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이야기 / / 2017. 10. 9. 20:30

20세기 소년소녀 줄거리, 인물관계도, 등장인물 소개

반응형


왕은 사랑한다 후속 드라마로 20세기 소년소녀 라는 제목의 드라마가 이번 주에 첫방송을 시작하는데요. MBC 파업 때문에 왕은 사랑한다가 끝나고 바로 방송되지 못하고 2주간 첫방송이 연기되었다가 이제 드디어 시작을 하게 되었네요.


20세기 소년소녀 줄거리


MBC 새 월화드라마인 20세기 소년소녀는 제목부터 특이한데요. 지금은 21세기이지만 20세기에 태어난 35살의 동갑내기 친구들이 나누는 우정과 그들의 사랑이야기를 다루었다고 해요. 과거의 향수를 일깨워 준 응답하라 시리즈의 공동작가 이선혜 작가가 대본을 맡아 또 다시 20세기의 향수를 느끼게 해 줄 것으로 예상되어 화제를 모으고 있고 연출은 가화만사성과 운명처럼 널 사랑해를 연출했던 이동윤 피디가 맡았다고 하네요. 이동윤 피디는 가수 이적의 형으로도 유명한데요. 연출도 잘 하는 실력자인 것 같아요.






20세기 소년소녀 줄거리


20세기 소년소녀 줄거리


20세기 소년소녀, 이소소의 줄거리는 어린 시절부터 한동네에서 자라온 세 여자가 현재 35살이 되어 각자의 삶을 치열하게 살아가면서 또 셋의 우정을 나누는 이야기라고 하는데요. 35살의 여자들이 지난 20세기의 추억을 공유하면서 아날로그 시대에서의 10대 시절을 추억하는 이야기와 함께 현재 21세기를 살아가는 이야기가 자연스럽게 이어지며 과거와 현재를 같이 이야기한다고 해요. 삼총사는 봉고파라고 이름을 지어 봉고파 3인방 중 하나는 아이돌 출신 연기자인 사진진, 그리고 스튜어디스가 된 한아름, 또 변호사인 장영심이 멤버인데요. 사진진을 통해서 연예계의 생활도 엿볼 수 있고, 다이어트와 식탐 사이에서 갈등하는 스튜어디스 이야기, 변호사가 어렵게 되었지만 실제 업무를 하면서 맡게 된 일들 때문에 힘들어하는 등 현대인의 다양한 모습을 그릴 예정이라고 하네요.






20세기 소년소녀 등장인물


사진진 (한예슬)

20세기 소년소녀 줄거리

대리소녀라는 아이돌 그룹으로 데뷔한 사진진은 아이돌로는 별로 활약이 눈에 띄지 않았지만 배우로는 성공하여 우리나라 최초의 천만배우 뿐 아니라 칸에서도 주목받는 유명배우인데요. 화려한 외모와는 다르게 남자를 사귄 적 없는 모태솔로라고 해요. 하지만 20년 전부터 좋아했던 연예인 안소니를 아직도 좋아하는 덕후인데요. 안소니와 우결을 같이 출연하게 되어 흥분을 감출 수 없다고 하네요.


공지원 (김지석)

20세기 소년소녀 줄거리

애널리스트 출신 투자전문가인 지원은 능력있는 애널리스트이자 여자에 관심이 없이 일만하는 워커홀릭인데요. 봉고파 3인방과 함께 봉고파 4인방의 일원이었으나 고등학교 시절 갑자기 동네를 떠나 봉고파 친구들과 소식이 끊겼다고 해요. 스물 두 살에 한국을 떠나 하버드에서 공부하고 월스트리트에서 근무를 하다가 기업의 인수합병 때문에 한국에 오게 되자 어릴 적 친구들이 궁금해졌고 그 중 연예인이 된 진진과 우연히 만나게 된다고 하네요.


안소니 (이상우)

20세기 소년소녀 줄거리

보이즈비 앰비셔스라는 아이돌 그룹 멤버였던 안소니는 왕년의 스타이지만 현재는 애매한 급의 연예인인데요. 데뷔하자 마자 빠른 속도로 성공을 하여 국민 아이돌이 되어 돈과 명예를 얻었지만 그 때문에 주변에 사기꾼들이 들끓고 사기도 여러번 당하게 되었다고 해요. 힘들 때 마다 매니저와 캔디라고 불린 팬클럽 덕분에 버틸 수 있었는데 연예계에도 사진진이라는 유명 연예인이 안소니의 팬이었고, 팬인 사진진과 우리 결혼했어요를 같이 출연하게 된다고 하네요.


