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이야기 / / 2019. 4. 5. 17:09

아름다운 세상 줄거리, 인물관계도, 몇부작, 등장인물 소개

반응형


JTBC 금토드라마 '아름다운 세상'이 오늘 첫방송을 하는데요. 그동안 방송되었던 리갈하이 후속작으로 방송되는 아름다운 세상은 박찬홍 피디와 김지우 작가의 작품이라 더욱 기대가 되네요. 박찬홍 피디와 김지우 작가는 학교2 에서 드라마를 함께 제작하기 시작하여 이번이 열번째로 같이 드라마를 작업을 하는 것이라는데 두 사람이 만나 더욱 시너지를 보이지 않을까 생각이 되어요.



제목이 아름다운 세상이라 무슨 이야기를 다룬 드라마일까 궁금했었는데 학교폭력에 대한 이야기를 다룬 것이라고 하네요. 최근 인천중학생 추락사가 사회적인 이슈가 되었었는데요. 아직 어린 학생들이라 선악에 대한 기준이 없어서일까 사람에 대해 성인들보다 더욱 잔인한 행동을 하는 것을 보고 정말 놀랍고 안타까운 생각이 들더라구요. 이번 드라마도 학교폭력 피해자의 가족 입장에서 숨기려고 하는 학교에 대항해 진실을 밝혀 나가는 이야기를 보여줄 예정이라고 하네요.


아름다운 세상 줄거리


아름다운 세상 줄거리

세아중학교 3학년인 박선호는 착하고 순한 이해심 많은 학생인데요. 중위권이던 성적이 올라 중상위권으로 오르게 되자 친했던 친구들의 견제를 받게 되고, 결국 학교폭력으로 괴롭힘을 받다가 학교 옥상에서 떨어져 의식을 잃고 병원에 식물인간처럼 누워있게 되는데요. 가해자인 학교친구들과 학교측에서는 이 사건을 숨기기 위해 거짓과 침묵으로 대응을 한다고 해요.




선호 가족들은 사건의 진실을 밝히기 위해 노력을 하지만 돈 없고 힘없는 평범한 피해자보다는 돈 많고 빽 있는 가해자에게 유리한 쪽으로 상황이 흘러가게 되는데요. 특히 피해자인 선호의 엄마 강인하와 가해자인 오준석의 엄마 서은주는 동창인 관계로 나오구요. 서은주는 착하다고 생각했던 아들의 또다른 모습에 충격을 받지만 아들을 위해 양심과 우정을 버리게 된다고 해요.


아름다운 세상 등장인물

박무진 (박희순)

아름다운 세상 등장인물

선호의 아빠이자 고등학교 물리교사인 박무진은 매사에 긍정적인 이상주의자로 좋은 게 좋다는 태도를 가진 인물인데요. 아들이 학교 옥상에서 떨어져 의식불명 상태가 되자 교사인 자신의 생각으로 학교폭력을 의심하게 된다고 해요. 갈등을 싫어하는 성격이었지만 아들의 사고를 겪은 후 불의에 맞서는 당당한 아빠로 변하게 된다고 하네요.


강인하 (추자현)

아름다운 세상 등장인물

선호의 엄마 강인하는 호호 베이커리를 여동생과 함께 운영하는 중인데요. 솔직하고 의지가 굳은 추진력이 강한 성격이라고 해요. 착한 아들이 학교 옥상에서 떨어져 의식불명 판정을 받게 되고, 학교와 경찰에서 서둘러 사고의 이유가 자살 시도라고 결론을 지으려고 하자 진실을 찾기 위해 노력한다고 하네요.


오진표 (오만석)

아름다운 세상 등장인물

세아교육재단 이사장인 오진표는 준석의 아빠이기도 한데요. 서울대 졸업 후 행정고시에 함격하고 교육부에서 일하다가 아버지의 사학재단의 실질적인 수장 역할을 하게 되었고 39살에 이사장에 취임하였다고 해요. 돈과 권력이라면 안 되는 일이 없다고 생각하며 타인의 고통에 무감각한 소시오패스 기질을 가진 인물이라고 하네요.


서은주 (조여정)

아름다운 세상 등장인물

오진표의 아내이자 준석의 엄마인 서은주는 부유한 사업가의 집안에서 태어나 어려움 없이 자란 미모의 전업주부인데요. 남들 눈에는 완벽해 보이지만 사실은 자존감이 부족한 인물이라고 해요. 남편의 강압적인 태도와 폭력성 때문에 아들 준석을 더욱 과잉보호하게 되고 착한 아들이라고 생각한 아이가 친구에게 폭력을 가했다는 사실에 놀라게 되지만 아들의 보호를 위해 양심을 버리는 인물이라고 해요. 인하와는 고등학교 동창으로 당당한 인하의 성격을 부러워하고 질투하였다고 하네요.


