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이야기 / / 2018. 12. 3. 22:18

나쁜형사 줄거리,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원작 알아보기

반응형


MBC 새 월화 미니시리즈 나쁜형사가 오늘 첫 방송을 하는 날이네요. KBS에서도 새 드라마 땐뽀걸스가 시작하고 SBS에서는 사의 찬미가 방송이 되어 이번 월화드라마는 보던 것을 계속 보는 것이 아니라 뭘 볼까 고민이 되는 것 같아요. 그 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나쁜 형사인데요. 믿고 보는 배우 신하균이 출연을 한다는 사실 만으로도 기대를 할 수 밖에 없을 것 같네요.



나쁜형사는 MBC 드라마 중 9년 만에 19금 판정을 받은 드라마라고 해요. 첫 회부터 19금 판정을 받았다고 하는데 평일 10시 드라마가 19금 판정이라니 얼마나 자극적인 내용이 다뤄지도 궁금해 지는 부분이네요.


나쁜형사 줄거리


나쁜형사 원작

드라마 나쁜형사는 영국 BBC 드라마 루터(Luther)를 원작으로 만들어진 드라마인데요. 루터는 영국 범죄 수사물 중에서 손꼽히는 명작이라 MBC에서 리메이크를 한다고 할 때부터 기대하고 있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원작을 바탕으로 한국 정서로 잘 각색하여 만들겠다는 내용을 봤는데 우리 상황에 맞게 어떤 식으로 리메이크가 될지도 관전포인트 중 하나라고 할 수 있겠어요. BBC 드라마 루터는 현재 시즌 4까지 방송되었고 리메이크는 러시아에 이어서 우리가 두번째라고 하네요.




나쁜형사 줄거리

드라마 나쁜형사는 연쇄살인마보다 더 독한 형사와 연쇄살인마보다 더 위험한 천재 사이코패스의 아슬아슬한 공조수사를 그린 범죄드라마라고 소개가 되어 있는데요. 사실 뉴스에서 보면 사이코패스 범죄자들은 정말 교묘하게 법망을 피해가며 범죄를 저지르고, 나중에 잡히게 되어도 법의 테두리에서는 너무 낮은 형량과 죄값을 받게 되는 것 같아 안타까운 상황들을 많이 보게 되는 것 같아요. 


나쁜형사 줄거리


나쁜형사에서는 주인공인 형사 우태석이 과거에 살인사건 목격자인 여고생을 자신의 판단 착오로 인생을 파탄으로 이르게 한 것을 후회하며 이제는 범죄검거를 위해 법 안에서만이 아니라 불법까지도 마다하지 않고 수사를 하게 된다고 해요. 타고난 천재이자 사이코패스인 기자 은선재는 감정을 느끼지 못하지만 총명하기 때문에 사람들이 자신이 사이코패스인지를 모르게 속이며 살고 있지만 우태석 형사를 보자 자신과 닮은 듯한 모습에 은밀히 태석을 돕게 된다고 하네요. 이렇게 해서 열혈형사와 사이코패스 기자의 은밀한 공조수사 이야기가 진행이 될거라고 해요.



원작인 BBC드라마 루터는 주인공 이름이 루터인지라, 리메이크에서는 같은 제목을 사용하지 않고 나쁜형사라고 제목을 바꾼 것 같은데요. 원작이 워낙 인기가 있었던 것이라 스토리라인이 탄탄할 것으로 예상이 되어 장르물을 좋아한다면 꼭 봐야할 드라마가 아닐까 생각이 되네요.


나쁜형사 등장인물

우태석 (신하균)

나쁜형사 등장인물

S&S팀 팀장인 우태석은 심리수사에 강한 형사로 전국 강력범죄 검거율 1위를 하고 있는 타고난 형사인데요. 초보 순경 시절 자신의 판단 착오로 살인사건 목격자인 여고생의 인생을 파탄에 이르게 한 이후 범죄 검거를 위해서는 불법도 마다하지 않는 나쁜 형사가 되었다고 해요. 어느날 부모를 살해한 용의자인 선재와 만나게 되고 정체를 알 수 없는 선재와 살인사건을 은밀히 공조하게 된다고 하네요. 연기신인 하균신이 우태석 역할을 맡게 되어 기대에 기대를 할 수 밖에 없어 빨리 드라마를 보고 싶은 마음이네요.


