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이야기 / / 2019. 3. 20. 21:47

닥터 프리즈너 줄거리,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프리즈너 뜻, 몇부작 알아보기

반응형


기대되는 드라마 중 하나인 닥터 프리즈너가 오늘 첫 방송을 시작하는데요. 닥터 프리즈너는 그동안 시청자들에게 사랑받았던 KBS 수목드라마 왜그래 풍상씨 후속 드라마로 시청률이 높았던 풍상씨를 이어 새로운 드라마가 방송이 될 예정이네요. 닥터 프리즈너는 감옥과 의사라는 어울리지 않는 조합을 시도한다는데서도 내용이 궁금해지던데요. 드라마 피고인에서도 주인공이 누명을 쓰고 감옥을 가게 되었고, 탈옥하는 과정에서의 쫄깃함이 정말 재미있게 그려졌었는데요. 닥터 프리즈너는 의사인 주인공이 자신의 목적을 위해 교도소의 의료과장으로 가게 된 이야기를 다룬다고 해요.



닥터 프리즈너 줄거리

닥터 프리즈너는 나이제라는 의사가 주인공인데요. 지잡대 출신이지만 실력만큼은 알아주는 의사로 명문대학병원인 태강병원 응급실에서 에이스로 명성을 날렸지만 병원 이사장 아들에게 찍힌 후 의료계에서 강제 추방을 당하게 된다고 해요. 이 사건을 겪은 후 나이제는 실력보다는 일명 빽이라고 불리우는 연줄이 사는데 가장 중요하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구요. 자신이 빽을 얻기 위해 교도소에서 근무하는 것이 유리하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고 하네요.



교도소는 직업이 범죄자인 인물 뿐 아니라 9시 뉴스를 장식하는 재벌과 정치인, 연예인들이 모두 모여있는 곳이라 법보다는 주먹이 가깝고, 돈이 바로 힘이 되는 장소인데요. 이곳에서 거물급 정재계 인사들과 가까워져서 인맥을 쌓을 수 있고, 자신이 원하는 복수를 하려고 닥터 프리즈너가 되게 되는 이야기라고 하네요.




프리즈너 뜻

프리즈너는 죄수, 포로라는 영어단어로 프리즌(prison)이 영어로 감옥이라는 뜻이라, 프리즈너는 감옥에 갇힌 사람을 의미하구요. 닥터 프리즈너는 감옥에 갇힌 죄수들의 의사, 즉 주인공 나이제처럼 교도소에서 근무하는 의사를 이야기하는 것으로 보면 되겠어요.


닥터 프리즈너 등장인물

나이제 (남궁민)

지잡대 출신에 돈도 없는 개천 출신이지만 실력은 뛰어난 나이제는 태강병원 응급실 에이스로 근무하고 있는데요. 3년 전 어느날 교통사고로 들어온 응급환자를 살리기 위해 병원 이사장 아들인 이재환의 가벼운 치료를 거부했다가 이재환에게 찍혀 의료계에서 퇴출을 당하게 되어요. 자신이 당한 억울한 일들을 복수하기 위해서는 인맥이 필요하다고 생각했고, 그 인맥을 얻을 수 있는 장소가 바로 교도소라는 사실을 깨닫고는 교도소의 의료과장이 되기로 마음먹었다고 하네요.


한소금 (권나라)

태강병원 정신과 의사인 한소금은 서서울 교도소에 의료봉사도 하면서 지냈는데요. 어릴 적 IMF후 아버지의 사업이 망하게 되고, 부모님이 이혼을 한 다음 자신이 엄마와 동생을 책임지며 열심히 공부하여 결국 의사가 된 인물이기도 해요. 그러나 동생인 한빛이 교도소에 들어갔다가 흔적도 없이 사라져버리자 동생을 찾기 위해 나이제와 손을 잡게 된다고 하네요.


