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이야기 / / 2018. 3. 10. 18:30

라이브 줄거리, 인물관계도, 등장인물 소개

반응형


말 많던 화유기가 끝나고 화유기 후속 드라마로 tvN 토일에 라이브 (Live)라는 드라마가 새로 시작하는데요. 경찰을 소재로 한 드라마라고 해요. 경찰이 보통 드라마에 나오면 멋진 형사가 연쇄살인사건등 거창한 사건을 추적하는 내용을 많이 본 것 같은데 이 드라마는 동네에 있는 경찰 지구대에 근무하는 우리 주위의 경찰들의 이야기를 다룬다고 하네요.




드라마 라이브는 노희경 작가와 김규태 감독의 조합으로 웰메이드 드라마 제작진으로 불리는 두 사람의 조합이라 드라마 시작 전부터 드라마 매니아들에게 기대를 품게 하고 있는데요. 괜찮아 사랑이야, 그 겨울 바람이 분다, 빠담빠담, 그들이 사는 세상 등 많은 사람들이 사랑했던 드라마를 만들어 낸 명품 제작진이라 저도 기대를 하고 있어요.


라이브 줄거리


노희경 작가는 라이브를 준비하면서 실제로 지구대 경찰에 대해 1년간 조사하고 자문을 구했다고 하니 더욱 디테일이 돋보일 것으로 생각이 되네요. 인간에 대한 따뜻한 시선이 돋보이는 작가라 이번 드라마에서는 어떤 이야기를 풀어낼지 궁금하기도 하구요.




라이브 줄거리

라이브는 경찰이 사건을 파헤져 가는 내용이 아니라, 경찰 지구대에서 경찰을 직업으로 하루하루 치열하게 일해 나가고, 또 일상의 정의를 지켜내는 사람들의 삶을 다룬다고 하는데요. 홍일지구대라는 경찰지구대를 배경으로 신입경찰들이 취준생에서 시작하여 경찰에 적응해 나가는 이야기와 함께, 베테랑 경찰들의 이야기, 그리고 다양한 경찰 캐릭터들이 경찰로서 일하는 이야기를 그려낸다고 하네요.


라이브 등장인물

한정오 (정유미)

홍일지구대 시보순경 한정오 역에 정유미가 출연을 하는데요. 취업난에 직장을 얻기 위해 이력서를 250통 정도 넣었지만 계속해서 취업에 실패하자 경찰이 되기로 결심하고 열심히 공부하여 경찰 시험에 합격을 했다고 해요. 경찰이 되어 지구대에 출근하자 팀의 사수라는 사람은 징계를 받고 지구대로 쫓겨온 꼰대라 당황해 한다고 하네요.


염상수 (이광수)

역시 홍일지구대 시보순경인 염상수 역에는 이광수가 나오는데요. 열심히 살아보려고 안 해 본 일 없지만 계속 실패를 하게 되는 인물이라고 해요. 하지만 회사에 취직을 하고 잘 되어 가는 줄 알았던 회사가 불법 다단계로 문을 닫은데다 사기죄로 경찰서에 끌려가게 되자, 이제 경찰이 되기로 하고 열심히 공부하여 경찰 시험에 붙게 되었다고 하네요. 지구대에 출근하게 된 염상수는 예전에 본 경찰의 모습과 자신이 겪게 된 상황이 너무 달라서 힘들어 하게 된다고 해요.


오양촌 (배성우)

경감에서 징계를 받고 경위로 강등된 오양촌 역할은 배성우가 맡았는데요. 가난한 소작농의 아들로 태어나 경찰이 정말 멋있어 보여 경찰이 되었다고 해요. 기동대와 파출소, 형사계, 강력계, 과학수사팀 등 경찰 내 이수과정을 열심히 이수했고 경력을 쌓았지만 이번 징계를 받게 된 후 인생에 큰 변화를 겪게 된다고 해요. 같은 경찰인 장미와 결혼하여 대학생 딸과 중학생 아들이 있다고 하는데 갑자기 아내가 이혼을 요구하게 된다고 하네요.


안장미 (배종옥)

경찰서 여성청소년과 수사팀장 안장미 역에 배종옥이 나오네요. 한때는 촉망 받는 여경찰이었지만 친정부모, 시부모, 남편과 아이들 뒷바라지 하며 경찰 일을 하느라 애를 쓰는 인물로 이제는 남편과 이혼하고 홀가분하게 살기를 원한다고 하네요.


기한솔 (성동일)

드라마 배경인 홍일지구대의 지구대장 기한솔 역에 성동일이 출연을 하는데요. 경찰일에서도 성공하고 가정도 화목한 자상하고 합리적인 인물이라고 해요. 양촌의 강력반 첫 사수로 양촌이 징계를 받고 강등되자 홍일지구대로 데려와 신경을 써준다고 하네요.




라이브 인물관계도

라이브 인물관계도는 경찰 조직도처럼 만들어 드라마 인물관계도 분위기와는 달라서 또 다른 재미를 주는데요. 드라마 배경인 홍일 지구대 지구대장 기한솔 경정을 필두로 여성청소년과와 제1팀에 주요인물이 배치되어 있어요.


라이브 인물관계도


여성청소년과는 배종옥이 맡은 안장미가 담당하고 있구요. 1팀 팀장인 은경모 경감은 장현성이 출연을 한다고 해요. 선배였던 양촌이 홍일지구대에 오게 되자 반대를 한다고 해요. 1팀은 1조부터 6조까지 있는데 1조는 오양촌과 염상수 두명이 맡았구요. 

2조는 이삼보 경위와 송혜리 시보순경이 한 조를 이루었어요. 이삼보 경위 역은 이얼, 송혜리 역은 이주영이 출연을 하네요. 송혜리는 상수, 정오와 경찰학교 동기라고 해요.

3조 사수 강남일 경사 역에는 이시언이 출연을 하는데요. 가족을 지키기 위해 경찰이 된 인물이라고 해요. 3조에는 한정오가 부사수이구요.

4조 사수 최명호 경장 역에는 신동욱이 출연을 했는데 몸이 안 좋다고 하더니 괜찮아졌는지 오랜만에 신동욱을 보게 되어 반가운 마음인데요. 의리파이자 팀 제일주의자라고 하구요. 부사수 김한표 순경 역에는 김건우가 출연을 한다고 해요. 

5조 사수 김민석 경사 역에는 조완기가 출연하며 현장에서 대화로 모든 걸 해결하는 원만한 해결을 항상 원하는 인물이라고 하구요. 부사수 고승재 순경 역에는 백승도가 나온다고 해요.

6조 사수 반종민 형사 역에는 이순원이 출연을 하는데 경찰 조직을 위해 애쓰는 인물이라고 하구요. 부사수 민원우 순경 역에는 김종훈이 출연을 하네요.

오늘 시작하는 드라마 라이브, 사람 냄새 나는 진짜 경찰 이야기를 만든다고 하는데 배우들의 연기도 기대가 되고 드라마의 분위기도 궁금하여 첫회 꼭 보려고 해요. 9시에 첫 방송한다니 이제 얼마 안 남았네요. 재미있고 감동적인 드라마가 되길 기대하며 첫방송 기다립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