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 / / 2023. 5. 16. 18:26

서울장미축제 기간 일정 주차장 가는길 프로그램 소개

반응형

축제의 계절 5월을 맞아 전국 곳곳에서 다양한 축제가 열리고 있고 서울에서도 가볼 만한 축제가 많은 것 같습니다. 서울에서 가장 예쁜 축제라는 슬로건으로 서울장미축제가 진행되고 있어서 장미 구경하러 가 보면 좋겠습니다.

 

 

 

서울장미축제 일정

 

서울 장미축제

 

서울장미축제는 2023년 5월 13일 토요일부터 5월 28일 일요일까지 9일간 열립니다. 장미가 활짝 피는 장미 만개시기는 5월 19일부터 23일이라고 하니 가능하면 만개 시기에 맞춰서 방문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서울장미축제는 리틀로즈페스티벌, 그랑로즈페스티벌, 겸재로즈페스티벌로 3가지 이름으로 진행되고 있어요. 리틀로즈페스티벌은 5월 13일 토요일부터 5월 18일 목요일까지, 그리고 5월 22일 월요일부터 5월 26일 금요일까지 진행됩니다.

 

서울 장미축제

 

그랑로즈페스티벌은 5월 19일 금요일부터 21일 일요일까지 열리고, 겸재로즈페스티벌은 5월 27일토요일부터 28일 일요일까지로 중랑구의 장미공원에서 볼 수 있습니다.

 

 

서울장미축제 프로그램

 

서울장미축제에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서울장미축제 걷기대회와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고, 로즈문 포토존 등에서 인생샷을 찍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고요.

 

서울 장미축제

 

장미퍼레이드와 장미음악회, 장미 재즈콘서트 등이 마련되어 있어 장미꽃과 함께 아름다운 음악까지 감상할 수 있습니다.

 

서울 장미축제

 

그랑로즈페스티벌에서는 청소년 오케스트라와 인디밴드 콘서트 등 다양한 공연이 펼쳐지고요. 5월 21일에는 성년의 날 기념 전통 성년식도 볼 만할 것 같아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서울 장미축제

 

겸재로즈 페스티벌에는 가수들의 공연도 펼쳐지는데요. 진성과 갬블러크루, 저스디스가 공연을 할 예정입니다.

 

서울 장미축제

 

서울 장미축제

 

 

서울장미축제 가는길

서울장미축제는 중랑구 장미공원에서 열립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지하철과 버스를 통해 서울장미축제에 방문할 수 있는데요. 지하철은 먹골역 5, 6, 7번 출구에서 도보 5분에 갈 수 있고, 중화역에서는 3번과 4번 출구로 나가서 도보 10분 거리에 있습니다.

 

서울 장미축제

 

버스는 간선버스 106번, 146번, N61번 버스로 묵동삼거리 앞에서 하차하시어 도보 10분 거리에 있고, 지선버스를 이용할 경우 2114번 묵동 롯데시네마 혹은 먹골역 입구 하차 후 도보 5분, 2113번 버스로 묵동 롯데시네마 하차 후 도보 4-5분 거리에 있습니다.

 

 

 

서울장미축제 주차장

 

서울장미축제 주변은 거주자 우선 주차 구역이라 약간 거리가 있는 곳에 주차할 수 밖에 없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것이 더 편할 것 같은데요. 가장 가까운 공영주차장으로 서울생활사 박물관 주차장이 있습니다. 서울생활사 박물관 주차장은 최초 30분까지 1200원이며 그 후에는 5분 당 300원으로 이용할 수 있어요.

 

서울 장미축제서울 장미축제서울 장미축제
서울 장미축제서울 장미축제서울 장미축제
서울 장미축제서울 장미축제서울 장미축제

 

아름다운 장미의 계절 5월에만 볼 수 있는 장미 축제! 중랑 장미공원에서 장미꽃과 사진도 찍고 다양한 축제 프로그램도 즐기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