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 / / 2023. 2. 14. 16:03

챗지피티 ChatGPT 장점 사용법 활용도 알아보기

반응형

요즘 제일 핫하고 관심이 많은 부분이 바로 ChatGPT라는 분야인 것 같아요. 챗지피티 ChatGPT는 오픈 AI라는 곳에서 만든 인공지능 사이트인데요. 다양한 질문을 하면 그에 대한 답변을 AI가 해 주는 방식이라 편리하고 또 신기하기도 하네요. 챗지피티 장점과 사용법 활용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하면서 Chatgpt의 도움을 받으면서 하니 재미있더라구요.

 

chatGPT 챗지피티란

 

ChatGPT 장점

 

챗지피티는 다양한 관점에 대해 인간과 같은 반응을 만들어내기 위해 방대한 양의 데이터로 훈련한 강력한 언어 모델이라고 할 수 있어요. 질문을 입력하면 인터넷에 수록된 다양한 정보들을 수집하여 AI가 자동으로 답해주는 방식이라 편하게 궁금한 것에 대해 알아 볼 수 있어서 편리한 툴이라고 할 수 있겠어요. 편하게 원하는 결과물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학교나 회사에서는 사용을 하지 못하게 막아놓은 곳도 많다고 하네요.

 

ChatGPT 단점

제가 써보니 가장 큰 단점은 영어로 되어 있다는 점인 것 같습니다. 한글도 인식을 하고 답변을 해 주기도 하지만 아무래도 영어로 된 사이트이다 보니 영어로 질문을 하는 것이 보다 더 정확하고 자세하게 답을 해 주는 것 같고, 한글이 약간 어색한 면이 있는 것 같아요.

또 인터넷에 나오는 정보를 토대로 답을 해 주기 때문에 사실과 다른 부분도 있을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해야 할 것 같습니다.

 

ChatGPT 사용법

 

챗지피티는 Openai.com 이라는 사이트에 들어가서 이용을 할 수 있는데요. 인터넷 검색 사이트에서 chatGPT 혹은 챗지피티로 검색하면 나오는 곳으로 들어가면 사용할 수 있어요.

 

chatGPT 챗지피티란

 

오픈AI로 들어가면 바로 ChatGPT가 나오는데요.영어로 써 있어도 별로 신경쓸 것은 없고 아래쪽에 TRY CHATGPT 버튼을 눌러서 사용하면 됩니다.

 

chatGPT 챗지피티란

 

TRY CHATGPT를 누르면 로그인 화면이 나오는데요. 처음 사용한다면 Sign In을 눌러서 회원가입을 하면 되고요, 이미 회원 가입이 되어 있다면 Log in 을 누르면 채팅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처음 회원가입할 때는 구글 계정으로 가입하면 정말 간단한데요. 지메일이 있으신 분은 구글 계정으로 회원가입해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회원 가입 후 로그인을 하게 되면 대화창이 나오게 되어요. 대화창에 원하는 질문을 입력하면 되고, 입력 후 엔터를 치면 답변이 나오게 되는데요. 내용이 길다면 시간이 약간 소요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chatGPT 챗지피티란

 

질문은 영어로 혹은 한글로 편하게 작성하면 되는데요. 자세하게 원하는 내용을 물어볼수록, 답변도 더 구체적이고 필요한 내용을 얻을 수 있어요. 한 번에 원하는 답변을 얻지 못했다면 좀 더 세부적으로 추가하여 질문하면 좀 더 원하는 답변에 가까워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혹시 한글로 물어봤는데 원하는 답변을 얻지 못한 경우에는 파파고나 구글 번역을 이용해 필요한 질문을 영어로 바꾸어서 다시 질문해 보셔도 좋겠어요.

 

로그인한 후 질문한 내용은 나중에 다시 확인할 수도 있어서 굳이 다시 질문하지 않아도 되는 점도 굉장히 편리한 것 같더라구요.

 

챗지피티 활용도

챗지피티를 이용하여 원하는 질문에 답을 얻는 방식으로 아직까지는 여러 분야에 사용되지 않지만,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 보면 블로그 작성이나, 유튜브 동영상까지도 챗지피티를 이용해 만드는 경우도 찾아 볼 수 있는데요. 

이제 기업은 제품설명이나 마케팅 컨텐츠등을 인간이 아닌 챗지피티를 이용해 만들 수도 있겠고, 학계의 경우에는 그럴듯한 가설을 생성하고, 연구 논문을 요약하고, 또 문헌 검토 프로세스에 사용할 수도 있겠습니다.

교육 분야에서는 지도 교사 없이 혼자서 공부할 수 있는 영역을 만들어 낼 수도 있겠구요. 일반인들도 알고 싶은 내용에 대해 방대한 내용을 손쉽게 찾아볼 수 있어서 앞으로 어디까지 발전해 나갈지 기대가 되는 상황입니다.

 

첨단 AI 기술개발에 더 중요한 역할을 하여 인공지능 분야의 개발이 더욱 가속화되지 않을까 기대됩니다. 챗지피티 한 번 사용해 보시길 추천드리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