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이야기 / / 2017. 11. 22. 21:30

이판사판 줄거리, 등장인물 소개

반응형


SBS 수목드라마가 오늘 새로 시작하는데요. 당신이 잠든 사이에가 끝나고 후속 드라마 이판사판이 오늘 첫방송을 하는 날이네요. 드라마 이판사판은 판사들의 이야기를 다룬 드라마라고 하는데요. 그동안 법정드라마가 여러번 방송되었었지만 판사들이 주인공인 드라마는 없었다고 해요. 그래서 검사나 변호사가 아닌 판사들의 입장에서 법정드라마를 새롭게 만들겠다고 하는데요. 판사들의 입장에서 사건들을 보는 것도 참 흥미로울 듯 해요.






드라마 이판사판은 청춘시대 시리즈에서 송지원 역할로 톡톡 튀는 매력을 선보인 박은빈이 주인공으로 출연을 하고 또 부드러운 이미지의 연우진과 호흡을 맞춘다고 하는데요. 판사 장려극이라는 부제를 붙인 것처럼 독특한 장르의 드라마가 될 것으로 기대가 되고 있어요. 이번주에는 수목드라마가 2개나 새로 시작을 하는데 상대작인 슬기로운 감빵생활이 응답하라 시리즈를 성공시킨 신원호 감독과 응답 제작진이 또 다시 뭉친 드라마라 같이 시작하는 것이 좀 부담스러울 수도 있는데요. 젊은 배우들의 통통 튀는 매력과 함께 명품조연들이 등장해 드라마의 재미를 더 할 것 같아 이판사판도 기대를 가져보게 되네요.


이판사판 줄거리



드라마 이판사판은 이정주라는 똘기 넘치는 판사가 속물근성과 정의감이 충돌하면서 벌이는 이야기를 다룬 드라마인데요. 이정주 판사와 함께 소신있는 판사 사의현 판사가 판사들의 치열한 삶과 갈등에 대해, 또 판사로서의 애환과 좌절에 대한 이야기를 해 나갈 거라고 해요. 이정주 판사의 이판, 사의현 판사의 사판이 합쳐져서 드라마 제목이 이판사판이라고 정해졌나 보더라구요.






판사들 이야기와 함께 로스쿨에 대한 이야기도 다룰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요즘은 사법고시가 없어지고 로스쿨 시대가 본격적으로 오게 되었는데 로스쿨의 괴짜와 아웃사이더들이 잘못된 판결을 바로 잡기 위해 오판 연구회라는 모임을 만들어 활약하면서 진정한 법조인이 되는 성장기도 기대해 달라고 하네요.


이판사판 등장인물


이정주 (박은빈)

이판사판 줄거리

어린 시절 아버지는 사법고시 실패로 자살하고, 오빠도 미성년자강간살인죄로 무기수로 복역중인데다가 엄마는 홧병으로 돌아가시게 된 정주는 엄마의 유언대로 외삼촌의 딸로 호적을 바꾸게 되었다고 해요. 예전 고등학교 2학년 때 오빠의 재판 기록을 훔치다가 유명희 판사에게 걸리게 되었는데, 유명희 판사는 차라리 판사가 되어 보라는 조언을 했고 그 조언대로 사법고시에 합격하여 판사가 되었다고 하네요. 잘 나가는 판사가 되기 위해 속물 근성으로 일을 하지만 가끔식 가슴속에서 나오는 정의감 때문에 혼란을 겪게 된다고 하는데요. 결국 정의를 찾기 위해 노력하는 판사가 된다고 하네요.


사의현 (연우진)

이판사판 줄거리

어린 시절 판사인 아버지의 재판을 참관한 이후로 판사의 꿈을 키워왔고 결국 꿈꾸던 판사가 된 사의현은 이정주판사와 일을 하면서 계속 부딪히게 되는데요. 서로 티격태격하면서 사랑을 하게 된다고 해요. 그렇지만 일과 사랑 사이에 갈림길을 선택해야 하는 잔인한 상황에 맞닥뜨리게 된다고 하네요.


