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이야기 / / 2017. 8. 9. 20:30

맨홀, 이상한 나라의 필 줄거리, 인물관계도, 등장인물 소개

반응형


7일의 왕비가 끝나고 이번 주에 7일의 왕비 후속 드라마, 맨홀 : 이상한 나라의 필 이라는 드라마가 첫방송을 하는데요. KBS2 새 수목 드라마 맨홀 은 김재중이 군 제대 후 TV 복귀작이라 화제를 모으고 있는데요. 최근 열애설과 결별설이 터진 유이와 B1A4의 바로, 그리고 정혜성까지 똘벤져스4라고 불리는 4명의 조합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네요.






맨홀 줄거리


맨홀 이상한 나라의 필


맨홀, 이상한 나라의 필 은 주인공 이름이 "필" 인데요. 주인공 필이 맨홀에 빠지면서 타임슬립이 되는 내용이라고 해요. 주인공 필과 그의 짝사랑인 수진, 그리고 친구들은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평범한 청춘남녀인데요. 최근 쌈, 마이웨이에서도 흔남흔녀의 꿈과 사랑 이야기를 다뤄서 시청자들의 사랑을 많이 받았었는데 이번 맨홀도 마찬가지로 평범한 남녀의 사랑 이야기를 다루기 때문에 시청자들의 공감을 받을 것으로 예상이 되네요.






드라마 맨홀 은 로맨틱 코미디 물로 맨홀에 빠지면 시간여행을 하게 되는데요. 자신이 짝사랑 하는 수진의 결혼식 일주일 전, 결혼을 막기 위해 노력하던 중에 맨홀을 통해 시간여행을 하게 되는 이야기라고 해요. 맨홀을 통해 가게 되는 시점이 어떻게 될지 모르는 랜덤 타임슬립이라 어느 때로 갈지 모르는 통통 튀는 매력을 보여 줄 것 같구요. 또 12시간이 지나면 현재로 강제 소환이 된다고 해요. 그렇지만 과거가 현재를 바꾸기 때문에 되돌아온 현재가 어떤 모습으로 바뀌어 있을지 모르기 때문에 주인공 필이는 엄청 당황을 하게 되고, 또 거기서 재미있는 장면들을 많이 보여주게 될 것 같네요.


맨홀 인물관계도

맨홀 줄거리

맨홀 인물관계도는 봉필과 그의 짝사랑 수진, 그리고 조석태, 윤진숙이 서로 친구이구요. 동네 패밀리가 나오고, 각자의 가족들과 수진이 결혼하기로 한 약사 박재현 등으로 나눠 볼 수 있어요.


맨홀 등장인물

봉필 (김재중)

맨홀 등장인물

봉씨 집안의 3대 독자이자 3년 동안 공무원 시험 준비 중인 공시생 봉필은 김재중이 맡게 되었는데요. 자신과 같은 병원에서 태어난 수진을 처음부터 좋아하여 28년 간 짝사랑을 하고 있지만 수진에게 마음을 제대로 표현하지 못하고 툭툭거리며 츤데레 모습을 보이는데요. 수진이 동네 약사와 결혼을 한다고 하자 수진의 결혼을 막기 위해 고민하던 중 맨홀을 통해 시간 여행을 하게 되는 역할이라고 해요.


강수진 (유이)

맨홀 등장인물

봉필의 짝사랑 대상인 수진이 역에는 유이가 맡게 되었는데요. 외모는 고급지지만 알고보면 허당미가 있는 반전녀이라고 해요. 필이가 자신을 좋아하는 것은 알고 있지만 그의 표현방식에 피곤해 하는데요. 동네의 훈남 약사 재현과 결혼을 일주일 남기고 있는 예비 신부 역이라고 하네요.


윤진숙 (정혜성)

맨홀 등장인물

필, 수진이와 한 동네에서 계속 같이 살면서 학교도 같이 자란 소꼽친구인데요. 남자같이 털털한 성격인데 반해 의외로 소심한 면을 가지고 있는 친구라고 해요. 필이에게 수진이 일을 상담해주고 필의 짝사랑을 도와주는 역할인 것 같아요.


조석태 (바로)

맨홀 등장인물

어렸을 때부터 봉필과 같이 자란 석태 역으로 바로가 나오는데요. 남들보다 반박자 느린 탓에 친구들 사이에 따돌림을 당하게 되었지만 봉필의 도움으로 문제를 해결하게 되었다고 해요. 그 이후 봉필의 빵셔틀을 담당하며 항상 봉필에게 끌려다니게 되는데요. 공시생 6년차로 나온다고 하네요.






그 외 동네 패밀리로 필의 동네 선배 오달수 역에 이상이, 동네 친구 양구길 역에 강홍석, 달수의 동거녀 홍정애 역에 김민지가 출연한다고 하구요.

필의 아버지 봉달 역에는 주진모, 필이 어머니 윤끝순 역에 김혜옥, 석태의 아버지역에는 우현, 수진 아버지역에 서현철, 수진 어머니 역에 이연경이 출연하네요.

수진과 결혼할 약사 박재현 역에는 장미관, 봉봉호프 사장인 미자 역에 서영, 봉봉호프 종업원 윤미 역에 손지안이 출연을 한다고 하는데요.

맨홀에 빠지면 어느 시간인지 모를 시간으로 떨어지게 되어 벌이는 코미디 어드벤쳐, 맨홀 더운 여름에 재미있게 볼 수 있는 내용인 것 같아요. 오늘 시작하는 드라마 맨홀, 재미있게 웃을 수 있는 드라마가 되길 기대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