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이야기 / / 2017. 8. 12. 19:30

명불허전 줄거리, 인물관계도, 등장인물 소개

반응형


요즘 재미있게 보았던 비밀의 숲이 끝나고 비밀의 숲 후속 드라마 로 명불허전이 이번 주 토요일 새로 시작하는데요. 오랜만에 티비드라마로 복귀하는 김남길과 김아중이 주연을 맡아 김남길은 조선시대 의원으로, 또 김아중은 현대 의사로 나와 시대를 뛰어넘는 메디컬 어드벤처 드라마라고 해요.






최근 타임슬립을 다루는 드라마들이 많이 나오는 것 같은데요. 당장 이번주에 시작한 맨홀도 타임슬립을 다루고 있구요.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았던 시그널, 나인 등 많은 드라마들이 있었는데요. 이번에는 400년 전에 침으로 사람을 치료했던 의사와 또 현대의 수술로 사람을 살리는 의사가 만나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재미있게 그렸다고 해요. 티저와 하이라이트 영상만 봐도 그동안 김남길이 했던 무거운 역할에서 벗어나 코믹한 이미지가 많이 보이는 것 같구요. 김아중도 멋진 의사의 프로다운 모습을 보이는 것 같아서 정말 기대가 되네요.


명불허전 줄거리


명불허전 줄거리

허준과 같은 시대의 조선에서 뛰어난 침술을 가진 허임이라는 의원이 왜적의 침입으로 편두통이 심한 왕, 선조에게 침을 놓으려고 하는 순간, 정체불명의 화살을 맞고 2017년이라는 400년의 세월을 뛰어넘어 현대로 오게 되는데요. 현대로 와서 흉부외과 의사인 최연경을 만나게 되고 조선 시대에서는 볼 수 없는 의술을 보고 놀라게 된다고 해요. 그 후 허임과 최연경은 조선과 서울을 같이 오고 가면서 사랑에 빠지고 또 성장을 하게 되는 이야기라고 하네요.






명불허전 등장인물


허임 (김남길)

명불허전 줄거리

조선시대 병원인 혜민서의 최말단 참봉의원인 허임은 뛰어난 침술을 가지고 있으니 천출이라는 신분의 한계 때문에 어의는 커녕 만년 참봉으로 지내는 인물인데요. 어느 날 왜적의 침입으로 편두통을 겪게되는 선조를 위해 침을 놓고 앞날이 멋지게 펼쳐질 찰나, 갑자기 화살을 맞고 다리 아래로 떨어지게 되는데, 깨어나 보니 2017년 현재 서울에 오게 된다고 해요. 2017년 서울에서 처음 만난 최연경과 함께 다시 조선 시대로 돌아가게 된다고 하네요.


최연경 (김아중)

명불허전 줄거리

선혜병원 흉부외과 의사인 최연경은 뛰어난 외모에 차가운 말투로 전문가 포스가 좔좔 풍기지만 마음 속에는 상처와 비밀이 있는 인물인데요. 어린 나이에 사고로 아버지가 돌아가지고 엄마도 고등학교 때 돌아가셔서 할아버지가 키워주셨는데 한의사인 할아버지는 집안의 대를 이어주기를 바래 연경이 한의사가 되기를 바라지만 할아버지 때문에 엄마가 치료를 제대로 못 받아 죽었다는 생각을 할아버지에게 반항하며 의사가 되었다고 해요. 실력은 뛰어나지만 환자들을 사무적으로 대하고 거리를 두는 사람이라고 하는데 어느날 이상한 남자가 나타나면서 일상에 차질이 생기기 시작한다고 하네요.


유재하 (유민규)

명불허전 줄거리

유학파 한의사인 유재하는 선혜한방병원 전문의로 외모면 외모, 재력이면 재력, 성격하면 또 한 매너, 재치있는 말솜씨까지 모든 것을 다 가진 완벽남인데요. 연경을 짝사랑하여 존스홉킨스 의과대학 연구원으로 지내다 선혜병원 VIP 병동 개원에 맞춰 귀국하여 연경을 볼 생각에 기대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이상한 남자가 연경 앞에 나타난 것을 보고 위기감을 느끼게 된다고 해요. 그래서 그 이상한 남자 허임의 정체를 알아내기 위해 노력한다고 하네요. 


동막개 (문가영)

명불허전 줄거리

여자이지만 남장을 하고 살아가는 동막개는 혜민서 하인인데요. 허임의 조수로 허임을 진심으로 돕는 허임의 조력자라고 해요. 허임이 갑자기 사라진 후에도 혜민서를 지키면서 허임을 기다리다가 허임이 조선에 다녀갈 때마다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명불허전 인물관계도


허임이 있었던 조선시대의 혜민서가 나오고 또 연경의 할아버지가 운영하는 한의원인 현대 혜민서가 배경으로 거기에 등장인물들이 나오구요. 연경이 일하는 신혜병원, 또 재하가 근무하는 신혜한방병원이 나와요. 그리고 조선시대에 선조를 비롯한 궁에서 또 여러 인물들이 등장하게 되는데요.


명불허전 줄거리

명불허전 줄거리


혜민한의원 (현대 혜민서)

현대 혜민서에서 연경의 할아버지이자 혜민한의원 원장 최천술 역에는 윤주상이 나오는데요. 40년째 한의원을 운영하며 가난한 사람들에게 치료를 받을 수 있게 집집마다 돌아다니며 침을 놓아주는 괴짜 할아버지라고 해요. 또 혜민한의원 한약사 민병기 역에는 태항호, 혜민한의원 간호조무사 전재숙 역에는 민지아가 출연하네요.


선혜한방병원

선혜한방병원 원장 마성태 역으로 김명곤이 나오는데 연경의 할아버지 최천술과 같이 공부한 친구이자 라이벌이라고 해요. 야심가에다가 허임을 이용하려고 한다고 하네요. 






조선시대 

대전 어의이자 내의원 수장인 허준 역에는 엄효섭이 출연하는데 허임의 실력을 알고 일부로 허임을 위해 혜민서에 두어 훈련을 시켜 진정한 의원으로 만들기 위해 트레이닝시킨다고 해요. 시간 여행을 할 수 있는 침통의 비밀도 알고 있다고 하네요. 또 허임과 내의원 동기이자 내의원 궁궐 약제창 의원인 유진오 역에는 유민규가 나온다고 해요. 허염의 목숨을 노리는 두칠 역에는 오대환이 출연하네요. 또 허임이 타임슬립을 감행하는 계기가 되는 어린 환자 연이 역에는 신린아가 나오네요.


신혜병원

신혜병원 원장 신명훈 역에 안석환, 황교수 역에 이대연, 연경의 동기이자 경쟁자인 강만수 역에 이재원, 연경의 후배 김민재 역에 성주, 간호사 정이연 역에 서정연이 출연하구요. 신혜병원 장기 입원환자인 중2소녀 오하라 역에는 노정의가 나온다고 해요.


오늘 시작하는 드라마 명불허전, 왕복 타임슬립으로 재미있는 일들이 벌어지게 될텐데요. 두 시대를 오가며 맞게 되는 황당하고도 또 코믹한 에피소드들도 재미를 줄 것 같구요. 현대의학과 한의학의 콜라보로 의학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킬 주인공들의 활약도 기대가 되네요. 비밀의 숲 후속 드라마 명불허전, 비숲이 끝나서 아쉬운 시청자들에게 또 다시 볼 만한 드라마로 아쉬움을 채워주길 기대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