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이야기 / / 2019. 8. 1. 21:47

웰컴2라이프 줄거리, 몇부작,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보기

반응형


MBC 새 월화드라마 웰컴2라이프가 8월 5일 첫방송을 시작하는데요. 그동안 방송되었던 검법남녀2가 끝나고 후속드라마로 웰컴투라이프가 새로 시작한다고 하네요. 웰컴2라이프는 제목에서도 나온 것처럼 (웰컴 + 2 라이프) 2개의 인생을 사는 이야기가 다뤄진다고 해요. 현실세계와 평행세계로 나눠진 두 가지 세계에 주인공이 동시에 다른 삶을 사는 것으로 드라마가 진행된다고 하니 어떻게 그려질지 궁금해지네요.



웰컴2라이프 줄거리

누구나 살다 보면 지금 한 선택 말고 다른 선택을 했다면 나의 삶이 어떻게 바뀌게 될까라는 생각을 해보게 되는데요. 자신의 이익을 위해서는 어떤 일이라도 하는 악덕변호사가 사고를 당하고 나서 평행세계로 빨려들어가게 되고, 평행세계에서는 강직한 검사로 살고 있는 상황에 처하게 되어요. 


웰컴2라이프 줄거리


예전에 헤어졌던 전여친과 결혼하여 딸까지 낳고 알콜달콩 살고 있는 강직한 검사로 자신이 살고 있다는 상황에 당황하게 되지만 결국은 개과천선하여 멋진 인간으로 거듭나는 이야기가 재미있게 펼쳐지는 로맨틱 코미디 수사물이라고 하네요. 에이스 변호사이자 평형세계에서는 검사인 이재상 역에는 가수 비, 정지훈이 출연을 하구요. 전 여자친구이자 평행세계에서는 아내 역할인 라시온 역에는 임지연을 출연을 해서 알콩달콩 티격태격 케미를 보여줄 예정이네요.




웰컴2라이프 등장인물

이재상 (정지훈)

웰컴2라이프 등장인물

현실세계에서는 국내 5대 로펌 중 하나인 율객로펌의 에이스 변호사인 이재상은 이기기 위해서는 무슨 짓이든 하는 악덕 변호사로 별명도 이재썅이라고 불리우는 인물인데요. 사법연수원 시절 경찰대 학생이었던 시온과 연인이었지만 연애 2년 차에 헤어지게 되고 그 후 앙숙 관계가 된다고 해요. 하지만 교통사고를 당하고 평행세계로 가게 되고 눈을 떠보니 시온과 결혼하여 검사로 살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된다고 하네요.


라시온 (임지연)

웰컴2라이프 등장인물

세경 경찰서 강력반의 홍일점 형사인 라시온은 단순한 성격에 걸크러쉬를 보여주는 강력반의 형사인데요. 사실 속마음은 따스하고 순수한 인물이에요. 대형 사건마다 법을 무기로 수사를 방해하는 재상과 앙숙관계이지만 평행세계에서의 라시온은 밝고 긍정적인 워킹맘으로 남편 이재상의 사랑과 지지를 받으며 남편과 환상적인 수사 파트너로 일하고 있었는데요. 갑자기 변한 남편 때문에 갈등이 생기게 된다고 하네요. 하지만 라온은 재상을 끝까지 믿어주고 결국 남편을 변하게 한다고 해요.


구동택 (곽시양)

웰컴2라이프 등장인물

세경시 경찰서 강력계 경감인 구동택은 시온이 존경하느 선배이자 파트너인데요. 성질머리가 불 같다고 해서 별명이 "성불"이라고 하네요. 시온을 후배로 아끼고 있지만 사실은 좋아하고 있었다는 사실을 본인도 늦게 알아버려 그냥 오누이처럼 지내고 있다고 해요.


