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이야기 / / 2017. 10. 13. 21:30

고백부부 줄거리, 인물관계도, 등장인물, 원작 소개

반응형

드라마 최강배달꾼 후속으로 KBS 2TV에서 고백부부가 오늘 첫 방송을 시작하는데요. 고백부부는 Go Back 부부로 과거로 돌아간다는 뜻이 제목에 같이 담겨져 있어  이혼한 부부가 결혼 전 대학생 시절로 다시 돌아가서 벌어지는 일들을 다룬 이야기라고 해요. 요즘 타임슬립을 소재로 한 드라마가 유행인지 많은 드라마에서 타임슬립을 다루고 있는데 고백부부도 타임슬립을 통해 과거로 돌아간 부부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네요.






고백부부 줄거리


고백부부는 38살이 된 부부가 남편은 회사일 때문에 힘들고, 아내는 육아때문에 서로 힘들어 하며 이혼을 결심하게 되고 이혼을 한 날 밤에 갑자기 18년 전인 20살 시절로 돌아가게 되는 이야기라고 하는데요. 손호준과 장나라가 부부 역할을 맡아 참신한 케미를 보여줄 예정이라고 해요. 두 사람은 현실 부부의 생활과 스무살 대학생활의 모습을 모두 보여주는데요. 38살의 모습도 20살의 모습도 어색하지 않게 모두 잘 어울려 보여 신기하더라구요.


고백부부 줄거리


두 사람 모두 18년 전 과거로 돌아가자 서로가 아닌 다른 남자, 여자와 만나게 되는데 그 과정에서 아이러니하게도 서로의 소중함을 느끼게 되지 않을까 싶어요. 같이 살아보고 서로에게 지친 남녀가 다시 사랑을 깨닫는 이야기가 펼쳐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데요. 두 부부 이외에도 장나라의 절친 삼총사와 손호준의 절친 삼총사의 이야기도 재미있게 그려질 예정이라고 해요.






고백부부 등장인물


마진주 (장나라)

고백부부 등장인물

과 수석으로 입학해 높은 학점을 유지하던 깍쟁이 진주는 스무살 미팅에서 남편인 반도를 만나 대학 졸업과 동시에 결혼을 하게 되고, 그 후에는 아줌마로 살아오면서 혼자 육아에 지쳐오다가 남편이 외도를 한다고 오해를 하게 되어 이혼을 한다고 해요. 이혼한 날 18년전인 스무살로 타임슬립을 하게 되고 다시 인생을 리셋할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하고 다른 남자인 남길 선배의 고백을 받고 고민을 하게 된다고 해요.


최반도 (손호준)

고백부부 등장인물

단순 무식한 토목과 학생이던 반도는 이제 제약회사 영업사원인데요. 처자식 먹여살리느라 밖에서 열심히 일하지만 아내에게 외도했다는 오해를 받을 채 이혼을 하게 된다고 해요. 이혼날 밤 다시 과거로 돌아온 반도는 첫사랑 민서영을 만나고 다시 그녀와 사랑을 시작하게 되지만 마진주가 자꾸만 신경이 쓰이게 된다고 하네요.


정남길 (장기용)

고백부부 등장인물

사학과를 졸업하고 한국사 스타강사가 된 남길은 18년전 진주를 보고 첫 눈에 반해 고백을 하지만 진주에게 한방에 차이게 되는데요. 다시 과거로 돌아온 진주가 자신에게 관심을 주자 다시 짝사랑을 시작하게 된다고 해요.


민서영 (고보결)

고백부부 등장인물

무용과 1학년 서영은 예쁜 외모로 남자들에게 인기가 많은 인물인데요. 자꾸만 자신의 주변을 맴도는 반도에게 관심이 가지게 된다고 해요.


윤보름 (한보름)

진주의 절친 보름은 시원한 말투와 화끈한 성격의 소유자라고 하는데요. 반도의 절친 재우에게 먼저 대시하여 커플이 되지만 10년 열애 후 헤어져 현재는 노처녀 에어로빅 강사가 되었다고 해요.

고백부부 등장인물

천설 (조혜정)

진주의 절친이자 보름의 기숙사 룸메이트인 진주는 진주와 반도가 이혼한 부부라는 사실을 알고는 반도를 미워하고 진주의 행복을 빌어주는 착한 친구인데 어느날 연락이 두절되어 버린다고 해요.


안재우 (허정민)

반도 재우와 함께 토목과 세 얼간이로 불리는 재우는 진주 친구인 보름에게 첫눈에 반하지만 고백하지 못하자 보름이 먼저 사귀자는 제안을 하고 서로 남녀의 역할이 바뀐 연애를 하게 된다고 해요.


고백부부 등장인물


고독재 (이이경)

어딘가 덜 떨어진 모습이지만 사실은 금수저 출신인 고독재는 반도, 재우와 함께 절친인 사이인데요. 고민이라고는 재우를 놀리는 것과 아버지의 금고 비밀번호를 알아내는 것 뿐이 맘 편한 인생의 주인공이라고 해요. 






고백부부 인물관계도


진주와 반도가 이혼한 부부 사이이고 진주의 절친 보름과 천설, 반도의 절친 재우와 독재가 있구요.

고백부부 인물관계도

고백부부 인물관계도


진주의 엄마 고운숙 역에는 김미경, 아빠 마판석 역에는 이병준, 언니 마은주 역에는 민지가 출연하구요. 반도의 아버지 최기일 역에 김병옥, 엄마 강경숙 역에 조련, 반도의 누나 최자연 역에 고은민이 출연하네요. 그리고 진주와 반도 사이에 아들 서진이가 있는데 박아린이 아역을 맡았네요.


고백부부 원작 은 웹툰 한번 더 해요라는 작품으로 만들어졌다고 하는데요. 원작이 19금 웹툰이다 보니 내용이 조금 달라졌다고 하더라구요. 원작과 좀 다른 이야기라고 하니 이혼 부부가 대학시절로 다시 돌아가 어떤 식으로 이야기가 펼쳐질지 궁금해지네요. 뻔한 타임슬립 드라마가 아니라 신선한 타임슬립 드라마가 되길 기대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