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이야기 / / 2017. 4. 3. 20:00

호두 효능 & 호두 요리 건강하게 먹는방법

반응형


어제 천기누설이라는 프로그램을 봤는데요.

몸 속 지방의 위험과 지방을 없애는 음식을 소개하더라구요.


그 중 지방을 빼주데 가장 좋은 견과류는 호두라고 하네요.

호두는 식물성 오메가3가 풍부하여 

나쁜 콜레스테롤을 없애주는데 도움이 된다고 해요.


호두 효능



또 호두에 들어있는 알라피놀렌산은 지방의 축적을 막아줄 뿐 아니라

지방을 빼주는데 도움이 되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해요.


호두에는 리놀렌산이 들어 뇌건강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다고 하네요.

호두는 다이어트, 혈관 건강에도 좋아서 세계 10대 슈퍼푸드에 해당된다고 하는데요.



실제 연구결과에 따르면 비만 여성을 대상으로 실험한 결과 

체중 감소에 도움이 된다는 것도 확인이 되었다고 해요.



호두에 함유된 불포화지방산이 콜레스테롤 및 중성지방 수치 개선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도 있다고 하네요.


이렇게 건강에 좋은 호두는 생으로 먹어도 좋고

익혀서 먹어도 좋다고 하는데요.

호두 건강하게 먹는 요리방법도 소개하더라구요.




호두 요리


호두우유

호두활용법 중 호두 우유가 있는데요.


먼저 호두 두 알 정도를 믹서에 넣고 종이컵 기준으로 우유를

두컵을 넣으면 적당하다고 하네요.



그리고 호두 우유를 만들 때 바나나를 함께 넣어주면

다이어트 할 때 부족할 수 있는 탄수화물을 보충해 줄 수 있어서

함께 먹으면 좋다고 해요.



바나나 한 개를 적당한 크기로 잘라서 믹서에 넣고

같이 갈아주면 된다고 하네요.



우유가 소화가 잘 안 되는 분은 우유 대신 두유를 넣으면 되고

꿀을 넣으면 단맛이 더해져서 먹기 좋다고 하는데요.


호두와 우유를 같이 먹으면 다이어트 할 때 

부족한 영양소를 보충해 줄 수 있어 좋은데

바나나까지 넣으면 바나나의 식이섬유가 변비를 해소해 줘서

더 좋다고 하네요.


호두 현미주먹밥

두번째 호두요리는 호두현미주먹밥인데요.


먼저 호두를 기름 없는 팬에 약불로 살짝 볶으면

고소한 맛을 증대시킬 수 있다고 해요.



호두는 열에 강한 지용성 비타민E가 풍부하여

열을 가해도 영양소가 파괴되지 않는다고 하네요.



현미밥을 지은 다음 현미밥에 다진 호두 2알 정도와

깨소금 1/2 스푼을 넣고 참기름을 한 스푼 정도 넣어주는데요.

참기름과 호두를 같이 먹으면 소화 흡수가 잘 된다고 하네요.



밥을 뭉쳐 타원형으로 만들면 호두현미주먹밥이 완성되어요.



호두현미주먹밥은 다이어트에 효과가 좋은데요.

호두와 현미에 식이섬유가 많아 포만감을 주어 과식을 피할 수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또 호두와 현미를 같이 먹으면 식이섬유소 함량이 높아져

당분이 빠르게 흡수되는 것을 막아주어

다이어트에 좋다고 하네요.


호두가 뇌 건강 뿐 아니라 다이어트에도 좋은 음식인데요.

생으로만 먹으면 질릴 수 있으니

호두우유나 호두 현미주먹밥으로 만들어

다양하게 즐겨보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