장도식 (손병호)

웰컴2라이프 등장인물

백금 건설의 대표이자 지역 재벌인 장도식은 낙후된 도시를 뉴타운 사업을 일으켜서 발전시킨 인물로 사실은 탈법과 비리로 부와 권력을 이룬 건설 깡패라고 해요.


강윤기 (한상진)

웰컴2라이프 등장인물

현실세계에서 이재상이 일한 율객로펌의 대표 강윤기는 스타 검사 출신으로 굵직한 사건을 해결한 후 율객로펌을 만들어 이재상을 영입해 높은 승률을 자랑하고 있었는데요. 평행세계에서는 강직한 검사인 이재상과 물과 기름 같은 원수 사이라고 해요. 하지만 갑자기 재상의 수사 방식이 달라져 당황하게 된다고 하네요.


민성진 (최필립)

웰컴2라이프 등장인물

재상과 대학 동기이자 사시 동기인 민성진은 현실세계에서는 재상이 사법연수원 성적이 더 좋았지만 변호사로 빠져 자신이 검사가 될 수 있었는데요. 평행세계에서는 재상이 검사가 되자 자신은 변호사가 되어 율객 로펌으로 들어가게 된다고 해요. 재상에 대한 경쟁심과 콤플렉스가 심하다고 하네요.


오석준 (박원상)

세경지검 강력범죄 전담부 부장검사인 오석준은 출세를 포기한 검사라는 출포검인데요. 일을 대충하는 후배들을 괴롭해는 재미에 사는 성격 파탄자라고 해요. 검사가 된 재상과는 투닥거리지만 좋은 멘토와 멘티 관계가 된다고 하네요.

웰컴2라이프 등장인물


방영숙 (장소연)

세경지검 특수수사팀 실무관인 방영숙은 일솜씨가 뛰어난 베테랑인데요. 완벽한 일처리에 속을 알 수 없는 인물이라 검사들도 대하기 어려워 하는 인물이라고 해요. 


하민희 (박신아)

웰컴2라이프 등장인물

세경경찰서 소속 감식반 과학수사요원 경감인 하민희는 시온과는 경찰대부터 둘도 없는 베스트 프렌드인데요. 결혼 후 남편이 바람이 나 이혼을 하게 되었고 현재는 일에만 미쳐 살며 사랑에 대해 부정적으로 생각을 하고 있다고 해요.


웰컴2라이프 인물관계도

[현실 세계]

웰컴2라이프 인물관계도

웰컴2라이프 인물관계도


[평행세계]

웰컴2라이프 인물관계도

웰컴2라이프 인물관계도


세경경찰서 새내기 형사 양고운 역에 임성재, 컴퓨터 수리좀 사장인 문지호 역에 홍진기, 소나무 복지 재단 이사장 박기범 역에 김중기, 제약회사 바벨 컴퍼니 대표 윤필우 역에 신재하, 시온의 이복 오빠 안수호 역에 김형범, 재상과 시온의 딸 이보나 역에 이수아가 출연을 하네요.



웰컴2라이프 몇부작

8월 5일 새로 시작하는 드라마 웰컴2라이프는 32부작으로 70분 기준 16회 드라마예요. 월화 8시 55분에 시작하며 9월까지 방송될 예정으로 이 드라마를 마지막으로 MBC 월화드라마가 잠정폐지된다고 하네요. 웰컴2라이프의 연출은 김근호피디, 극본은 유희경작가가 맡았다고 해요.

새드라마 웰컴2라이프, 하지 못한 선택의 길이 어떻게 내 삶을 바꾸어놓을지 한번이라도 생각을 해 본 적이 있다면 흥미가 있을 드라마라고 생각해요. 나만 아는 팍팍하고 이기적인 인물이 어떻게 변해 나갈지 지켜 보는 것도 재미있을 듯 한데요. 두 세계에서 서로 다른 관계를 맺게 되는 상황이 재미있게 그려질 것 같은데 유쾌하고 감동적인 드라마가 되길 기대해 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