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이야기 / / 2017. 9. 1. 22:00

황금빛내인생 줄거리, 등장인물 소개

반응형


그동안 재미있게 보았던 주말드라마 아버지가 이상해가 지난 주에 끝나고 이번주에는 아버지가 이상해 후속드라마 황금빛 내인생 첫방송이 시작하네요. 그동안 주말마다 아버지가 이상해를 열심히 보다보니 끝나는게 너무 아쉬웠는데, 원래 계획했던 50부에서 2회 연장하여 52회로 훈훈한 마무리가 되어 마지막까지 재미있게 봤었어요.






황금빛 내인생은 내딸 서영이, 두번째 스무살 등으로 인기를 모았던 소현경 작가와 넝쿨째 굴러온 당신을 연출한 김형석피디의 작품이라 기대를 모았지만, 주인공으로 사건사고 후 복귀하는 박시후가 나온다고 해서 논란이 되었는데요. 여주인공으로는 신혜선이 주말극으로 첫 주연을 맡게 되었다고 해요. 신혜선은 아이가 다섯에서 연상커플로 인상을 남기고, 그 후 여러 드라마에 자주 얼굴을 보이더니 이번에는 여주를 맡게 되었네요.


황금빛내인생 줄거리



황금빛내인생 줄거리


흙수저로 태어나 계약직으로 일하며 흙수저를 탈출하고자 노력하는 서지안이 신분을 상승할 수 있는 인생 치트키가 생기면서 펼쳐지는 가족 드라마라고 하는데요. 이란성 쌍둥이 자매인 서지안이 어느날 기적처럼 해성그룹 딸이라는 인생 역전의 기회가 주어지게 되고, 흙수저 인생에서 탈출하여 화려한 금수저의 인생을 살기 시작하는데요. 여러가지 예상하지 못했던 난관들을 겪게 되고 다시 나락으로 떨어지게 되는데 그 과정에서 행복을 찾게 되는 이야기라고 하네요.






황금빛내인생 등장인물 


서지안 (신혜선)

황금빛내인생 줄거리

해성그룹 마케팅팀의 계약직 사원 서지안 역에는 신혜선이 출연하는데요. 원래 부유하던 집안이 10년전 아버지의 부도로 집안이 어려워지게 되었다고 하네요. 해성그룹 정직원을 목표로 열심히 살던 지안은 낙하산 친구 때문에 정직원이 되지 못하게 되지만, 기적처럼 해성그룹 딸이라는 인생 역전의 기회가 찾아온다고 해요. 그렇지만 여러 난관으로 다시 상황은 어려워지게 된다고 하네요.


최도경 (박시후)

황금빛내인생 줄거리

해성그룹 외아들이자 해성그룹 전략기획팀 팀장 최도경은 겉으로 보기에는 차갑고 독선적으로 보이지만 노블리스 오블리제를 실천하는 인물이라고 해요. 도경은 차사고의 가해자로 지안을 만나게 되었는데 알고보니 서지안이 25년만에 찾은 여동생 최은석으로 나타나면서 다시 만나게 된다고 하네요.


서지수 (서은수)

황금빛내인생 줄거리

지안의 이란성 쌍둥이 동생인 서지수는 전문대에서 치위생과를 공부한 뒤 졸업 후에는 계속해서 알바 생활을 하는 알바 인생인데요. 식탐이 넘치는 빵순이인지라 동네빵집에 취직을 하게 되고, 선우혁 실장을 짝사랑하게 된다고 해요. 그 후 쌍둥이 언니 지안이 재벌 집으로 들어가게 되고 출생의 비밀을 알게 된 후 혼란을 겪게 된다고 하네요.


선우혁 (이태환)

황금빛내인생 줄거리

지안의 고등학교 친구 선우혁은 1인 DIY 가구 쇼핑몰의 실장인데요. 활발하고 밝은 성격이지만 호불호가 분명한 편이라고 해요. 고등학교 시절 지안에게 첫눈에 반해 목공반 수업을 듣게 되고 자신의 진로도 가구 분야로 정해 가구 쇼핑몰 실장이 되었을만큼, 지안은 선우혁에게 특별한 존재인데요. 지안의 쌍둥이 동생인 지수가 그 사실을 모르고 우혁을 짝사랑하게 된다고 하네요.






서태수 (천호진)

지안의 아버지 서태수는 과거에는 잘 나가는 상사맨과 사업가였지만 부도를 맞게 된 후 현재는 일용직 막노동을 전전하고 있는데요. 평범한 아버지였던 그였지만, 딸 지안이가 재벌 집으로 떠나게 되면서 다시 자신의 삶을 뒤돌아 보게 된다고 해요.


