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이야기 / / 2018. 4. 25. 21:36

슈츠 줄거리, 등장인물 소개

반응형


지난 주 추리의 여왕 시즌2가 마무리되고 이번 주 추리의 여왕 시즌2 후속 드라마 슈츠가 첫 방송을 시작하네요. 드라마 슈츠는 미국 드라마 슈츠를 리메이크한 작품으로 원작인 미드 슈츠와 비교해 보는 맛도 쏠쏠할 것 같아요. 미드 슈츠는 시즌7까지 방영된 인기 드라마라 어떻게 한국 드라마로 재해석했을지 궁금해지더라구요.




드라마 슈츠는 두 변호사의 브로맨스 케미가 핵심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미드에서도 두 남자 변호사의 브로맨스 케미가 뛰어났는데요. 한국 드라마 슈츠는 장동건과 박형식이 두 주인공으로 19살의 나이차이를 뛰어넘으며 브로맨스 케미를 보여줄 예정이라고 하네요.


슈츠 줄거리


슈츠 줄거리

남성 양복을 슈트라고 하는데, 슈트를 입는 사람들이라 SUITS라고 제목지은 드라마 슈츠는 변호사들의 이야기를 다룬 드라마로 대한민국 최고 로펌을 배경으로 고군분투하는 변호사들의 활약을 그린 드라마인데요. 법무법인 강앤함 수석 파트너 변호사인 최강석 변호사는 무패를 자랑하는 능력있는 변호사이고, 수석변호사 승진을 앞두고 천재 고연우를 신입 변호사로 고용을 하게 되어요. 고연우는 법대를 졸업하지도, 로스쿨을 다니지도 않았지만 천재적인 기억력과 공감능력을 가져 운명적으로 신입변호사가 되었다고 하는데요. 전설적인 변호사 최강석과 천재적인 기억력을 가진 신입 변호사 고연우가 함께 일하면서 벌어지는 에피소드들이 등장할 예정이에요.




그 밖에 매력적이고 개성이 강한 여러 주인공들이 등장하게 되는데요. 원작의 마이크 로스는 최강석으로, 하비 스펙터는 고연우로 등장을 하게 되고, 제시카 피어슨은 강하연, 루이스 리트는 채근식, 도나는 홍다함, 레이첼 제인은 김지나로 등장하니 원작을 보셨으면 비교해 보는 맛도 재미있을 것 같아요.


슈츠 등장인물

최강석 (장동건)

슈츠 줄거리

법무법인 강&함의 에이스인 변호사 최강석 역에는 장동건이 오랜만에 드라마에 복귀를 하여 맡게 되었어요. 최강석은 법정에 서기도 전에 이기는 전설의 변호사로 승승장구 중인데요. 수석파트너 승진 직전에 변호사 자격증도 없고 로스쿨도 졸업하지 못한 고연우를 신입 변호사로 고용하는 일을 하게 되어요. 무슨 일이든 컨트롤할 수 있었던 최강석에게 고연우는 예측할 수 없는 존재가 된다고 하네요.


고연우 (박형식)

슈츠 줄거리

천재적인 기억력과 공감능력을 가지고 있는 고연우 역은 박형식이 출연을 한다고 해요. 부모님을 어린 시절에 잃고 천재적인 두뇌를 가졌지만 주차요원으로 일하는 고연우는 어떤 선택으로 인해 위기에 처하게 되는데요. 최강석을 위기의 순간 만나게 되고, 대한민국 최고의 로펌 강&함에서 신입변호사로 일할 기회를 얻게 된다고 하네요.


강하연 (진희경)

슈츠 줄거리

강&함 대표인 강하연 역에는 진희경이 출연을 하네요. 법무법인 강&함의 대표변호사인 강하연은 냉정하고 철저한 리더인데요. 최강석의 남다른 능력을 알아보고 최강석을 강&함의 변호사로 영입하였고, 최강석과 함께 강&함을 대한민국 최고의 로펌으로 만들어 놓은 능력자라고 해요. 하지만 신입 변호사 고연우가 등장하자 시한폭탄같은 고연우 때문에 패닉에 빠지게 된다고 하네요.


홍다함 (채정안)

슈츠 줄거리

법무법인 강&함의 법률비서 홍다함 역에는 채정안이 출연을 하네요. 눈썰미와 센스가 뛰어나고 지식이 풍부한 완벽한 비서라 최강석의 영혼의 파트너라고 할 수 있는 존재인데요. 최강석이 최대의 위기를 맞는 순간 최변을 보호하기 위해 해서는 안 될 선택을 하게 된다고 해요.


김지나 (고성희)

법무법인 강&함의 법률보조 사무주임 김지나 역은 고성희가 맡았어요. 외모도 외모지만, 법지식과 업무처리가 완벽하여 모든 사람이 좋아하는 인물이라고 하는데요. 사실은 변호사들에 대한 열등감을 당당하고 유능한 패러리걸로 포장하고 있었지만 고연우가 나타나면서 변하게 된다고 해요.


채근식 (최귀화)

슈츠 줄거리

법무법인 강&함의 파트너 변호사 채근식 역에는 최귀화가 출연을 하는데요. 강&함의 2인자로 최강석이 인생 최대의 라이벌이라고 생각하는 인물이에요. 항상 최강석을 이기기 위해 혼자만의 전쟁을 치루지만 또 항상 패배하게 되고, 언젠가는 최강석을 이기겠다는 목표로 살고 있다고 하네요.




강&함에서 강하연과 함께 공동대표변호사인 함대표가 강&함으로 돌아오게 된다고 하구요. 강&함 어쏘시에잇 2년차 서변 역에는 이태선이 출연을 한다고 해요. 고연우의 절친 철순 역은 이상이가 출연을 하고, 철순의 전 여친이자 애견 미용사인 세희 역에는 이시원, 고연우의 할머니 조여사 역에는 예수정이 출연을 하네요.

오늘 시작하는 슈츠 미드의 인기를 이어서 한국에서도 인기있는 재미있는 드라마가 되길 기대하며 오늘 첫 방송 챙겨봐야겠어요. 추리의 여왕이 끝나서 아쉬운 마음을 달랠 수 있는 좋은 드라마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