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이야기 / / 2019. 4. 1. 18:30

국민 여러분 줄거리, 몇부작, 등장인물 소개

반응형


그동안 방송되었던 동네변호사 조들호 2가 끝나고 후속 드라마로 국민 여러분이 오늘 첫 방송을 하는 날이네요. 드라마 국민 여러분은 한정훈 작가와 김정현 감독이 의기투합한 작품인데요. 한정훈 작가는 뱀파이어 검사, 나쁜 녀석들, 38사기동대를 집필한 작가라 제가 38사기동대를 워낙 재미있게 봤던지라 한정훈 작가가 새로운 드라마를 한다는 소식에 기대를 하고 있어요. 김정현 PD는 저글러스를 연출한 감독으로 따뜻한 연출이 장점인 것 같네요. 



국민여러분 줄거리

드라마 국민여러분 줄거리는 사기꾼인 양정국이 사귀던 여자와 결혼을 하게 되는데 결혼 후 자신의 부인인 김미영이 경찰이라는 사실을 알게 된다는 이야기에서부터 시작되는데요. 사기꾼 집안에서 자란 베테랑 사기꾼인 양정국이 첫눈에 반해 결혼한 김미영이 알고보니 열혈 경찰이어서 생기게 되는 재미있는 에피소드들이 많이 등장한다고 해요.


국민여러분 줄거리


사기꾼 양정국은 사채업자인 박후자의 아버지에게도 사기를 치게 되는데요. 아버지의 복수를 위해 박후자는 양정국을 협박하며 국회의원에 출마하라고 한다고 하구요. 국회의원에 출마하게 된 양정국의 난감한 상황도 또 다른 재미를 줄 것이라고 하네요.




국민여러분 등장인물

양정국 (최시원)

국민여러분 등장인물

아버지와 할아버지 모두 사기꾼인 사기를 가업으로 삼고 있는 집안의 3대 독자인 양정국은 이른 나이부터 사기계에 입문을 하게 되는데요. 첫눈에 반한 여자 김미영을 만나 결혼을 하게 되었고, 결혼 후 미영이 사실은 자신이 경찰이라는 사실을 고백하게 되어요. 한번도 경찰에 잡힌 적이 없는 사기꾼 양정국이 경찰과 같이 살게 되었는데요. 3년 전 사기를 쳤던 사채업자의 딸 박후자가 나타나 국회의원 출마를 제안한다고 하네요.


김미영 (이유영)

국민여러분 등장인물

과거에는 일진이었지만 어릴 적 만났던 김경애 형사에게 감화를 받고 나서 마음을 고쳐 먹고 형사가 된 김미영은 현재 서원 경찰서 형사인데요. 형사라는 이유로 남자친구에게 차인 후 정국을 만나게 되고, 형사라는 사실을 말하면 과거 남자친구처럼 헤어지자고 할까봐 결혼 후 사실을 털어 놓게 된다고 하네요.


박후자 (김민정)

국민여러분 등장인물

사채업의 전설인 박상필의 딸인 박후자는 아버지 회사에 들어가 후계자 수업을 받으려는데 아버지가 사기를 당하게 되었다고 해요. 3년 동안 아버지의 복수를 준비했고, 드디어 아버지에게 사기를 친 양정국에게 나타나게 된다고 하네요.


한상진 (태인호)

국민여러분 등장인물

정치 신인인 한상진은 김경애의 아들이기도 한데요. 김경애는 어린 시절 일진이었던 김미영을 감화시킨 인물로 김미영을 워낙 아끼다 보니 거의 남매처럼 자라게 되었다고 해요. 하지만 김미영을 짝사랑하며 고백은 하지 못한 상황이라고 하네요. 보궐 선거에 출마하고자 할 때 사채업자인 박후자가 찾아와 손을 내민다고 해요.


김주명 (김의성)

국민여러분 등장인물

3선 국회의원을 했던 김주명은 허위 사실 유포로 최근 당선 무효가 된 상황인데요. 당분간은 끈 떨어진 신세이지만 3선을 할 만큼 능력있고 탐욕도 강한 인물이라고 해요. 사채업자 박후자가 양정국을 데려오자 의심을 하게 된다고 하네요.


김경애 (길해연)

국민여러분 등장인물

한상진의 엄마인 김경애는 김미영에게도 어머니같은 존재인데요. 미영이 있는 서원 경철서의 서장으로 있다고 하네요.


양미진 (박경혜)

국민여러분 등장인물

정국의 동생인 양미진도 역시 사기꾼 출신인데요. 현재 싱글맘으로 양정국에게 철없는 동생이라고 해요.


최필주 (허재호)

국민여러분 등장인물

박후자의 오른팔인 최필주는 박후자의 명령으로 양정국을 감시하는 역할을 한다고 해요. 싸움은 잘하지만 머리는 좋지 않은 육체파 건달이라고 하네요.


황승이 (이주명)

국민여러분 등장인물

양정국의 사기꾼 팀원이자 제자인 황승이는 연기의 달인이라 바람잡이 역할을 잘 하고 있는데요. 차가운 성격이지만 은근히 마음이 여린 편이라고 해요.


찰스 (양동근)

국민여러분 등장인물

본명이 김철수인 찰스는 양정국의 사기꾼 팀원인데요. 교포 컨셉이랑 이름을 찰스라고 붙이며 사람들을 속이고 다니고 있어요. 돈 씀씀이가 헤픈 인물이라고 하네요.



양정국의 아버지이자 스승인 양시철 역에는 우현이 출연을 하고, 양미진의 딸 하루 역에는 김시우가 출연하네요. 서원 경찰서 지능범죄수사대 팀원 이형사 역으로는 최대철이 출연하네요. 박후자의 아버지이자 사채업자인 박상필 역에는 김종구, 후자의 동생 박귀남 역에 박은진이 출연을 하구요. 정치인 강수일 역에는 유재명이 출연을 한다고 해요.


국민여러분 몇부작

오늘 시작하는 드라마 국민여러분은 32부작으로 기획이 되어 월화 밤 10시에 방송이 되구요. 5월까지 방송이 될 예정이네요.

베테랑 사기꾼, 열혈 경찰, 사채업자, 정치인 등 다양하고 개성 강한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코믹 범죄극 국민 여러분! 유쾌하고 통쾌한 이야기로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는 드라마가 되길 기대해 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