황금빛내인생 줄거리


양미정 (김혜옥)

지안의 엄마 양미정은 평생 전업주부인데요. 남편이 벌어온 돈으로 가정을 잘 살피며 현모양처로 지내다가 갑자기 남편의 사업이 망하면서 고상했던 그녀의 인생이 달라지게 되었고, 그 사실을 쉽게 인정하지 못하며 힘들어 하는 인물이라고 해요. 딸 지안이 재벌 집에 들어가게 되면서 자신과는 다른 인생을 살기를 바란다고 하네요.


최재성 (전노민)

도경의 아버지이자 해성그룹 부회장인 최재성은 강원도 태백의 탄광지대 출신이지만 머리가 비상하여 대학을 졸업하고 해성그룹에 입사하게 되고 해성그룹 장녀인 명희와 결혼하면서 집안을 일으켜 세운 개천용인데요. 해성 그룹 사람들이 은근 무시하게 되고 아내 명희와도 마음의 문을 닫고 지내는 인물이라고 해요.


황금빛내인생 줄거리


노명희 (나영희)

해성F&B 대표이자 해성그룹 회장의 장녀인 노명희는 도경의 어머니이기도 한데요. 재성과 순수한 사랑을 꿈꾸고 결혼까지 했지만, 재성이 자신의 배경을 보고 접근한 것으로 오해를 하게 된다고 해요. 그 후 방황을 하면서 딸 은석을 잃어버리게 되는데 25년 만에 잃어버린 딸 은석을 찾게 된다고 하네요.


서지태 (이태성)

지안의 오빠인 서지태는 흙수저 집안의 장남으로 금융업에 종사하고 있는데요. 흙수저라 연애도 결혼도 포기하고 있었지만, 우연히 나간 소개팅에서 수아를 만나게 되고 결혼을 하지 않는 것을 전제로 4년째 비밀 연애를 하고 있다고 해요.


황금빛내인생 줄거리


이수아 (박주희)

지태와 비밀연애 중인 수아는 학습 교재 출판사의 계약직 사원인데요. 결혼을 하지 않는 전제로 연애를 시작했지만 4년차에 접어들자 미래가 없다는 생각에 불안감을 느끼게 된다고 해요.


강남구 (최귀화)

동네 빵집 사장인 강남구는 오래전 헤어진 첫사랑만을 가슴에 묻고 그 후 빵 만드는 일에만 몰두하는 수제 빵집의 사장인데요. 어느날 첫사랑과 다시 운명적으로 만나게 된다고 해요.


황금빛내인생 줄거리


선우희 (정소영)

가구 카페 사장인 선우희는 선우혁의 누나인데요. 5년 전 이혼을 하고 최근 동생의 도움으로 가구 카페를 오픈해서 운영중인데 대학시절 첫사랑인 강남구와 다시 운명적으로 만나게 된다고 해요. 


서지호 (신현수)

지안과 지수의 남동생 서지호는 집안의 분위기 메이커인데요. 군대를 다녀온 후 삼수생으로 공부를 하고 있지만, 사실은 가족 몰래 낮에는 백화점과, 또 밤에는 클럽 웨이터에서 이중생활을 하며 돈을 벌고 있다고 해요.


황금빛내인생 줄거리


최서현 (이다인)

도경의 여동생이자 해성그룹 막내딸인 서현은 음대에서 첼로를 전공한 여대생인데요. 교양있고 우아한 여대생이지만 또 누구도 모르게 이중생활을 즐기는 카멜레온 같은 성격의 소유자라고 해요.


그리고 해성그룹 회장 노양호 역에 김병기, 명희의 여동생 노진희역에 전수경, 노진희 남편 정명수 역에 유하복, 도경 집의 오래된 집사인 민부장 역에 서경화, 유비서 역에 이규복, 서현의 운전기사 겸 보디가드 류 역에 위화준이 출연하구요. 서태수의 고향동생 신혜자 역에 이종남, 도경의 친구 이용국 역에 김성훈, 지안의 대학동창 윤하정 역에 백서이, 도경의 친구 김기재 역에 김사권이 출연하고, 선우혁과 선우희의 아버지 선우석 역에 권혁풍이 출연한다고 해요.


금수저로 신분 상승의 기회를 갖게 된 인물이 다시 나락으로 떨어지게 되면서 행복을 찾는 방법을 깨닫는다는 이야기인데 깊은 이야기 속에 재미도 담아낸다고 하네요. 황금빛 내인생 줄거리와 등장인물 알아봤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