강준하 (이청하)

아름다운 세상 등장인물

선호의 이모이자 인하의 여동생인 강준하는 언니와 함께 호호 베이커리를 운영하며 베이커리의 주방을 담당하고 있는데요. 자유롭고 유쾌한 성격의 소유자라고 해요. 조카 선호가 사고를 당해 가족들이 모두 슬픔에 빠져 있자 가족들에게 위로를 해 주려 노력을 한다고 하네요. 선호의 담임교사인 진우와 미운정이 들면서 애정전선을 형성하게 된다고 해요.


박선호 (남다름)

아름다운 세상 등장인물

세아중 3학년 박선호는 아빠 무진과 엄마 인하의 착하고 둥근 성격을 닮은 배려와 이해심 많은 착한 학생인데요. 공부가 재미있지는 않지만 수의사라는 꿈을 위해 성적을 올리려고 꾸준히 노력하여 최근 중상위권까지 성적이 오르게 되었다고 해요. 친했던 친구들이 갑자기 선호를 압박하고 어벤저스라는 게임을 시작하고부터 게임이라는 명목하에 폭행이 시작되었다고 하네요. 그러다가 학교 옥상에서 떨어져 의식불명에 빠지게 되어요.


박수호 (김환희)

아름다운 세상 등장인물

선호의 여동생인 중학교 2학년 수호는 명랑 쾌활한 성격의 천방지축 말괄량이인데요. 춤에 관심이 많고 춤추는 것도 좋아하는 웃음 많은 여학생이에요. 착한 오빠가 의식불명에 빠지게 되자 상실감에 슬퍼하게 되고, 오빠의 억울함을 파헤치기 위해 나름의 방식으로 행동한다고 하네요.


오준석 (서동현)

아름다운 세상 등장인물

세아중학교 3학년 오준석은 선호와 친구인데요. 학교에서는 모범생으로 보이지만 공감능력이 부족하고 감정 기복이 심하며 이기적인 성격이라고 해요. 선호와 친하게 지내며 편안하게 지냈지만 최근 선호의 성적이 좋아지고 친구들에게 관심을 받게 되자 선호에게 질투심을 느끼게 된다고 하네요.


아름다운 세상 인물관계도

선호네 가족과 준석이네 가족이 서로 친구이면서 대립하는 관계로 등장하게 되구요. 선호, 준석의 친구들과 학교 선생님, 강호 경찰서 경찰들이 나오는데요.


아름다운 세상 인물관계도


세아중학교 사람들로 선호의 담임교사 이진우 역에 윤나무가 출연하여 초임교사 시절에 충만했던 사명감이 이제는 귀찮음으로 변한 인물로 나오게 되는데 선호 사건 이후로 충격을 받고 사건을 은폐하려는 학교의 행동에 분노를 하지만 정작 무기력한 태도를 보이는 모습을 보여준다고 해요. 

세아중학교 교장 명선 역에는 동방우, 교감 배상복 역에 정재성, 교무부장 신강훈 역에 주석제, 선호 동생 수호의 담임 함영주 역에 안소요, 학교 보안관 신대길 역에 김학선이 출연한다고 하네요.



선호의 반 친구 한동희 역에 이재인, 동희의 오빠 한동수 역에 서영주, 정다희 역에 박지후, 조영철 역에 금준현, 이기찬 역에 양한열, 나성재 역에 강현욱이 출연하구요. 영철의 엄마로 편의점을 운영하는 임숙희 역에 이지현, 기찬의 아버지인 건물임대업자 이상우 역에 황태광, 기찬의 엄마 권지혜역에 명지연, 성재의 아버지인 로펌 변호사 나필준 역에 성기윤, 성재 엄마 치과의사 은경선 역에 강말금, 다희의 아버지로 한식집을 운영하는 정만섭, 다희의 엄마 최경숙 역에 최유송이 출연을 한다고 해요.


아름다운 세상 몇부작

드라마 아름다운 세상은 16부작으로 4월 5일 금요일 시작하고 저녁 11시 늦은 시간에 방송을 하는데요. JTBC 금토 드라마는 금토요일이라 그런지 늦은 시간에 시작하도록 편성이 되더라구요. 

오늘 시작하는 JTBC 금토 드라마 아름다운 세상, 가벼운 소재의 내용이 아니라 묵직하고 생각할 만한 소재의 이야기를 다루는 드라마라 하이라이트 영상만 봐도 가슴이 먹먹한 느낌이 들던데요. 어렵지만 결국 정의가 이기고, 진실이 밝혀지는 내용으로 전개되어 보는 이들이게 감동을 줄 수 있는 드라마가 되길 기대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