한아름 (류현경)

20세기 소년소녀 줄거리

스튜어디스인 한아름은 날씬하기로 유명한 승무원들 사이에서 약간은 통통한 편이라 다이어트의 압박감을 받고 있는데요. 다이어트를 해야 하지만 먹는 기쁨도 포기할 수 없는 성격이라고 해요. 같이 일하는 일곱 살 연하의 최연소 부기장이 눈에 들어와 부기장에게 먼저 다가가려고 하는데 자궁에 근종이 생겼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자궁근종을 치료하러 병원에 갔다가 예전 친구인 정우성을 다시 만나게 된다고 해요.


장영심 (이상희)

20세기 소년소녀 줄거리

봉고파에서 두뇌를 담당하는 봉고파 천재 장영심은 학창시절 1등을 놓치지 않았지만 세상은 녹록치 않아 법대를 졸업하고 사법시험을 11년 만에 겨우 합격하게 되었다고 해요. 사법시험을 패스했지만 취업도 쉽지 않아 여러 곳에 지원했지만 열 두 번째가 되어서야 합격을 하게 되었다는데요. 합격한 법률 사무소는 아주 작은 개인 법률사무소였고 출근 첫날부터 엄청난 업무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게 되고 대표라는 사람은 자신을 무시하여 고난의 날들이 시작된다고 하네요.


정우성 (안세하)

산부인과 전문의인 정우성은 학창시절에는 원조 꽃미남 정우성과 비교해도 괜찮을 정도의 외모였지만 한약을 잘못 먹은 바람에 역변을 하여 수수한 외모의 소유자가 되었다고 하는데요. 어린 시절 봉고파에게도 인정받은 외모여서 현재도 자신은 역변을 인정하지 않고 항상 넘치는 자신감을 가지고 살아가고 있었는데 어느날 병원 진료실에서 친구인 한아름을 만나게 되었다고 해요.


강경석 (오상진)

영심이 다니는 법률사무소 대표인 경석은 잘 나가는 로펌에 있었지만 개인의 신념을 저버려야 하는 업무 때문에 회사를 그만두고 자신의 법률사무소를 차렸는데요. 영심에게 깐깐하게 대하고 엄하게 일을 시키지만 마음 속으로는 자신과 닮은 모습의 영심을 잘 가르쳐보겠다고 생각을 한다고 해요.






20세기 소년소녀 인물관계도



사진진, 한아름, 장영심이 봉고파 3인방, 그리고 어릴 적 친구인 공지원까지 봉고파 4인방으로 이루어져 있고 사진진의 영원한 안소니가 사진진과 우결에 출연하게 되어 서로 미묘한 감정을 느끼게 되구요. 정우성과 한아름, 장영심과 강경석이 커플로 연결되는 이야기인 것 같아요. 

그리고 사진진의 가족으로 아버지 사창완 역에 김창완, 어머니 김미경 역에 김미경으로 배우의 이름을 그대로 배역이름으로 정했네요. 사진진의 남동생 사민호 역에는 신원호가 나오고 사진진의 언니 사호성은 일러스트레이터라고 하네요.

한아름의 가족은 아버지 한학규 역에 최범호, 어머니 윤복인 역에는 윤복인이 출연한다고 하구요. 장영심 가족으로 아버지 장장수 역에 김익태, 어머니 김영자 역에 박명신이 출연하네요. 공지원은 어머니와 여동생이 있는데 어머니 이광희 역에는 김영선, 동생 이하람 역에는 신세희가 출연하구요. 안소니의 아버지 이승구 역에는 김태훈이 출연한다고 하네요.

사진진의 소속사인 참진엔터테인먼트 대표 장기봉 역에 김광식, 매니저 이홍희 역에 이재균, 스타일리스트 미달이 역에 이유미가 나오고, 안소니 매니저 최정은 역에 신동미, 여배우 정다영 역에 한선화가 출연한다고 해요. 

사진진과 공지원의 아역으로 구구단의 미나와 SF9의 인성이 출연하며 첫사랑의 풋풋함을 그려낸다고 하는데요. 연예계 이야기가 다뤄지면서 카메오들도 많이 나올 예정이라고 해서 더 기대가 되는 것 같아요. 이번 주 첫방송하는 이십세기 소년소녀, 이소소 하이라이트 영상을 보니 볼만한 드라마인 것 같은 느낌이 들어 첫방송은 지켜보려고 해요. 기대만큼 재미있는 드라마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