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레시피 / / 2017. 1. 11. 12:05

냉장고를 부탁해 김풍작가의 명풍튀김

반응형


이번 주 냉장고를 부탁해에는 대세 아이콘으로 유병재씨가 나왔는데요.

유병재는 음식을 담아 먹는 그릇을 중요하게 생각한다고 하더라구요.

사실 그릇을 어울리게 담으면 더 맛있어 보이는 것 같기는 해요. 


분식점에서 담아 나오는 분식점 그릇에 어울리는 요리를 

냉부해 셰프들에게 요청을 했는데요.


김풍 작가는 명풍튀김이라는 요리를 준비했어요.

김풍의 명풍튀김 레시피 알아볼께요.




냉장고를 부탁해 김풍작가의 명풍튀김



명풍튀김의 재료로 땅콩버터와 고추기름, 깻잎, 콜라, 명란젓, 

상추, 참치 통조림을 사용했어요.



잘게 다진 대파에 다진 마늘, 땅콩버터, 고추기름을 넣고 섞어요.



그리고 콜라와 물엿, 마요네즈, 식초, 간장을 넣고 소스를 만들어요.



볼에 참치 통조림, 밀가루, 전분을 넣고 반죽을 해 주어요.



명란젓을 적당한 크기로 썰어요.



기름을 두른 팬에 달걀프라이를 만들어요.



참치반죽 안에 명란젓을 넣고 감싸서 동그랗게 모양을 잡아요.



반죽에 명란을 넣고 모양 잡은 것을 기름에 튀겨서

명란참치튀김을 만들어요.



명란참치튀김을 건져서 기름기를 빼요.



명란참치튀김과 특제소스를 넣어먹는 쌈 요리 완성~




명란참치튀김을 상추에 싸서 먹는 요리가 완성되었는데요.


저는 튀김을 상추에 싸 먹는 걸 처음 봤는데요.

튀김을 상추에 싸 먹는 상추튀김 요리가 광주에 가면 있다고 하네요.



상추에 싸서 특제소스를 뿌려 먹으니 의외로 맛이 어울리고

괜찮다고 하더라구요.


따로 먹어도, 또 상추에 싸서 먹어도 맛있다는 명풍튀김

추억의 분식점 그릇에 담아 더 맛있겠네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