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레시피 / / 2017. 4. 26. 00:30

김풍 작가의 무빙스타 냉장고를 부탁해 (박상면 편)

반응형


이번주 냉장고를 부탁해에서 냉장고를 공개한 박상면은

술과 면요리, 얼큰한 국물을 좋아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소주 한짝 생각나는 고추장 요리를 주제로

요리를 부탁했는데요.


자신만을 위해 셰프들이 요리를 해 준다는 사실에 감동해서

나만을 위한 요리를 먹는다고 기뻐하더라구요.

오직 나만을 위한 요리를 먹어보는 것은 저도 소원이에요.


김풍작가는 무빙스타라는 제목을 요리를 만들었네요.




냉장고를 부탁해 김풍 작가의 무빙스타



무빙스타는 고추장떡으로 무채와 삼겹살을 말아서 만든 요리인데요.

김풍 작가는 만드는 과정을 보면 정말 맛이 있을까 싶다가도

의외의 맛으로 감동을 주는 스타일인 것 같아요.




무빙스타의 재료로 무, 삼겹살, 고추장, 통조림 옥수수, 아몬드를 사용했어요.


먼저 삼겹살을 적당한 크기로 썰어서 기름에 튀기듯이 볶아요.


볶은 삼겹살을 체에 받쳐서 기름을 빼 주어요.


무를 가늘게 채 썰어요.


무채에 소금 간을 해서 팬에 볶아요.


대파는 잘게 썰고 마늘으 으깨서 무채와 함께 볶아요.


볶던 무채에 삼겹살 볶았던 기름과 간장을 넣고 더 볶아요.


핸드블렌더에 고추장, 밀가루, 물을 넣고 갈아서 빙떡 반죽을 만들어요.


기름을 두른 팬에 고추장 빙떡반죽을 얇게 부쳐요.


핸드블렌더에 아몬드, 통조림옥수수, 마요네즈를 넣고 갈아서

소스를 만들어요.


얇게 부친 고추장떡에 볶은 무채와 삼겹살을 넣고 돌돌 말아요.


고추장빙떡을 적당한 크기로 썰어서 접시에 올려요.


적당한 크기로 썰은 고추장빙떡 위에 소스를 얹어서 마무리해요.


무채볶음과 삼겹살볶음을 넣고 돌돌 말아 만든 고추장빙떡인

무빙스타가 완성되었어요.


빙떡을 만들기 위해 고추장떡을 돌돌 말면서뜨겁다고 엄살을 부리고

또 찢어뜨리면서 웃음을 주었던 김풍작가는

맛까지 잡아서 이번 시즌 최고의 승률을 기록한 승자가 되었네요.


무채볶음과 삼겹살을 고추장떡에 말아서 먹으면

맛있을 것 같더라구요.


김풍 작가의 무빙스타 레시피였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