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레시피 / / 2017. 6. 28. 18:30

냉장고를 부탁해 이국주 편 이재훈 셰프의 렛츠고 짬짜면

반응형


이번 주 냉장고를 부탁해 프로그램에는 

개그맨 선후배 김용만과 이국주가 출연했는데요.


먼저 먹방요정 이국주의 냉장고가 공개되었어요.


이국주는 냉장고에 요리재료가 가득차 있어

최근 몇 주 동안 단촐한 재료들로 요리했던 냉부 셰프들이 

풍성한 요리재료로 요리를 하게 되어 즐거워 보였는데요.






냉장고를 공개하면서 이국주가 너무 바빠서

냉장고 안이 좀 누추하다고 해서

누추한 것이 이정도냐고 놀라움을 주었어요.


평소 면도 좋아하고 밥도 좋아한다는 이국주는

냉장고를 부탁해 출연하여

오른손으로 면먹고~ 왼손으로 밥 먹고~ 둘 다 먹지요

라는 주제로 요리를 부탁했어요.


이재훈 셰프는 렛츠고 짬짜면이라는 이름으로

짬뽕과 짜장의 맛을 한꺼번에 볼 수 있는 음식을 만들었는데요.






이재훈 셰프의 렛츠고 짬짜면 레시피 알아볼께요.


냉장고를 부탁해 이재훈 셰프의 렛츠고 짬짜면



렛츠코 짬짜면의 재료로 생칼국수면과 표고버섯, 바지락살,

액상조미료, 낙지다리, 칵테일새우, 생강을 사용했어요.


먼저 끓는 물에 소금을 넣은 다음 생칼국수면을 삶아요.


볼에 고춧가루, 적당한 크기로 썬 대파 흰 부분과 생강을 넣고

끓는 기름을 부어 고추기름을 내요.


고추기름을 직접 만들어 시판되는 고추기름보다 풍미를 좋게 하여

요리를 만드는 중이에요.


고추기름을 체에 받쳐서 건더기는 걸러내고 고추기름은 팬에 둘러요.


양파와 대파, 당근을 적당한 크기로 썰어서 고추기름을 두른 팬에 넣고 볶아요.


고추기름에 볶던 채소에 생강을 넣고 계속 볶아요.


표고버섯을 적당한 크기로 썰고 채소를 볶던 팬에 넣어 함께 볶아요.


볶던 채소에 간장과 맛술, 설탕, 액상조미료를 넣어요.


즉석밥을 전자레인지에 돌려요.


팬에 고추기름을 두른 다음, 칵테일새우, 바지락살, 낙지다리를 넣고 볶아요.


볶은 해산물을 채소를 볶던 팬에 넣고 함께 볶아요.


삶은 칼국수면을 찬물에 헹군 뒤 그릇에 담아요.


밥을 그릇에 담고 그 위에 깨를 뿌려요.


해산물채소볶음에 물과 후추, 전분물을 넣고 끓여서 물짜장소스를 만들어요.


면 위에 물짜장소스를 붓고 파채와 깨를 올려서 마무리해요.


물짜장소스를 부은 렛츠고 짬짜면이 완성되었어요.


렛츠고 짬짜면은 짬봉인 듯 짬뽕 아닌 짬뽕 같은 물짜장인데요.

짜장과 짬뽕 맛이 모두 난다고 하더라구요.


짜장과 짬뽕 두 가지 중 어느 하나도 포기할 수 없다는

이국주는 평소에 짬뽕을 시키고 

공기밥을 추가해서 짬뽕 국물에 밥을 말아서 먹는다고 해요.






그리고 짜장면은 반찬으로 먹는다고 하네요.

짜장면을 반찬으로 먹는다는 그말이 저는 너무 웃기더라구요.

저도 한 번 짜장면을 반찬으로 먹어봐야겠어요. ^^


해산물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더 먹는 맛이 나는

렛츠고 짬짜면!

면보다 밥이랑 먹을 때 더 맛있다고 해요.


이국주를 위한 렛츠고 짬짜면 레시피였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