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이야기 / / 2018. 3. 26. 20:00

시를 잊은 그대에게 줄거리, 인물관계도, 등장인물 소개

반응형


tvN 월화드라마 크로스가 종영하고 이번 주 크로스 후속 드라마 시를 잊은 그대에게가 첫 방송을 하는데요. 시를 잊은 그대에게는 제목에 시가 들어 가서 문학적인 내용일까 싶었지만 사실은 병원에서 근무하는 물리치료사들의 이야기라고 해요. 병원 드라마에서는 일반적으로 의사가 주인공인 경우가 많고, 의사 이외에는 간호사나 환자들이 주로 나오게 되고, 물리치료사가 드라마에 나오는 경우는 거의 못 봤었는데요. 이 드라마 시를 잊은 그대에게는 물리치료사가 주인공으로 물리치료사들의 이야기가 나온다고 하네요.




시를 잊은 그대에게는 물리치료사의 일상을 시와 함께 그려낸 감성 코믹 작품이라고 하는데요. 감성이 풍부한 시를 사랑하는 물리치료사 주인공이 물리치료사로 일 하면서, 그리고 주변 사람들과 지내면서 겪게 되는 여러 에피소드를 다룰 예정이라고 해요. 주인공인 우보영 역에는 이유비가 출연을 하구요. 이준혁, 장동윤, 서현철, 이채영 등이 출연을 한다고 하는데 데프콘도 배우로서 첫 드라마를 하게 되어 감회가 새롭다고 하더라구요.


시를 잊은 그대에게 줄거리


시를 잊은 그대에게 줄거리

시를 잊은 그대에게는 코메디컬 드라마라고 하는데 co-medical 드라마로 코메디컬 스태프는 의사 이외에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의료 스태프를 말하는 단어라고 해요. 코메디컬 스태프 중 물리치료사가 주인공이 되어 병원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그려낸다고 하는데요. 감성이 풍부한 물리치료사 우보영은 원래는 시인이 되고자 했지만 물리치료사가 된 인물인데, 감성은 제로인 예제욱과 함께 일하게 되고, 또 그 병원 물리치료과 실습생으로 온 대학동기 신민호와 삼각관계를 펼치게 된다고 하네요. 




시를 잊은 그대에게는 막돼먹은 영애씨를 제작한 제작진이 뭉쳐서 또한 기대를 모으고 있는데요. 막돼먹은 영애씨 시즌8부터 시즌15까지 연출했던 한상재 피디가 연출을 맡았고, 막돼먹은 영애씨와 혼술 남녀의 작가인 명수현 작가가 뭉쳐서 만든 드라마라 막영애를 애청했던 시청자로서 기대가 되는 것 사실이네요.


시를 잊은 그대에게 줄거리


드라마 제목이 "시를 잊은 그대에게"이다 보니 드라마에도 매회 시가 등장할 계획이라고 해요. 나레이션으로 시를 읽어주는 형태로 시가 소개될 것 같은데요.매회 2-3편의 시를 등장시켜서 드라마를 보면 시집을 읽은 것처럼 감성이 충전될 것이라고 해요. 나는 모르고 있지만 읽어 보면 좋은 시들을 소개시켜주어 드라마만 보아도 올 봄 감성이 충전되었으면 좋겠네요.




기존의 의학드라마에서 보이는 긴장감 보다는 감성적이고 따뜻함을 보여주겠다는 제작진의 바램대로 문학적인 힐링을 주는 따뜻하고 재미있는 분위기의 드라마가 될 것 같아요. 시를 사랑하는 주인공 이외에도 다양한 상황에 처해있는 물리치료사들의 리얼한 삶의 이야기를 다룬다고 하니 소소하게 볼 수 있는 힐링 드라마가 될 것 같은 느낌이네요.


시를 잊은 그대에게 등장인물

우보영 (이유비)

시를 잊은 그대에게 줄거리

감성이 풍부하여 이름 우보영 보다 울보영이라고 불리우는 물리치료사 우보영 역에는 이유비가 출연을 하는데요. 시도 때도 없이 눈물이 폭발하여 허공을 보면서 눈물을 참는 표정이 우보영의 트레이드마크일 정도로 눈물이 많은 인물이에요. 한 때는 시인이 되는 것이 꿈일 정도로 시를 사랑하지만 현실은 물리치료사로 병원에서 바쁜 일상을 보내게 된다고 하네요.