선민식 (김병철)

서서울 교도소 의료과장인 선민식은 의사집안에서 자라나 자신도 의사가 되었지만 실력이 따라주지 못해 결국 교도소에 지원해 의사로 일하다가 의료과장까지 올라오게 되었는데요. 교도소에서 일을 하게 된 후 교도소가 우리나라 최고의 노른자위라는 사실을 깨닫게 된다고 해요. 감옥에 오게 된 정치인과 경제사범들이 외부진료를 받기 위해 의료과장의 소견서가 필요했고, 그들을 이용해서 자신의 견고한 성을 쌓게 된다고 하는데, 자신의 후임으로 나이제가 오게 되고 나이제가 자신의 왕국을 무너뜨리려고 하자 위기를 느끼게 된다고 하네요.


이재준 (최원영)

태강그룹 총괄본부장인 이재준은 태강그룹 총수인 이덕성 회장의 첫째 아들인데요. 바람둥이 아버지 때문에 엄마가 알콜중독이 되고, 결국 자살을 하게 되자 아버지의 두번째 부인인 모이라와 배다른 동생 이재환, 이재인과 함께 자라게 되었다고 해요. 모이라와 아버지 때문에 엄마가 죽었다는 생각에 모이라와 재환, 재인에게 가슴에 칼을 품고 지냈다고 하네요. 나이제를 서서울 교도소의 의료과장에 앉히는데 도움을 주지만, 나중에 자신에게 부메랑처럼 돌아올 일들은 예상하지 못한다고 해요.


이재인 (이다인)

태강병원 법무팀장인 이재인은 이덕성 회장과 모이라의 막내 딸인데요. 이재준의 칼날로부터 엄마와 오빠를 지키기 위해 열심히 공부하여 로스쿨에 입학을 하게 되고, 현재는 변호사로 태강병원 법무팀에서 일을 하며 태강병원을 지키기 위해 노력한다고 해요.



이재환 (박은석)

태강그룹 상무인 이재환은 이덕성 회장과 탤련트 출신인 모이라의 아들로 배다른 자식 콤플렉스를 가진 채 자라왔다고 해요. 마약 투약 혐의로 교도소에 갇히게 되고, 새로온 의료과장이 자신이 내쫓은 나이제라는 사실을 알고 깜짝 놀라게 된다고 하네요.


닥터 프리즈너 인물관계도

기존의 서서울 교도소 의료과장인 선민식과 새로 의료과장으로 오게 될 나이제가 서로 경쟁구도가 되구요. 태강그룹 본부장인 이재준과 정신과 의사 한소금이 주인공으로 등장을 하게 되어요.



태강병원 이사장이자 이덕성 회장의 두번째 부인인 모이라 역에는 진희경이 출연을 하구요. 교도소 사람들로 상춘파 보스이자 한성실업 고문인 김상춘 역에 강신일, 상춘파 넘버 투인 태춘호 역에 장준녕이 출연을 하고 반 상춘파 연합의 우두머리 신현상 역에 강홍석이 출연을 한다고 해요. 여대생 살인교사 혐의로 교도소에 수감중인 재벌가 사모님 오정희 역에는 김정난, 중앙지검 형사부장 정의식 역에는 장현성이 출연하네요.



교도소 의무관 고영철 역에 이준혁, 교도소 약무관인 약사 복혜수 역에 이민영, 간호사 정세진 역에 배윤경, 공보의 현재민 역에 이용준, 의료과 계장 함길선 역에 이현균이 출연을 하구요. 교도소 보안과장 오철민 역에 박수영, 교도소장 김만철 역에는 박성근이 출연을 한다고 해요.


닥터 프리즈너 몇부작

닥터 프리즈너는 32부작으로 예정이 되어 있어, 하루 2회방송으로 5월 9일 종영하는 것으로 되어 있네요. 


오늘 시작하는 닥터 프리즈너 교도소를 배경으로 의사가 주인공으로 교도소와 메디컬이 접목이 되어 더욱 긴장감 넘치는 전개가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이 되네요. 수술장면에 CG가 정교하게 작업되어 볼 만한 장면들이 등장을 하게 되고, 병을 고치는 의사가 병을 만드는 모습도 흥미로운 포인트가 될 것이라고 하는데요. 긴장감 넘쳐서 쫄깃하게 볼 수 있는 재미있는 드라마가 되길 기대해 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