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레시피 / / 2017. 6. 21. 19:30

냉장고를 부탁해 정호영 셰프의 따르릉~ 내가 니 문어야 (송은이 편)

반응형

냉장고를 부탁해 (송은이 편) 


이번 주 냉장고를 부탁해에는 송은이가 출연하여

자신의 냉장고를 공개하였는데요.


연예계 대표 동안이라는 송은이는

앳된 얼굴이라 나이가 그렇게 많은지 몰랐어요.

그런데 벌써 45세라고 하더라구요.






얼굴은 동안이지만 속은 곯아 있다고 하면서

반백살에 가까워진 자신을 젊게 만들어줄 보양 요리를

냉장고를 부탁해 셰프들에게 부탁을 했는데요.


정호영 셰프는 문어를 이용한 문어 보양요리를 만들었어요.


따르릉~ 내가 니 문어야 라는 제목의 요리는

일본식 간장문어조림과

마키베리 소스를 곁들인 문어초회로 되어 있는데요.






마키베리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서 노화 방지에

좋다고 하더라구요.


냉장고를 부탁해 정호영 셰프의 따르릉~ 내가 니 문어야



따르릉~ 내가 니 문어야 재료로는

데친 문어, 가지, 불린 표고버섯, 오이, 미나리, 불린 미역,

마키베리 분말을 사용했어요.


먼저 압력솥에 물, 표고버섯 우린 물, 간장, 맛술, 청주, 설탕을 넣고

데친 문어를 넣은 다음 뚜껑을 닫고 조려요.


오이를 촘촘하게 칼집을 내구요.


소금물에 칼집 낸 오이를 절여 두어요.


데친 문어를 물결무늬로 썰어 접시에 담아요.


채 썬 양파를 찬물에 헹구고 접시에 담아요.


끓는 물에 소금을 넣고 불린 미역을 데쳐요.


데친 미역을 찬물에 담가 식힌 다음 접시에 담아요.


즉석밥을 전자레인지에 돌리구요.


볼에 식초, 설탕, 물을 넣고 섞어서 초절임소스를 만들어요.


소금에 절인 오이를 초절임소스에 담가두고요.


가지와 문어를 적당한 크기로 썰어요.


밀가루와 물을 섞어서 튀김옷을 만들어 

적당한 크기로 썬 가지와 문어에 입혀서 튀겨요.


가지튀김과 문어튀김을 건져내고 체에 받쳐서 기름기를 빼요.


식초, 설탕, 맛술, 간장, 레몬즙을 섞어서 초회소스를 만들어요.


초회소스에 마키베리분말을 넣고 섞어서 종지에 담아내요.


초절임한 오이를 적당한 크기로 썰어서 문어초회 접시에 담아요.


밥, 가지튀김, 문어튀김, 잘게 썰은 미나리를 한데 넣어요.


압력솥으로 조린 문어조림을 적당한 크기로 썰어 밥에 넣고

조림양념도 함께 넣어 섞어주어요.


문어조림밥을 그릇에 담아내요.


일본식 간장문어조림밥과 특제소스를 곁들인 문어초회로

따르릉~ 내가 니 문어야가 완성되었어요.


문어를 이용하여 문어초회와 간장 문어조림을 만들었는데요.

마키베리를 넣어 만든 소스가 그렇게 맛있다고 하네요.






식초, 설탕, 맛술, 간장, 레몬즙으로 만든 초회소스에

마키베리 분말을 타서 만들었는데

마키베리의 향이 은은하게 풍기면서

풍미를 더해준다고 하더라구요. 


문어초회도 맛있겠지만 일본식 간장문어조림밥 

정말 맛있어 보였어요.


송은이를 위한 정호영 셰프의 따르릉~ 내가 니 문어야 레시피였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