예재욱 (이준혁)

시를 잊은 그대에게 줄거리

우보영과 정반대로 감정이라고는 찾아볼 수 없는 감정 극빈자인 예재욱 역에는 이준혁이 출연을 한다고 해요. 예재욱은 초특급 스펙을 가지고 있지만 신선병원에서 물리치료사로 오게 된다고 하는데요. 신선병원에서는 항상 "충고 하나만 할까요?"라는 말로 모든 사람에게 충고를 전파하는 인물이라고 하네요. 우보영이 예느님이라고 부르며 마음 속으로 짝사랑을 하게 된다고 해요.


신민호 (장동윤)

시를 잊은 그대에게 줄거리

물리치료 실습생으로 오게 된 신민호 역에는 장동윤이 출연을 하는데요. 작년 학교2017에서 전교1등 송대휘 역을 맡았던 배우네요. 우보영과는 티격태격하는 대학동기이자, 병원장 아들로 물리치료에는 관심이 없지만 어쩔 수 없이 물리치료실 실습생으로 일하게 되고 우보영과 다시 티격태격하는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라고 해요.


박시원 (김재범)

시를 잊은 그대에게 줄거리

쌍둥이 아빠이자 물리치료사인 박시원 역에는 김재범이 출연을 하네요. 일 미루는 것이 특기이고, 미루다 들키면 후배 탓을 하는 나쁜 선배이지만, 집에서는 쌍둥이 아빠로 아이 돌보랴, 집안 챙기랴 힘든 생활을 보내는 미워할 수 없는 인물이라고 하네요.


김윤주 (이채영)

시를 잊은 그대에게 줄거리

우보영의 기숙사 룸메이트이자 재활치료실 선배인 김윤주 역은 이채영이 맡았는데요. 윤주는 이혼한 돌싱녀로 내가 하면 로맨스, 남이 하면 불륜이라는 내로남불의 대가로 자기합리화의 끝판왕이라고 하네요.


양명철 (서현철)

시를 잊은 그대에게 줄거리

재활치료실 실장 양명철 역에는 서현철이 출연을 하네요. 재활치료실에서 오래 근무한 최고령자로 물리치료계의 조상님이라고 불리는 인물이라고 해요.


김남우 (신재하)

시를 잊은 그대에게 줄거리

물리치료실 실습생 김남우 역은 신재하가 출연하네요. 김남우는 10년전까지는 부자였지만 갑자기 집안이 망했다고 하는데요. 툭하면 잘 살았던 10년 전 추억을 들추는 인물로 궁상과 럭셔리를 합친 궁셔리의 아이콘이라고 하네요.


김대방 (데프콘)

시를 잊은 그대에게 줄거리

방사선사 김대방 역에는 데프콘이 배우로서 첫 도전을 한다고 하는데요. 김대방은 우유부단한 성격으로 결정장애 끝판왕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결단력이 없다고 해요. 같이 일하는 방사선사 한주용에게 의지하는 인물이라고 하네요.


한주용 (박선호)

방사선과 교수를 꿈꾸는 방사선사 한주용 역에는 박선호가 출연을 하네요. 방사선사가 아니라 방사선과 교수가 되고자 하는 야망남으로 잘난척이 심하고 자존감이 높아서 주변사람들을 질리게 하는 면이 있다고 해요.


시를 잊은 그대에게 인물관계도


시를 잊은 그대에게 인물관계도


감성이 풍부한 물리치료사 우보영과 예재욱, 신민호가 삼각관계를 형성하구요. 물리치료사 선배들과 물리치료사 인턴, 방사선과의 방사선사들의 이야기라 인물관계도에서도 신선병원 재활치료실과 방사선과 인물들에 대한 관계를 볼 수 있어요. 물리치료사 인턴으로 최윤희, 이시은 역에 전혜원과 박한솔이 출연한다고 하네요.

오늘 시작하는 시를 잊은 그대에게, 무겁지 않고 따뜻한 감성의 힐링 드라마라고 하니 따뜻하고 재미있는 드라마로 월요일 밤을 보낼 수 있게 해주는 좋은 드라마가 되길 기대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