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이야기 / / 2019. 2. 15. 19:06

열혈사제 줄거리, 등장인물, 몇부작 알아보기

반응형


SBS에서 새로운 시간대에 드라마를 편성하여 금토 드라마가 새로이 방송이 된다고 해요. 그 첫번째 드라마가 바로 열혈사제인데요. 그동안 금토 이틀간 방송되는 드라마가 tvN과 JTBC 등에서는 시도가 되었었지만 지상파 방송으로는 토일이 아닌 금토로 방송을 편성하는 경우가 처음이라고 해요. 저는 토일 방송되는 드라마 보다는 금토 이틀에 방송되는 것이 더 챙겨보기가 좋을 것 같아서 이 시간 대에 드라마가 방송된다니 더 반가워지네요. 정글의 법칙이 방송되던 시간대에 드라마를 방송한다니 참신한 시도인 것 같아요.



열혈사제 줄거리

드라마 열혈사제는 제목에 나와 있는 것처럼 사제, 즉 신부님이 드라마를 이끌어 나가는 주인공인데요. 사제라는 직업이 요즘 드라마에 많이 나오지 않는 편이라 신선한 느낌이 드네요. 분노조절장애를 가진 가톨릭 사제와 구담경찰서 대표 형사가 하나의 살인사건으로 인해 만나게 되고, 그 살인 사건을 같이 수사하면서 일어나는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라고 해요.


열혈사제 줄거리


드라마 열혈사제에는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이 등장하게 되는데요. 신부님하면 떠오르는 경건한 이미지와는 다른 성격의 나쁜 놈을 때려잡는 신부님과 함께, 형사이긴 하지만 쫄보인 형사가 나오는가 하면, 검사인데 출세를 위해 열심인 욕망검사가 그 주인공들이네요. 주인공이자 사제역할에는 김남길, 쫄보 형사 역에는 김성균, 욕망 검사 역에는 이하늬가 출연을 하는 등 화려한 출연진으로 눈길을 끌고 있어요.


열혈검사 등장인물

김해일 (김남길)

열혈사제 등장인물

김해일은 전직 국정원 요원이었지만 대테러 특수팀으로 활동하던 중 충격적인 사건에 휘말리게 되어 결국 국정원을 나오게 된다고 해요. 방황을 하던 중 영혼의 구원자인 신부 이영준을 만나게 되고, 수도원에 들어가 사제의 길을 걷게 된다고 하네요. 하지만 이영준 신부가 의문의 죽음을 당하게 되고, 과거 국정원 요원이었던 시절의 뛰어난 능력으로 사건을 수사하게 된다고 해요. 사제이긴 하지만, 금연 금단 현상으로 짜증을 남발하고 분노조절장애를 가진 매우 인간적인 신부라고 하네요.


구대영 (김성균)

열혈사제 등장인물

서울시 구담구 구담경찰서 강력팀 형사인 구대영은 사실은 겁이 많은 쫄보로 약하게 보이는 것이 싫어 허세를 심하게 부리는 인물이라고 해요. 강력계 형사로 능력은 없지만 가위바위보 대회 챔피언, 보물찾기 대회 챔피언 등 특이한 경력에는 수상경력을 가지고 있는 형사인데요. 꼴통 사제 김해일과 공조 수사를 하면서 특이한 능력들을 발휘하게 된다고 하네요.


박경선 (이하늬)

열혈사제 등장인물

서울중앙지검 특수팀 검사 박경선은 일처리가 철두철미하고 정치력이 뛰어나 검찰청 내에서도 라인을 잘 타며 승승장구하고 있는데요. 인간미 넘치는 인물로 보이기 위해 구담성당에 다니게 되는데, 해일을 만나게 되면서 엄청난 변화가 생기게 된다고 하네요.


황철범 (고준)

열혈사제 등장인물

대범무역 대표 황철범은 전직 조폭 보스 출신으로 현재 구담구를 접수하고 대범무역을 차려 합법을 위장하여 악행을 저지르는 인물이에요. 김해일 신부와 만나 대적하게 된다고 하네요.


서승아 (금새록)

열혈사제 등장인물

구담경찰서 강력팀 신입 형사인 서승아는 여자 세팍타크로 국가대표선수 출신이라는 특이한 경력을 가지고 있는데요. 국가대표시절 동네에서 여학생들을 괴롭히는 불량배를 보고 중상을 입힌 후 국가대표자격을 박탈당하게 되었고, 경찰이 되었다고 해요. 해일과 대영의 강력한 우군이라고 하네요.




구담구 카르텔로 구담구청장 정동자 역에는 정영주, 서울지검 특수수사부 부장검사 강석태 역에 김형묵, 구담경찰서 서장 남석구 역에 정인기, 구담구 국회의원 박원무 역에 한기중, 사이비 대각교 교주 기용문 역에 이문식, 갱스터인 블라디미르 고자예프 역에 김원해가 출연을 하구요.

성당식구들로는 이영준 신부 역에 정동환, 사제인 한성규 역에는 전성우, 수녀 김인경 역에는 백지원, 중국집 배달원 쏭삭 테카라타나푸라서트 역에는 안창환, 편의점 직원 오요한 역에 고규필, 정신과의사 배희정 역에 윤주희가 출연을 한다고 해요.

구담경찰서에서는 강력팀 팀장 이명수 역에 신담수, 강력팀 형사 허익구 역에 전정관, 나대길 형사 역에 지찬이 출연을 하며 국정원 팀장 이중권 역에는 김민재, 철범의 심복 김훈석 역에 이제연, 철범의 부하 장룡 역에 음문석이 출연을 하네요.



열혈사제 몇부작

드라마 열혈사제는 40부작으로 예정이 되어 있네요.


티저 영상에서 보니 형사 구대영 역의 김성균 역할이 엄청 재미있게 보이더라구요. 곱창 집에서 잠복 대기를 하다가 맛있는 냄새 때문에 곱창을 물끄러미 쳐다 보는 장면이 나오는데요. 곱창집 주인이 김성균을 보고 창문을 확 닫아버리는 모습을 보고 웃음이 저절로 나오더라구요. 김성균 뿐 아니라 김남길이 맡은 열혈사제 김해일도 경건한 인상이 아닌 인간적인 코믹한 내용이 많은 것 같아 김해일-구대영의 케미가 기대가 되던데요. 새로 시작하는 드라마 열혈사제, 피곤한 일주일을 웃음으로 풀어지게 할 재미있는 드라마가 되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