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이야기 / / 2019. 4. 10. 18:31

그녀의 사생활 줄거리, 인물관계도, 등장인물, 몇부작, 원작 알아보기

반응형


tvN에서 새로운 수목드라마 그녀의 사생활이 오늘 첫방송을 하네요. 그녀의 사생활은 그동안 방송되었던 진심이 닿다의 후속드라마로 아이돌을 좋아하는 덕후의 이야기를 소재로 한 드라마라고 해요.



그동안 덕질을 하는 캐릭터들이 드라마에 종종 등장하였고, 대표적으로 응답하라 1997에서 H.O.T의 토니안을 덕질하는 시원이 캐릭터를 비롯해서 아이돌 덕후들이 드라마의 소재로 나오긴 했는데요. 덕후라는 단어가 드라마에 나오는 것은 처음 보았네요. 덕후 뿐 아니라 일코나 성덕 등 여러가지 덕질 용어들이 등장하여 실제로 드라마에서 사람들이 말로 그런 용어들을 쓰는 것을 보니 저도 덕질을 하는 입장이지만 좀 오글거리는 느낌이 들더라구요.


그녀의 사생활 줄거리


그녀의 사생활 줄거리

큐레이터인 직장인 성덕미는 아이돌을 너무 싫어하는 미술관 관장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일코를 하고 있는데요. 일코란 일반인 코스프레라고 덕후인 것을 숨기고 일반인인 척 하는 것을 말해요. 하지만 새로온 상사인 라이언을 만나면서 덕질의 대상이 아이돌에서 서서히 라이언으로 바뀌게 된다고 하구요. 성덕미의 일코와 덕질의 이중생활이 재미있게 펼쳐질 예정이라고 해요.




라이언도 또한 초보 덕후로서 성덕미를 좋아하기 시작하게 되어 결국 둘이 서로의 최애가 된다는 이야기라고 해요. 라이언은 사실 친부모에게 버림받고 외국에 입양되었고 좋은 양부모 밑에서 잘 자라게 되었지만 아마도 친부모를 찾기 위해 한국으로 돌아오게 된 것 같아요. 친부모에 얽힌 이야기도 간간히 나올 듯 하네요.


그녀의 사생활 등장인물

성덕미 (박민영)

그녀의 사생활 등장인물

채움미술관의 수석 큐레이터인 성덕미는 외모와 안목을 갖춘 완벽한 큐레이터인데요. 아름다운 예술작품과 일할 수 있어서 행복하지만 또한 아이돌 덕후로 화이트오션의 차시안을 덕질하고 있어요. 하지만 직장에서 아이돌이라면 질색을 하는 관장 때문에 일코를 하는 이중생활을 하고 있다고 하네요.


라이언 골드 (김재욱)

그녀의 사생활 등장인물

채움미술관 신입 관장인 라이언 골드는 외모와 실력을 갖춘 능력자인데요. 어린시절 친부모에게 버림받고 미국으로 입양된 과거가 있어요. 하지만 훌륭한 양부모 밑에서 잘 자라게 되었지만 갑자기 한국으로 오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덕미와 초반에 악연으로 만나지만 서서히 그녀의 매력에 빠져들게 된다고 해요.


남은기 (안보현)

그녀의 사생활 등장인물

최강유도체육관 관장인 남은기는 덕미와 어릴 때부터 같이 자란 소꿉친구이기도 한데요. 덕미와는 쌍둥이처럼 한집에서 자랐고 지금도 덕미의 집에서 거의 숙식을 해결할 정도로 가깝게 지낸다고 해요. 아이돌 덕후의 덕미를 보면서 남몰래 덕미를 짝사랑하고 있다고 하네요.


차시안 (정제원)

그녀의 사생활 등장인물

아이돌그룹인 화이트오션의 멤버인 차시안은 덕미의 덕질 대상인데요. 외모와 실력을 갖추고 있어 그룹에서 가장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멤버라고 해요. 본업도 잘 하고 있지만 그림에도 재능이 있어 취미 이상의 실력을 가지고 있는데요. 덕미가 근무하는 채움 미술관에서 전시를 하게 되어 덕미와 만나게 된다고 하네요.


신디 (김보라)

그녀의 사생활 등장인물

덕미와 같이 차시안을 덕질하는 신디는 차시안의 홈마이기도 한데요. 덕질을 위해 사생까지 해가면서 덕미의 라이벌로 떠오르게 된다고 하네요.


그녀의 사생활 인물관계도


그녀의 사생활 인물관계도


덕미와 은기의 고등학교 동창이자 카페 코코모코의 사장 이선주 역에는 박진주가 출연하구요. 덕미의 엄마 고영숙 역에 김미경, 덕미의 아버지 성근호 역에 맹상호가 출연한다고 해요.

비주얼 아티스트 최다인 역에는 홍서영, 채움미술관 전 관장 엄소혜 역에 김선영이 출연하여 성덕미가 일코를 하게 만든다고 하네요. 해외유학파 출신의 큐레이터 유경아 역에 서예화, 채움미술관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는 김유섭 역에는 정원창이 출연을 하구요.

덕미 친구인 선주의 남편이자 시사프로 피디인 강승민 역에 임지규, 선주의 카페인 코코모코의 알바생 주혁 역에 유용민, 은기의 친모인 남세연 역에 박명신, 화이트오션의 아이돌 시안의 엄마 공은영 역에 이일화가 출연을 하네요.




그녀의 사생활 원작

그녀의 사생활은 누나팬닷컴이라는 김성연의 소설을 원작으로 했다고 하는데요. 같은 제목의 웹툰 누나팬닷컴 - 그녀의 사생활이라는 웹툰도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작이 되었다고 해요.


그녀의 사생활 몇부작

드라마 그녀의 사생활은 16부작으로 4월 10일 첫방송이 시작하여 8주동안 수목 9시 30분에 방송되어요.


꽃피는 봄이라서 그런지 간질간질한 로맨틱코미디 드라마들이 나오고 있는데요. 나 대신 연애하는 간질간질한 마음을 드라마를 통해 느껴보고 싶은 마음도 들더라구요. 재미있고 유쾌한 드라마가 되길 기대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