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이야기 / / 2017. 10. 9. 19:30

이번생은 처음이라 줄거리, 인물관계도, 등장인물 소개

반응형


tvN 월화드라마가 시간대를 옮겨서 공중파 드라마 끝나고 11시에 하던 것이 공중파 드라마보다 약간 먼저 9시 반에 시작하는 것으로 시간대를 옮겼다고 해요. "이번 생은 처음이라" 라는 제목의 tvN 새드라마부터 9시반으로 시간이 변경되었다고 하네요. 


이번생은 처음이라 줄거리


누구나 이번생은 처음이라 삶이 힘들고 어렵게 느껴지는데요. 이 드라마는 집값이 너무 비싸기 때문에 힘들어 하는 일반인들의 삶을 대변하는 하우스푸어나 홈리스의 이야기를 내용으로 하는 드라마라고 해요.






이번생은 처음이라 줄거리


이번생은 처음이라 줄거리


이번생은 처음이라 줄거리는 집이 없어서 내 집을 꿈꾸는 보조작가 지호가 집 한채 있는 비혼주의자인 세희의 집에 같이 살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다고 하는데요. 얼마 전 끝난 청춘시대에서도 집 한채에 여러 명이 같이 사는 하우스메이트들의 이야기가 나왔는데 이번생은 처음이라에서는 남자와 여자가 한 집에서 하우스메이트로 살게 되면서 겪게 되는 사연들이 나올 예정이라고 해요. 세희와 지호의 이야기 이외에도 자유연애를 꿈꾸는 커플의 이야기와 연애에 대해 잘 모르는 연알못 공대생 순정남 커플의 이야기까지 3커플의 사랑이야기가 조화를 이루며 나온다고 하네요.






이번생은 처음이라 인물관계도


이번생은 처음이라 인물관계도


드라마 보조작가인 지호가 세희의 집에 세들어 살게 되면서 세희는 집주인, 지호는 세입자의 위치가 되게 되구요. 지호의 절친인 우수지와 양호랑이 각각 마상구, 심원석과 커플로 연결되어 있어요. 지호의 절친과 커플이 된 남자들은 모두 세희와 같은 회사로 엮여 있네요.


이번생은 처음이라 등장인물


남세희 (이민기)

이번생은 처음이라 줄거리

결혼을 아직 못한 미혼이 아니라 결혼을 하지 않겠다는 비혼주의자인 세희는 집이 있지만 대출도 있는 하우스푸어인데요. 고양이와 함께 있으면 더 이상 필요한 것이 없어 연애도 싫어하고 결혼은 더 싫어하는 비혼주의자라고 해요. 결말애라는 회사에서 앱 개발자로 일하는 세희는 대출금 때문에 하우스메이트를 구하게 되고, 지호와 같이 살게 되면서 평화롭던 일상이 자꾸 헝클어지게 된다고 해요.


윤지호 (정소민)

이번생은 처음이라 줄거리

드라마 보조작가인 지호는 작가의 꿈을 위해 열심히 사느라 연애도 못해본 모태솔로인데요. 절친인 호랑의 남친 원석의 소개로 월세 세입자로 들어가게 되었는데 집주인이자 하우스메이트인 세희의 이름 때문에 여자인 줄 알고 지내다가 세희가 남자라는 사실을 알고 놀라게 되지만 결국은 다른 집을 구하기 어렵게 되자 그 집에 같이 살게 되고 여러모로 맞지 않는 집주인과 티격태격하면서 지내게 된다고 하네요.


우수지 (이솜)

이번생은 처음이라 줄거리

대기업을 다니다가 속옷브랜드 스타트업 대표가 된 우수지는 자유연애주의자인데요. 남자를 하나쯤 있으면 좋은 브래지어 정도로 여기며 예쁜 속옷이 있으면 사야되는 것처럼 남자도 재미있고 좋은 남자가 있으면 그때그때 만나는 타입이라고 해요. 그 앞에 마상구라는 남자가 나타나게 되고 둘의 커플 이야기가 시작된다고 하네요.


마상구 (박병은)

이번생은 처음이라 줄거리

세희가 다니고 있는 결말애라는 IT업체의 CEO인 마상구는 명문S대 출신의 수재인데요. 잘 나가는 IT업체를 다니다가 자신의 사업을 하기 위해 결말애라는 사업을 시작하면서 세희를 소개받게 되고 세희와 함께 일하며 점점 회사가 성장하기 시작한다고 해요. 스타트업 업체 대표들 모임에서 자유연애주의자 수지를 만나게 되는데, 수지와 만난 적이 있어 인사를 하지만 수지는 자신을 기억도 하지 못하는 걸 보게 되는데요. 수재에 말 잘하고 사업까지 하면서 자기 잘난 맛에 사는 상구는 자신이 기억조차 하지 못하는 수지를 보자 충격을 받게 된다고 해요.


양호랑 (김가은)

이번생은 처음이라 줄거리

레스토랑 매니저인 호랑은 전업주부가 꿈인 취집주의자인데요. 공부에 취미가 없지만 멋진 남자를 만나기 위해 대학을 가야겠다 생각했고, 대학을 다니며 공대생 원석과 마주치게 되었는데 남들이 아직 알아보지 않았지만 잘 깎으면 보석이 될 거라 생각하고 원석과 7년째 연애를 하게 된다고 해요. 그렇지만 공대생 원석을 길들여 자신의 뜻대로 하는 것이 쉽지 않은 일임을 깨닫게 된다고 하네요.


심원석 (김민석)

이번생은 처음이라 줄거리

프로그래밍밖에 모르는 전형적인 공대남 원석은 호랑을 만나게 되자 예쁜 외모때문에 바로 반하게 되는데요. 공부는 잘하지만 다른 것은 잘 모르는 원석은 호랑과의 연애에도 잘 모르는 것 투성이이지만 점점 인간미 넘치는 공돌이가 되어 간다고 해요. 결말애에서 앱 최고기술경영자인 CTO 역할을 하고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세희의 가족으로 세희 아버지 남희봉은 고등학교 교장선생님이었고 고지식한 엘리트이자 권위적인 가장이라고 하구요. 세희 엄마 조명자 역은 문희경이 맡았다고 하는데 아들 세희가 빨리 결혼해서 며느리와 친구처럼 지내는 것이 소원이라고 해요.

지호네 가족으로는 지호 아버지 윤종수 역에 김병옥이 출연하는데요. 카센터를 운영하는 고집 세고 가부장적인 가장이라고 하네요. 지호 엄마 김현자 역에는 응답하라1988의 선우 엄마로 나온 김선영이 출연하는데요. 외유내강의 성격으로 지호의 가장 든든한 지원군이라고 해요. 또 지호 동생 윤지석 역은 군대 갔다가 복학한 복학생인데 여자친구가 갑자기 임신한 바람에 지호의 집이 신혼집으로 사용하게 되고, 결국 지호가 집에서 쫓겨나게 된 원인제공자라고 해요.


이번주에 새로 시작하는 드라마가 많은데 그 중에 어떤 드라마가 시청자들에게 공감을 얻으며 사랑 받을지 궁금하네요. 이번생은 처음이라는 집 구하기 힘든 시대에 그 이야기가 소재가 되어 얼마나 공감을 끌어낼지 기대가 되네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