이를 만나 정을 주고 행복을 느끼게 된다고 하네요. 항상 혼자 지내던 이유로 감정 표현에 서툴지만 누구에게도 무언가를 강요하지 않는다는 큰 장점을 가지고 있어요.


유수빈 (김향기)

열여덟의 순간 등장인물

열혈 워킹맘을 둔 수빈이는 자신은 큰 욕심이 없는데 엄마의 욕심 때문에 열심히 공부하고 있는 학생인데요. 전학 온 준우를 만나 다른 아이들과 다른 장점을 가졌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준우의 매력을 발견하게 된다고 하네요.


마휘영 (신승호)

열여덟의 순간 등장인물

대기업 계열사 사장인 아버지를 둔 마휘영은 학교에서는 완벽해 보이는 모습을 보이지만 속으로는 콤플렉스로 쌓인 미숙한 인물인데요. 집에서는 폭력적인 완벽주의자 아버지 덕에 극심한 중압감을 가지며 커왔다고 해요. 천재로 타고난 형과 매사 비교당하며 스트레스를 받아온 휘영은 겉으로는 당당하고 강한 척 하지만 의외로 겁이 많은 성격이라고 하네요. 전학 온 준우에게 자신의 본래 모습을 들키게 되어 준우를 내쫓을 계획을 세우게 된다고 해요.


오한결 (강기영)

열여덟의 순간 등장인물

준우의 담임인 오한결은 교육에 큰 뜻이 없어 보이지만 아이들과 지내면서 점점 선생님이라는 직업에 애착이 생기게 된다고 하는데요. 준우를 보자 자신의 어려웠던 학창시절이 떠올라 공감을 해주게 되고 자신도 인격적으로 성장을 하게 된다고 해요.


이관용 (박성근)

열여덟의 순간 등장인물

천봉고 교감인 이관용은 독단적이고 권위적인 인물로 천봉고에서는 마휘영만 예뻐하는 불통의 대가인데요. 마휘영이 예의바르고 공부도 잘 하는데다가 마휘영의 아버지가 학교 발전을 위해 아낌없는 후원을 해 주기 때문이라고 해요.


이연우 (심이영)

열여덟의 순간 등장인물

준우의 엄마 이연우는 어린 시절 준우 아빠를 만나 18살에 준우를 낳게 되었지만 이혼을 하게 되고 혼자 아이를 키우며 돈을 버느라 아이를 매일 돌보지 못한다고 해요. 준우와 떨어져지내지만 준우를 믿고 있는 엄마라고 하네요.



열여덟의 순간 인물관계도

최준우와 유수빈은 서로 호감을 가지고 있고, 마휘영도 수빈이를 남몰래 좋아하고 있어 셋이 삼각관계를 이루구요. 휘영은 준우에게 자신의 모습을 들킨 후 준우를 내쫓을 계획을 가지고 있어요.

열여덟의 순간 인물관계도

열여덟의 순간 인물관계도


천봉고 남학생으로 FM 모범생 이기태 역에 이승민, 타고난 천재 조상훈 역에 김도완, 비밀많은 훈훈남 정오제 역에 문빈, 중2병 걸린 쌈닭 유필상 역에 유인수, 겁 많은 허세남 고동 역에 백제우, 천봉고 공식왕따 박규남 역에 우준서, 천봉고 순둥이 하심복 역에 신기준이 출연을 하구요. 

천봉고 여학생으로 문크러시 문찬열 역에 김가희, 외모지상주의 다이어터 권다흰 역에 김보윤, 자격지심 욕망 덩어리 황로미 역에 한성민, 지고지순 무용학도 윤소예 역에 문주연이 출연을 하네요. 

학부모로는 준우의 아버지 최명준 역에 최재웅, 수빈 엄마 윤송희 역에 김선영, 수빈 아빠 유종수 역에 이해영, 휘영 엄마 박금자 역에 정영주, 휘영 아빠 마윤기 역에 성기윤이 출연을 한다고 해요. 그리고 편의점 알바 김지민 역에 허영지가 출연하네요.


열여덟의 순간 몇부작

새로 시작하는 JTBC 드라마 열여덟의 순간은 16부작으로 월화 밤 9시 30분에 방송되어요.

새 월화드라마 열여덟의 순간, 싱그러운 청춘들의 성장이야기를 감동적이고 재미있게 그려주길 기대해 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