도한준 (동하)

이판사판 줄거리

사법연수원을 수석 졸업했지만 판사가 아닌 검사가 된 도한준은 야당 실세이자 차기 대권 후보인 아버지의 가면을 벗기고 추악한 실체를 까발리기 위해 검사가 되었다고 해요. 검찰청 미친개가 별명인 한준은 유명희 판사가 엄마인데요. 엄마의 재판을 참관하다가 이정주와 마주치게 되고 이정주를 짝사랑하게 된다고 하네요.


진세라 (나해령)

이판사판 줄거리

재벌 3세인 진세라는 벨라지오라는 걸그룹에 들어가 춤과 노래 실력을 인정 받게 되지만 왕따사건으로 걸그룹에서 퇴출당하고 마녀사냥식 여론재판을 당한 과거가 있는데요. 과외선생으로 온 의현으로 인해서 법을 공부하기로 마음먹게 되었다고 해요. 결국 로스쿨에서 열심히 공부하여 미모나 실력 면에서 독보적인 존재가 된다고 하네요.


도진명 (이덕화)

이판사판 줄거리

야당 실세이자 차기 대권 주자인 도진명은 도한준의 아버지이기도 한데요. 언론사 기자였던 도진명은 법원출입기자로 일하다가 유명희와 결혼을 하게 되었고 현재는 차기대권주자로 입지를 다지던 중 장순복, 최경호 재심이 부각되자 문제가 생기게 되고 그 중심에 있는 이정주를 위협한다고 하네요.


사정도 (최정우)

이판사판 줄거리

대법관 출신으로 현재는 거대 로펌 대표인 사정도는 사의현의 아버지이기도 한데요. 차기대권주자인 도진명의 법률자문을 맡고 있다고 해요. 판사시절 한 치의 부끄러움도 없이 판결을 내렸다고 자신했었는데 과거 자신이 무기징역을 선고한 장순복이 진범이 아니고, 진범은 도진명이 사주한 인물이라는 것을 알고 흑화하게 된다고 하네요.


유명희 (김해숙)

이판사판 줄거리

도한준의 어머지이자 도진명의 아내인 유명희는 현재 한국대 로스쿨 교수인데요. 고아 출신이지만 어려운 환경을 이겨내고 서울 법대 재학 중에 사시를 패스하고 사법연수원 수석 졸업을 한 대단한 인물이에요. 한국대 로스쿨 교수로 재직하면서 여자 로스쿨생의 선망의 대상이 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정주에게도 판사의 길을 걷게 한 정주의 롤모델이기도 한 인물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한국대 로스쿨에서 오판 연구회를 만든 하영훈 역에는 허준석, 대한민국 최초 대통령 여성 경호원을 하다가 로스쿨에 오게 된 황민아 역에는 정유민, 천재 해커이자 로스쿨생인 남윤일 역에 홍승범, 돌 지난 딸이 있는 아이 엄마이자 로스쿨생인 이선화 역에 정연주가 출연을 한다고 하구요. 이정주의 친오빠 최경호 역에 지승현, 이정주의 엄마 엄신숙 역에 김희정이 나온다고 해요.

법원을 배경으로 오지락 판사역에 이문식, 정채성 판사 역에 이창욱, 최고수 판사 역에 우현, 최고수의 아내이자 부부판사인 문유선 판사역에 배해선, 송호찬 판사 역에 조재룡, 서대수 판사 역에 김민상, 오미자 역에 이혜은, 법원 직원 김무식 역에 허정규, 이차원 역에 김진엽, 윤판 역에 오나라가 출연을 한다고 하네요.

이번 주 시작하는 드라마 이판사판, 판사가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첫 드라마라고 하는데 기존의 법정물과 얼마나 차이가 날 지는 두고 봐야 할 것 같아요. 참신하고 매력있는 드라마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