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이야기 / / 2017. 8. 30. 20:30

병원선 줄거리, 인물관계도 및 등장인물 소개

반응형


지난 주 아랍 부호 만수르의 딸 찾는 이야기 죽어야 사는 남자가 끝나고, 죽어야 사는 남자 후속 드라마 병원선이 오늘 첫방송을 한다고 해요. 병원선은 하지원이 2년만에 선택한 드라마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데요. 병원선을 타게 된 의사들의 이야기를 다룬 드라마라고 하여 새로운 스타일의 메티컬 드라마 탄생으로도 기대를 받고 있네요.






병원선 줄거리


병원선 줄거리


사람이 많지 않은 작은 섬에는 병원은 커녕 약국도 없는 섬들이 많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병원이나 약국 등 치료시설이 없는 무의도에 배로 의사들이 치료를 하기 위해 운항하는 것을 병원선이라고 한다고 해요. 드라마 병원선은 이 병원선에서 일어나는 이야기들을 다루는 드라마인데요. 최신의 의료장비를 갖춘 병원이 아니라 열악한 시설의 병원선에서 환자를 살리기 위해 사투를 벌이는 의사들의 이야기라 긴박감 넘치는 이야기를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병원선 등장인물


송은재 (하지원)

병원선 줄거리

천재 외과의사 송은재 역에는 하지원이 출연하는데요. 머리는 좋지만 남과 어울리는데 소질이 없는 건조한 성격의 소유자라고 해요. 부유하던 집안이 인턴 시절 집안이 급격하게 몰락하게 되어 집안의 소녀 가장의 역할을 하게 되고, 집에만 가면 집안을 책임져야 하는 부담감 때문에 오프 때도 숙소에서 버티며 열심히 일하는 성격인데요. 외과 과장인 김도훈의 수제자가 되어 김도훈이 부원장으로 승진하면, 은재는 최연소 여자 외과 과장이 될 예정이었으나 예기치 않은 일로 문제가 생기게 된다고 하네요.


곽현 (강민혁)

병원선 줄거리

내과의사 곽현 역에는 강민혁이 나와요. 곽현은 아버지가 무의촌 섬 진료를 하는 의사라 방학 중에는 아버지를 따라 다니며 섬생활을 했고, 그러면서 아버지가 무의촌 진료로 여러 생명들을 구하는 모습에 감동을 받아 훌륭한 의사가 되겠다는 꿈을 키워 나갔다고 해요. 아버지를 본받아 좋은 의사가 되겠다는 꿈으로 의대에 진학하고 따뜻하고 공감능력 뛰어난 레지던트로 일하고 있는데 레지던트 4년 차에 갑자기 그의 삶이 흔들리는 일이 생기기 시작한다고 하네요.


김재걸 (이서원)

병원선 줄거리

한의사 김재걸로는 이서원이 출연하는데요. 김재걸은 우등생이었지만 자신보다 항상 더 뛰어난 형 때문에 열등감을 느끼면서 자란 인물이라고 해요. 열등감 때문에 아버지에게 반항하고 형에게 못 되게 굴면서 지냈지만 어느날 떠났던 여행으로 모든 것이 헛되게 느껴지게 되고, 돌아와서 형에게 사과하려고 마음 먹었지만 자신을 만나러 나오는 형이 교통사고로 죽게 되자 결국 사과를 하지 못하게 된다고 해요. 그 일로 아버지에게 미움을 받게 되고 더 까칠한 성격의 트러블 메이커가 된다고 하네요.


차준영 (김인식)

병원선 줄거리

치과의사 차준영 역에는 김인식이 나오는데요. 흙수저에 가진 것 없지만 유쾌한 성격에 정 많고 웃음 많은 인물이라고 해요. 흙수저 탈출을 위해 병원선에 타게 되지만 프로젝트 초기부터 난관에 부딪치게 된다고 해요. 그 와중에 사랑하는 여자를 만나게 된다고 하네요.


유아림 (권민아)

병원선 줄거리

병원선 간호사 유아림 역에는 권민아가 출연해요. 간호대학을 졸업하고 막 부임한 신참인 유아림은 헌신적인 의사와 함께 환자를 치료할 꿈에 부풀어 있는데 병원선에서 실력있는 외과의사 송은재를 만나고 바로 송은재의 추종자가 된다고 하네요.


방성우 (이한위)

병원선 줄거리

병원선 최고 책임자인 선장 방성우 역에 이한위가 출연해요. 병원선에서 큰 사고 없이 공무원 생활을 마무리하는 것이 목표인 방성우는 은재가 수술을 위해 배 위에서 위험한 일을 벌이자 불안해 하며 걱정하는 인물이라고 해요.


추원공 (김광규)

병원선 줄거리

사무장 추원공 역에 김광규가 출연하는데요. 추원공은 병원선 때문에 이혼을 당했다고 해요. 진단방사선사이자 병원선 사무장으로 오랜 경험과 함께 병원선을 따뜻하게 다독이는 진정한 멘토역할이라고 하네요.


표고은 (정경순)

병원선 줄거리

병원선의 간호사 표고은 역에는 정경순이 출연하는데요. 이혼하고 병원선으로 와서 일하는 베테랑 간호사를 하느라 남편이 바람이 나는 줄 모르고 있다가 이혼을 하게 되었다고 해요. 이혼 후 남자에게 미련을 버리고 평소에도 겁이 없는 간 큰 여자라고 하네요.






병원선 인물관계도


병원선 줄거리


병원선에 탄 의사, 간호사, 배와 관련된 인물 이외에 은재 가족, 곽현 가족, 재걸 가족이 나오는데요. 은재 엄마 오혜정 역에는 차화연, 은재 이모 오미정 역에는 김선영이 출연하구요. 곽현의 아버지 곽성 역에는 정인기, 곽현의 엄마 이수경 역에는 남기애, 재걸의 아버지 김수권 역에 정원중, 재걸 엄마 한희숙 역에는 박준금이 출연하네요.


새로운 스타일의 메디컬 드라마 병원선, 믿고 보는 하지원이 나온다니 얼마나 재미있을지 궁금하네요. 오늘 첫 방송 지켜봐야겠어요. 병원선 재미있고 따뜻한 드라마가 되길 기대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