은선재 (이설)

나쁜형사 등장인물

명강일보 사회부 기자인 은선재는 타고난 천재로 칭찬받고 자랑하는 것에 익숙한 인물인데요. 감정을 느끼지 못하지만 똑똑한 인간으로 감정을 느끼지 못하기 때문에 더욱 잔인한 사이코패스인데다가 똑똑한 머리로 자신이 사이코패스인 것을 숨길 수 있어 더욱 위험한 인간이라고 할 수 있겠어요. 유일하게 자신이 인정하는 태석을 보며 태석을 돕는 조력자가 되기로 마음을 먹었다고 하네요. 은선재 역에는 최근 대세배우로 성장할 기대주 이설이 출연을 하는데 흔하지 않은 매력적인 얼굴이어서 더 이 역할에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전춘만 (박호산)

나쁜형사 등장인물

청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장인 전춘만은 태석과 경찰학교 교관일때 만났고, 머리좋고 똑똑한 태석이 마음에 들었다고 해요. 하지만 태석이 수사하던 살인사건에서 범인으로 지목된 장선호의 부모가 지역 유지라는 이유로 목격자인 여고생 배여울에게 대질심문을 하게 만들어 여고생의 인생을 파탄으로 이르게 만든 장본인이기도 한데요. 그 사건 이후 춘만의 비리 행위를 태석이 알게 되고 두 사람은 악연으로 엮이게 된다고 하네요. 전춘만 역에는 박호산이 출연을 하여 또 다른 연기변신을 보여줄 예정이라고 해요.


장형민 (김건우)

나쁜형사 등장인물

청인지검 검사인 장형민은 머리 좋고 인물 좋고 집안도 좋은 완벽남인데요. 사실은 연쇄살인마로서 장선호라는 이름에서 장형민으로 개명한 살인자로, 13년 전 같은 학교를 다니던 권수아를 살해하고 태석이 목격자로 여울을 찾아냈지만 여울은 실종되어 버리게 되었고, 장선호는 이름을 바꾸고 계속해서 살인 행각을 저지르게 된다고 해요. 하지만 자신이 검사라는 지위로 법망을 빠져나가게 된다고 하네요. 장형민 역에는 배우 김건우가 출연을 한다고 해요.


채동윤 (차선우)

나쁜형사 등장인물

SNS 팀원인 채동윤은 경대 수석 졸업을 한 우수한 실력을 가진 꽃미남 형사인데요. 요령이 없고 눈치도 없는 원칙주의자라고 해요. 우태석이 강력범죄 검거율 1위를 차지하는 형사라 존경을 하여 결국 우태석의 파트너가 되는데요. 원칙주의자 채동윤이 수사를 위해서는 불법도 자행하는 우태석을 보고 갈등을 하게 되지만 결국 태석의 열정과 정의감에 그의 방식으로 물들어가게 된다고 해요. 채동윤 역할에는 차선우가 출연을 한다고 하는데요. 차선우가 누군가 했더니 B1A4의 바로였네요. 바로라는 이름대신 연기자로 자신의 본명 차선우를 사용하기로 했나 보더라구요.


신가영 (배다빈)

나쁜형사 등장인물

SNS팀원인 순경 신가영은 안정적인 삶을 위해 공무원으로서의 경찰을 원했다고 하는데요. SNS팀에 발령을 받게 되자 연쇄살인사건 때문에 자신이 원하던 9to5의 직장인 생활을 할 수 없게 되어 당황을 하게 된다고 하네요. 같은 팀 동윤가 자주 마주치며 특별한 관계가 된다고 하는데요. 신가영 역할에는 배다빈이 출연을 한다고 해요.


나쁜형사 인물관계도

나쁜형사인 우태석과 사이코패스 기자인 은선재를 중심으로, 우태석이 이끄는 SNS팀 인원들과 우태석의 가족인 아내 김해준 역에는 홍은희가 출연을 하는데 아내 김해준은 변호사 역할이라고 해요.

나쁜형사 인물관계도


SNS팀에는 채동윤, 신가영 외에 반지득 역에 배유람, 이문기 역에 양기원이 출연을 한다고 해요. 반지득은 SNS자문위원이자 IT전문가로 보석흥신소 사장을 한 경험도 있다고 하구요. 이문기는 SNS팀원으로 부산토르라고 불리는 츤데레 해결사라고 하네요.

청인지방경찰청에는 홍보계장 조두진 역에 윤희석이 출연을 하며 조두진은 태석의 절친이기도 하다고 하구요. 형사과장 최정우 역에는 류태호가 출연을 하며 우유부단하고 소심한 리더 역할을 보여준다고 해요. 과학수사팀 팀장인 성미라 역에는 김나윤이 출연을 하네요. 살인사건 목격자인 여고생 배여울 역에는 조이현이 출연을 한다고 해요.

오늘 시작하는 드라마 나쁜형사, 범인을 잡기 위해 모든 노력을 다 하며 법의 경계를 넘나드는 수사를 하는 통쾌한 모습과 천재 사이코패스의 공조 수사, 연쇄살인마의 이야기는 흥미진진하게 펼쳐질 것으로 보여 장르적 재미와 함께 화려한 볼거리를 볼 수 있으리라 기대를 해 봅니다. 재미있는 드라마로 리메이크 되어 원작보다 더 볼만한 드라마가 되었으면 하네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